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후기, 노트북 태블릿에서 배터리 오래사용하기 팁

 

윈도우10 후기, 노트북 태블릿에서 배터리 오래사용하기 팁

윈도우10 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나서 많은 부분 좋아졌지만 기존 윈도우 8.1 에서 큰 불편이 없었던 절전모드시 배터리 소모가 굉장히 크게 다가왔다. 심하면 하루를 버티지 못하는 배터리 타임 때문에 이걸 어찌해야 하나 한참을 찾았던 기억도 있다. 윈도우 8.1 에서는 기본적으로 커버를 닫거나 절전모드를 많이 이용하는데 절전모드의 경우 모니터 화면만 꺼지고 본체는 일정부분 계속 켜져 있다가 설정해놓은 시간이 되면 완전히 최대절전으로 빠지게 되다보니 별도의 최대절전모드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았다.

 

 

그런거와 달리 윈도우10 은 절전모드로 놓고나면 최대절전모드로 자동으로 들어가지 않고 계속 절전모드로 남아있기 때문에 커버를 닫으면 배터리 방전이 심할 수 밖에 없더군요. 그나마 윈도우 10에선 배터리 절약 모드 기능을 통해 좀 더 긴 배터리 타임을 가질 수 있지만 근본적인 설정을 하지 않고선 빠르게 방전수준의 배터리가 떨어지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설정은 간단하다. 배터리 설정에 들어가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을 들어간다.

 

 

그리고 덮개 닫기 동작및 최대 절전 모드가 필요한 설저에 모두 절전 모드에서 최대 절전 모드로 바꾸어 놓으면 된다.

꼭 확인을 해야 하는 부분이라면 절전모드는 작업 중 해당 작업 환경이 그대로 남아있어 잠깐동안 자리를 비울 정도의 상황이라면 절전 모드가 좋지만 최대 절전 모드는 모든 것이 다 꺼져 버리는 상황이기에 작업하다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하면 완전히 PC 가 꺼지는 수준으로 빠지게 된다.

이런 점만 참고하여 사용하면 확실히 오랜 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 효과를 볼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