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엣지브라우저, 즐겨찾기 북마크 설정해보기

 

 

윈도우10 엣지브라우저, 즐겨찾기 북마크 설정해보기

윈도우10 은 편의성을 중점으로 이제 태블릿 환경이나 HiDPI 를 통한 고해상도 노트북에 대응을 하고 있어 확실히 이전 윈도우에 비해 편리함을 갖추고 있다. 그런데 가장 불편한 것이 바로 엣지 브라우저다. 기존 IE11 을 대신하여 새로운 브라우저로 깔끔한 것은 좋지만 무언가 많이 간결해진 느낌 때문에 어색하기도 한데 가장 중점을 두고 사용했던 기능인 즐겨찾기와 북마크 부분이다.

어떻게 하면 기존 브라우저와 비슷하게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을까?

 

 

우측 상단의 메뉴 [...] 를 눌러 메뉴를 연다. 하단에 [설정]을 클릭

 

 

위쪽 탭에 [다른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 가져오기] 를 선택을 한다.

 

 

여기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클롬을 통해 즐겨찾기를 가지고 올 수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직접 즐겨찾기를 추가해서 넣어야 하지만 크롬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자동으로 크롬 로그인을 하면 기존에 사용했던 크롬에 있는 즐겨찾기를 비롯해 사용정보를 그대로 가지고 올 수 있다. 그렇기에 크롬을 추천!!

 

 

크롬을 사전에 설치를 해두었기 때문에 크롬을 선택하니 크롬 즐겨찾기가 그대로 즐겨찾기에 추가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기존 IE 에서는 타사의 즐겨찾기를 가지고 오기가 안되었는데 엣지 브라우저의 경우 즐겨찾기 가지고 오기를 제공을 하여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항상 즐겨찾기를 북마크 해놓고 주소 검색창 하단에 놓고 사용을 하는데 엣지 브라우저는 이런 기능이 없을까? 있다. 즐겨찾기 모음 표시를 [켜짐] 으로 바꾸어 놓으면 북마크바에 놓고서 사용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