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 이전 제어판 설치및 찾기

 

 

윈도우10 , 이전 제어판 설치및 찾기

윈도우10 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많은 부분이 바뀌었다. 시작버튼도 생기고 태블릿 환경에 좀 더 가까워졌는데 그러다 보니 이전 윈도우7 환경이나 윈도우 8.1 환경과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조금은 헤깔려 할 수 있었다. 분명 서피스3 에서 업그레이드 하니 추가로 설치되던 프로그램도 클린설치 땐 없어지고 제대로 드라이브도 못잡고 하더라.

윈도우10 에선 제어판이 없을꺼라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것이다.

 

 

시작버튼을 눌러 설정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제어판이 나타난다.

그러나 우리가 알던 제어판이 아니다. 태블릿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다 보니 좀 더 깔끔하게 바뀌었으나 많이 헤깔리기 일쑤다. 그렇다고 윈도우10 환경에선 해당 제어판이 전부가 아닌 이전 제어판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창을 통해 "제어판" 이라고 검색을 해보자

 

짜잔..... 하고 윈도우7 , 윈도우 8.1 에 사용하던 제어판 그대로 모양을 갖추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윈도우10 에서 좋은 것은 윈도우 환경안의 다양한 앱 프로그램을 검색을 통해 간단하게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이전 윈도우 환경에선 정확한 위치와 파일명을 쳐야 검색이 되던 부분을 좀 더 쉽게 바뀌었다는 점이다.

새롭게 바뀐 환경설정이 적응이 안된다면 이렇게 제어판이라 검색을 하고 사용을 해보자. 자주 사용할꺼 같으면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시켜놓거나 바탕화면에 꺼내 놓으면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