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A7ii(a7m2) 풀프레임 미러리스 구입후기



소니 A7ii(a7m2) 풀프레임 미러리스 구입후기

소니 A7 을 구입하자마자 바로 판매를 한지 1년쯤 되었다. 5Dmark3 를 쓰고 있다보니 작고 휴대성으로 풀프레임 제품을 찾던 중 소니에서 출시를 하였으나 제품의 완성도나 여러 문제로 인해 도저히 내 손에 맞질 않아 바로 판매를 하였다. 그로 1년 후 난 다시 소니 A7ii 를 구입을 하였다.

한편으로 미친짓이라는 생각을 했었지만 조금이라도 휴대성이 좋은 녀석으로 가볍게 찍고 중요한 사진은 5Dmk3 로 촬영하자는 생각으로 투바디를 생각을 했었다. 물론 지금도 여전히 제품에 대한 불만은 있다. 초소형 풀프레임 미러리스란 장점이 A7ii 에선 완전히 사라졌다는 점, 무게도 더 커졌지..

그리고 가장 큰 문제점은 플랜지백으로 인한 초점거리가 먼것이 문제다.

그나마 가장 짧은 FE 28mm F2 를 구입했지만 그나마 짧은 것이지 이녀석도 음식사진엔 젬병이다.



이번에 칼짜이스에서 바티스 25mm F2 렌즈가 나왔는데 심히 고려중이다.

초점거리가 20cm 밖에 되질 않기 때문인데 솔직히 렌즈도 비싸고 A7ii 도 비싸기 때문에 이런 저런 돈 투자하면 5d mark3 를 한 대 더 사는 가격이라 이렇게까지 하면서 서브로 투바디를 운영할 필요가 있을까 싶은 생각도 든다. 뭐 여러 브랜드 제품을 사용해봐야 장단점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가지고 있어 보려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