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한류상품투자, KINDEX 한류 ETF 안정적인 투자 어떨까?

 

 

 

신 한류상품투자, KINDEX 한류 ETF 안정적인 투자 어떨까?

요즘 한류 열풍이 일본을 넘어서서 중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뿐 아니라 월드스타의 반열에 오른 싸이를 비롯해 동남아, 남미에 까지 한류 열풍은 우리가 생각하는 상상 이상의 인기를 얻고 있는데, 최근에 가장 큰 두곽을 나타내고 있는 곳이 바로 중국이다. 특히 한국 스타들이 중국에서 얻는 인기는 가히 상상을 초월할 정도라고 하니 어느정도인지 짐작할 수 있다.

 

 

우리는 해외 여행을 가면 그곳 특유의 맛과 향이 있는 특산품을 하나씩 사가지고 온다. 일본인이 우리나라 여행을 와서 가장 좋아하는 것이 "김" 인 것처럼 말이다. 거기에 중국인들의 한류 열풍에 1등 공신인 화장품까지 우리는 항상 보아왔고 사용하던 제품들이 다른 나라 사람들에겐 큰 관심과 인기가 높다는 것이 이상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우리도 해외에 나가면 평범한 그나라 제품이지만 우리는 열광하는 이유가 아닐까?

특히 중국에서는 한국의 초코파이 그리고 바나나 우유의 인기가 엄청나다고 한다. 보통 해외에 수출을 할 때 그나라 특유의 요소를 짚어넣어 판매하는 것과 달리 국내 판매하는 디자인 그대로 판매를 하고 있다는 점이다.

 

 

한국과 일본이 전세계 라면 소비량이 가장 많을꺼라 생각하지만 실제 중국의 라면 소비량이 세계에서 가장 높다. 인구가 어마어마 하기 때문에 1초에 1300여명이 라면을 먹을 정도라고 하니 말 다했다.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라면과 우유가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는 것을 보니 나라마다 특유의 음식 맛과 향이 있지만 좋아하는 것은 비슷비슷한가보다.

그 어떤 나라의 유명한 제품들도 중국 현지 시장에 파고들기가 굉장히 어렵다고 한다. 몇 안되는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군 중 한국 제품들이 들어가 있다는 것을 보면 한류 그 이상의 무언가가 있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들긴한다.

 

 

대장금과 보아 그리고 전 세계인을 흥분시킨 슈퍼스타 싸이. 빌보드 2위까지 기록하면서 역대 최대 유튜브 조회 수인 24억건으로 굳건히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등 연예인, 드라마 등의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가 한류 열품의 가장 큰 핵심이었던 콘텐츠였다면 최근에는 라인, 모바일게임, 방송 콘텐츠, 호텔, 모바일 서비스 그리고 음식과 다양한 요리까지 현지화가 아닌 국내 제품들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니 기분 좋은 일이 아닐 수 없겠다.

 

대한민국 부호 1위라고 하면 다들 삼성의 이건희 회장을 떠올릴 수 있겠지만 2015년 들어 이건희 회장을 뛰어 넘는 주식부자가 탄생했다.

바로 중국 요우커의 바람이 거센 화장품 분야에서 대박을 터트린 아모레퍼시픽의 서경배 회장이라는 사실이다.

 

 (출처 : 설화수 홈페이지)

중국 요우커들이 가장 선호하는 화장품으로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제품을 선택을 하였고 중동에서조차 국산 화장품에 대한 큰 관심을 가지고 있을 만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브랜드로 우뚝 성장을 했다. 국내 매출의 70% 가 요우커들이 다 사가지고 간다고 하니 엄청난다고 한다. 거기다 올해 해외 매출 1조건을 돌파할 정도라고 하니 얼마나 엄청난 인기를 가지고 있는건가.

 

 

여기에 SPC 그룹 역시 고급 아이스크림과 도너츠 그리고 빵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제빵왕 김탁구와 가장 가까운 실존인물로 알려지고 있는 허영인 SPC 회장인데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매장들이지만 중국에선 입점해달라고 요청이 쇄도할 정도라고 한다. 여기에 미국 맨해튼 매장에도 오픈을 하는 등 미국 전역에만 4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을 정도로 해외에서 더 큰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대표적인 사례들이다.

 

 

이러한 한류에 힘입어 한국투자신탁운용 KINDEX 에서는 하나투어를 비롯해, 호텔린사, 엔씨소프트, 다음 카카오, 모두투어, 한국사이버결제, 강원랜드, 농심, 오뚜기, 현대그린푸드, CJ, LG 생활 건강, YG엔터테인먼트, 아모레퍼시픽, 롯데, 네이버, CGV, 오리온 등 국내 내노라하는 우수의 기업들이 한류 대표기업으로 동일한 비중으로 한 곳에 담은 ETF 'KINDEX 한류' 라는 투자 상품을 출시 하였다.

KINDEX 한류 ETF 를 통해 안정적인 신 한류 상품 투자할 수 있고 저렴한 비용에 분산투자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에 최근에 큰 각광을 받고 있다고한다.

 

 

그리고 지수 정보업체 에프엔가이드가 산출하는 "에프엔가이드 한류스타 지수 (FnGuide 한류스타 Index)" 를 기초지수로 하여 미디어/ 게임소프트웨어/ 호텔*레저/ 개인생활용품/ 가정생활용품/ 인터넷서비스/ 식료품 등 7개 섹터에서 한류와의 연관성뿐만 아니라 재무요건, 유동성 등을 고려하여 선정된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요즘 같은 한류가 거센 시기엔 그만큼의 경제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I LOVE 한류, 한류 열품을 통해 한류 기업에 투자하는 최초의 ETF , 한국투자신탁운용 KINDEX 한류 ETF 상품 출시 기념 이벤트가 진행이 되고 있다. 국내를 넘어서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50개 기업을 모두 담고 있는 국내 최초의 ETF 상품으로 한류 창출 기업과 한류 수출 기업에 투자하는 테마 ETF, 개별 주식 투자 대비 소액으로 한류 연관 기업에 분산투자 효과를 얻고 종목별 동일 비중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

 

*한국투자 KINDEX 한류 증권 상장지수 투자신탁 [주식]
- 참고지수 : 에프앤가이드 (Fnguide)한류 스타 Index
- 총 보수 : 연 0.5%(판매 0.10%, 운용 0.34%, 기타 0.06%)

KINDEX 한류 ETF 이벤트 바로가기

 

출시 기념 이벤트를 통해 정답을 맞히시면 신라호텔 패키지 이용권을 비롯해 외식상품권과 CGV 영화예매권도 증정한다고 하니 이벤트 참여해보시고 다양한 혜택 누려보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