기어s2 사용후기, 다양한 시계화면과 편의성 집중탐구

 

 

원형 스마트워치로 하여금 애플워치 사용자로써 한층 더 시계 다운 디자인에 끌려 구입을 하게 된 기어S2,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보니 아이폰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 구입에 큰 고민을 했었지만 언젠가는 아이폰도 지원해 줄 거란 기대감을 가지고 일단 구입을 하고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단말기에 연결을 하여 세팅을 통해 각종 기능을 확인을 해봤는데, 애플워치와 비교하면 기능적인 차이는 그다지 크지 않다는 점인데요

 

 

기어S2 의 매력이라면 바로 무선 충전 거치대를 들 수 있는데요. 자석을 통해 흔들림 없이 고정이 되어 무선 충전을 제공을 합니다. 이는 거치대의 개념과 함께 충전을 할 수 있는 방식에 MicroUSB 를 이용하여 범용의 활용적인 면에서 뛰어납니다.


이에 반해 애플워치의 경우 케이블을 통해 별도의 거치대를 구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삼성이 이번엔 제대로 출시를 했다는 것이 삼성 특정 제품에 한해 제공을 했던 과거 웨어러블 제품과 달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모두 개방을 함으로 인해 좀 더 다양한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고요. LG G4 에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문제없이 모든 작동을 제공을 합니다.


 

 


원형 스마트워치를 통해 표현하는 다양한 시계 화면은 사실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확실히 이런 부분은 애플워치보다 뛰어난 편이고요. 생각보다 시계가 작다는 분들이 많은데 착용을 하면 가장 적당한 알 크기를 보여주고 있으며 절대 작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설정은 기어S2 기기에서도 가능하지만 스마트폰 기어S2 앱을 통해서 좀 더 쉽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시계 화면이 가장 맘에 들더군요. 특히나 클래식의 경우 일반 시계 화면으로 많이 보아왔던 화면이기에 디지털 기기란 느낌보다 아날로그시계적인 느낌을 가장 잘 살려주고 있고요.


 

 

 



알람 및, 알람 제한을 비롯해 각종 편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모든 앱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6가지 앱에 대해서만 선택이 되어 있어 모든 앱 선택으로 바꾸었고요. 또한 각 앱 기능에 대한 순서 변경도 모두 가능합니다.


 

 


애플워치를 사용하다 보니 애플워치의 편의성과 기어S2 의 편의성을 자꾸 비교할 수밖에 없는데 한편으로는 제스처를 통한 화면 넘김과 기능이 훨씬 편할 때도 있어요. 동일하게 우측면에 버튼을 구성을 하고 있다 보니 버튼을 누르는 불편함도 있는데다 빠른 조작성은 터치 조작만큼 편한 건 없으니까요.


다이얼을 통해 아날로그 느낌을 한층 살려주고 있지만 은근히 돌리는 기능보다 직접 터치를 통해 조작을 하게 되더군요.



 

 


원형 디스플레이 만들기가 그렇게 어렵다고들 했는데 이젠 대중화가 되어버린 원형 스마트워치에서 보여주는 화면구성은 상당히 깔끔합니다.


 

 


캘린더나 알람 모두 원형 화면에서 그대로 구현을 하고 있어 좀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부분도 있고요. 삼성 제품 항상 출시할 때마다 뭔가 아쉬운 감도 많았고 단점도 있었지만 기어S2 만큼은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현재의 배터리 정보와 밝기 볼륨 등에 대한 정보를 위에서 아래로 제스처를 통해 제공이 되는데 이 부분은 마음에 듭니다. 애플워치의 경우 다른 기능과 함께 멀티태스킹처럼 해당 정보를 보기 위해 찾아야 했다면 한 번에 배터리 잔량과 볼륨 및 밝기 조절을 할 수 있도록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S헬스 정보도 활용할 수 있고요.


 

 


충전 거치대에 연결하여 충전 중이면 화면이 위와 같이 가로모드로 바뀝니다.

거치를 한 후 탁상시계로 활용할 수 있겠죠.


 

 


전화가 걸려오면 바로 터치를 통해 전화를 받을 수 있고 우측 아이콘을 통해 부재중 수신을 남길 수 있습니다. 

뭐 애플워치와 비교하면 큰 기능적인 차이가 있다기 보다 정사각형의 디스플레이와 원형 디스플레이에서 보여주는 느낌이 다를 뿐, 두 제품 다 비슷한 기능을 보여줍니다. 느낌의 차이일 수 있겠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기어S2 를 선택할 수 있겠고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애플워치를 사용해야겠죠.


다만, 삼성이 말한 것처럼 아이폰도 지원 의사가 있다고 말했는데 만약 아이폰도 지원을 한다면 애플 워치보다 기어S2 를 선택할 사람들이 많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기어S2 개봉기

 

 

 

 

기어S2 디자인&기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