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카메라, 캐논 파워샷 N2 풀프레임 DSLR 사용자가 바라보는 시점은?

 

 

디지털카메라, 캐논 파워샷 N2 풀프레임 DSLR 사용자가 바라보는 시점은?

디지틸카메라 시장은 DSLR 와 미러리스 시장으로 인해 많이 위축이 되었다. 가장 많은 라인업을 갖추고 우리에게 디지털 카메라란 시장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였던 제품이지만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외면하는 라인업이라고 볼 수 밖에 없다. DSLR 과 미러리스의 저렴한 가격도 문제가 되고 있지만 무엇보다 기술의 발전에 있어 상대적으로 DSLR 과 미러리스 라인업에 비교해서 나아진 부분이 많질 않다는거.

그나마 최근엔 하이엔드큽 디카들이 선을 보이며 디지털카메라 라인업의 고급화를 이어가고 있는데 고급 카메라에 치여 스마트폰에 치여 어정쩡한 위치를 가지고 있는 디지털카메라.

 

 

캐논 파워샷 N2 는 기존 N 에 비해 틸트 LCD 를 확장하여 180도까지 회전이 가능하다. 그래서 셀카도 자유롭고 이전 카메라에서 볼 수 없었던 캐논 파워샷 N2 만의 매력이 있는데 바로 셔터링과 줌링이다. 이전 디지털카메라에선 한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링 형태의 조절을 통해 위아래 구분이 뚜렷했던 기존 카메라와 달리 위아래 구분없이 어떠한 환경에서도 촬영이 자유롭다는 점이다.

스마트폰 카메라 화질이 아무리 좋아져도 카메라 = 센서 라는 공식이 성립될 수 밖에 없다.

물론 그만큼 이미지프로세싱이 좋아져서 작은 센서에도 화질을 극대화 시키지만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아직까진 그래도 디지털카메라다. 다양한 촬영조건과 재미, 거기에 신선함과 신기함까지 갖춘 캐논 파워샷 N2 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