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a99 칼짜이즈 (carl zeiss) 렌즈 궁합

 

소니 a99 칼짜이즈 (carl zeiss) 렌즈 궁합

가슴설레이게 하는 짜이즈 로고죠. 렌즈에 짜이즈 로고가 하나 부착되어 있으면 그만큼 고급스럽고 비싼 렌즈구나 하시면 될정도로 고가형에 형성되어 있는 만큼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는 소니의 가장 비싼 렌즈군이랍니다.

 

 

 


 

 

소니 DSLR 을 사용하는 분들 중 상당수가 소니 DSLR 의 매력보다 오히려 칼짜이즈 렌즈를 보고서 선택한 분들이 많은 정도로 소니하면 칼 짜이즈 렌즈가 먼저 떠오를 정도로 소니와 뗄수 없는 관계를 가지고 있는 소니의 대표적인 렌즈에요. 캐논에는 L 렌즈, 니콘에는 N 렌즈, 그리고 과거 삼성카메라에 사용되었던 슈나이더렌즈 처럼 각 브랜드 마다 고유의 렌즈특성을 비롯해 내세울 수 있는 브랜드가 하나씩 있었는데 소니에는 바로 미놀타렌즈 외에 짜이즈 렌즈로 알려진 칼짜이즈가 있답니다.

렌즈를 보고 바디를 구매할 정도로 매력적인 브랜드인 칼 짜이즈 인데요.

 

 

Vario-Sonnar T 코팅이 되어 있는 24-70ZA 렌즈는 소니의 표준화각렌즈로 일명 마공자로 알려진 가장 보편화 되어 있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표준줌렌즈의 대표적인 제품이에요. 각 브랜드의 최고급 렌즈군은 가격들이 전부 후덜덜 한편인데 그만큼 전문적인 사진을 하는 분들에겐 필수적인 렌즈이고 사진을 배워나가는 분들에게도 저가형의 렌즈군과 비교하면 많은 부분 우수한 것을 느끼고 결국 짜이즈 렌즈군을 선택하지 않을까 싶어요.

사실 이정도만 가지고 있어도 왠만한 중고차 값 보다 더 비싼 제품을 손으로 들고다닐 정도로 카메라와 광학기술이 들어간 렌즈군이 비싸긴 합니다. 기준이 자동차와 비교를 해서 비싼 느낌이 들뿐이지만 AV 시스템이나 다른 취미장비와 비교하면 카메라도 그다지 비싼 가격대는 아니지만 그래도 비싸죠? ㅎㅎ 소니 a99 와 짜이즈 24-70ZA 렌즈만 있으면 못찍는 사진이 없을 정도로 풀프레임 카메라에 가장 잘 맞는 표준줌렌즈죠.

도대체 칼짜이즈의 성능이 어느정도 인데?

렌즈군의 성능을 비교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Distortions 왜곡이 얼마냐 적냐, 비네팅, 색수차, MTF 챠트를 기준으로 렌즈의 성능을 나타내는데요. 뭐 전문가들이나 카메라및 렌즈에 대해서 미세한 차이를 구분하실 수 있는 분들이면 충분히 데이터의 값 차이를 직접 느낄 수 있기도 해요. 그래서 이런 챠트가 만들어지니까요.

가장 많이 보편화되어 있고 대중적인 캐논의 표준 줌렌즈인 24-70 L 렌즈의 후속작인 24-70 L II 와 짜이즈 24-70ZA 렌즈와의 왜곡 비교입니다.

출시시기가 비슷한 렌즈군이 없었고 그나마 캐논의 24-70 L 렌즈가 가장 보편화된 표준 줌렌즈이나 이번에 24-70 L II 렌즈가 나와서 비교한 자료를 보시면 캐논의 24-70 L II 가 잘나온 제품이긴 하지만 두 제품간의 출시시기를 비교해 보면 출시전 까지 칼 짜이즈 24-70Z 렌즈의 성능이 얼마나 좋았는지 쉽게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상대적으로 출시한지 얼마안된 신제품인 24-70L II 렌즈의 성능이 색수차와 비네팅에서 좋은점을 볼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MTF 챠트에선 24미리 광각을 제외하고 40mm 부턴 두제품간의 성능이 아주 미세한 차이를 보여줄 정도로 성능이 비슷합니다. 단 조리개한 한스텝만 조여도 짜이즈 렌즈의 성능이 우수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광학 기술이라는 것이 신제품일 수록 우수한 성능을 내는 것이 일반적인데 출시한지 몇년된 칼 짜이즈 렌즈와 27-70 L II 렌즈와 비교를 해도 우수한 제품임을 알 수 있죠.

대부분 카메라 업체들이 최고급 렌즈군에 밝은 렌즈군을 구성하고 보급형 렌즈에는 가변조리개를 사용하면서 좀 어두운 렌즈를 만드는게 일반화 되었는데 렌즈군은 조리개 수치가 밝으면 밝을수록 비싸진다는 거 아시나요? 한 때 DSLR 열풍이 불 때 너도나도 L렌즈 , 짜이즈 렌즈라고 노래를 부르면서 구입했던 것은 카메라가 클수록 뽀대가 난다고 하여 많이 구입을 하였지만 실제 100% 활용하진 못하죠. 그래도 비싸고 밝은 렌즈가 사진을 찍이에 좀 더 편리하게 해주는 것은 틀림 없지요.

어느순간 소니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를 잡은 칼 짜이즈 렌즈는 이제 소니에선 없어선 안될 최고급 렌즈군인데요. 유일하게 소니에서만 AF 칼짜이즈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기존 MF 짜이즈 렌즈의 경우 소위 이종교배를 통해 렌즈 컨버터를 통해 타사의 제품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AF 렌즈는 소니바디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명성은 누가 만들어 주는게 아닌 그 가치를 실제 사용하는 유저들의 평으로 인해 만들어 지는거고 그만큼 렌즈의 스펙이 받쳐주니 현재 캐논의 L렌즈, 니콘의 N렌즈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소니의 짜이즈렌즈가 아닐까 싶어요. 만듬새나 튼튼함을 어느 브랜드와 비교해도 견고하고 철제후드를 사용한 것처럼 튼튼함을 최대한 유지시켜주는 외관과 함께 짜이즈의 파란딱지가 붙어있는 렌즈를 보면 가슴이 설레이기도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