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도 명품 소니 1TB 외장하드 HD-E1

 

외장하드도 명품 소니 1TB 외장하드 HD-E1

 

● 패키징

소니 외장하드 HD-E1 제품은 1TB 제품으로 소니만의 스타일을 제대로 표현을 해 놓은 메탈소재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고, Faster Transfer speed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기존 USB 2.0 에서도 더욱 빠른 속도를 제공을 하는데 이 소프트웨어는 소니 USB 메모리 카드에도 사용된 만큼 소니의 기술을 그대로 외장하드에도 옮겨놓았어요.

 

 

 

외장하드 한개씩은 다들 가지고 계시죠? 3.5인치 외장하드로 중요한 데이터백업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었다면, 요즘은 2.5인치의 외장하드로 휴대성을 강조한 제품을 더 선호하는 편인데요. 그만큼 노트북이나 각종 태블릿등 휴대성을 강조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고 어디서나 편하게 데이터를 가지고 다니면서 일을 하거나 자료를 활용할 때 2.5인치 외장하드 제품들을 선호하는데 바로 이런 환경과 디자인, 성능까지 최적화된 소니 외장하드 HD-E1 제품입니다.

 

소니 HD-E1 은 USB 3.0 제품으로 기존 환경에서 더욱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복사할 수 있고 USB 2.0 상황에서도 기존 USB 2.0 제품들 보다 더 빠른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구성품

소니 HD-E1 외장하드, 전용 파우치, USB 케이블, 설명서,보증서가 동봉이 되어 있고 ,

파우치도 고급스럽게 소니 로고가 적혀있는 부드러운 소재의 파우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디자인

소니 외장하드 HD-E1 은 헤어컬을 짚어넣은 메탈프레임을 넣은 고급스러운 재질을 보여주고 있는데요.빛에 따라 반사되는 외장하드의 느낌이 고급스러움을 느끼게 해주고 있어요. 중앙에 SONY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뒷면엔 제품의 정보를 담은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고, 눞혀서 사용하도록 고무패드를 4개 부착해 놓은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메탈소재를 사용하고 있어서 다소 일반 외장들이 대부분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 것 보단 무게감을 느낄 수 있지만 그만큼 튼튼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이 특징이랍니다.

2.5인치 외장하드의 특징은 별도의 전압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USB 3.0 단자를 제외하곤 어떠한 단자나 버튼이 없는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데 소니 외장하드도 깔끔한 메탈소재의 디자인에 USB 3.0 단자만 제공을 하고 있어요.

외장하드를 수납할 수 있는 파우치도 제공을 하고 있고 휴대시 메탈소재 외관에 스크래치를 방지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구요.

● 호환성은?

외장하드에서 호환성은 그렇게 문제가 되지 않는데요. 특히 대부분의 2.5인치 외장하드들이 특정제품을 타거나 하는 경우는 없어요. 그런데 간혹 문제가 생기는 것이 제품의 특징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만들어지는 제품들이 존재한다는 것인데요.

맥북에어는 다른 제품에 비해 USB로 흘러가는 전력을 줄여놓아 이점을 파악하지 못한 제품들은 맥북에어에 연결이 되질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위 소니 HD-E1 의 경우 별도의 추가전력이 필요없이 USB 단자 하나로 연결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특정회사의 USB 3.0 외장하드인데 인식을 하지 못합니다. 이점은 외장하드가 나빠서, 잘못만들어서가 아니라 맥북에어 자체의 USB 전력을 제대로 알지 못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죠. 하나의 제품만을 놓고 되니 안되니 말을 하긴 그렇지만, 맥북에어의 경우 단일제품으로 많은 판매고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기에 충분히 호환성을 고려해볼 만한 제품이긴 하죠.


 

● 이것이 USB 3.0 의 속도

아주 단적인 예로 크리스탈 디스크를 통해서 USB 3.0 과 USB 2.0 제품과의 속도차이를 비교해 보시면 왜 USB 3.0 이 대세인지 아실꺼에요.

큰 속도차이를 보여주고 있죠? 용량이 큰 파일의 경우 체감하는 속도차이는 더더욱 커지는 것을 느끼신다면 기존에 사용중인 USB 2.0 제품을 더이상 사용하지 않을꺼에요.

● 소니 외장하드 HD-E1 어디에 활용할 수 있을까?

모니터보다 좀 더 큰 티비를 통해 영화를 볼 때, 전 디빅스플레이어를 활용하는데요. USB 메모리의 경우 고용량의 파일을 전송하기엔 너무 느리다 보니 이렇게 속도가 빠른 외장하드는 연결하여 영화를 보거나 할 때 자주 사용을 합니다. 한번에 수십개의 영상파일이라면 족히 20~30GB 용량인데 이 대용량의 파일을 복사한다고 생각하면 얼마나 걸릴꺼 같은세요? 생각하던 시간은 1/3 으로 줄여주는 제품을 사용하셔야죠!!

외장 스피커에 다이렉트로 연결한 후 음악을 듣기도 해요. 2.5 외장하드의 주용도는 언제든지 데이터를 활용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인데 이런 용도외에 다양한 연결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있죠. 카메라 백업용으로 사용을 한다거나 말이죠.


● 막강한 소프트웨어

백업프로그램과 기존 외장하드의 속도를 2배가량 끌어올려주는 데이터 트랜스퍼 액셀레이터 프로그램으로 기존 속도보다 한층 더 빠르게 자료를 전송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USB 2.0 에서도 빠른 속도를 제공을 해주는데요.

(USB 2.0 환경)

733 메가 , 파일 147개

노말 : 31,9초

터보 : 18,4 초

6,38GB , 파일 4개

노말 : 3분 53.5 초

터보 : 2분 47.3 초



데스크탑 USB 2.0 을 통해서 데이터 트랜스퍼 액셀레이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속도체크를 한 수치를 보면 확실히 터보모드가 빠른 것을 볼 수 있죠. 단순히 외장하드의 디자인과 성능을 떠나 이런 소프트웨어까지 제공하는 소니 HD-E1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