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이온을 내뿜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2012년 오토메이트(auto mate) 2탄 AS1250k 공기청정기




음이온을 음이온을 내뿜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2012년 오토메이트(auto mate) 2탄 AS1250k 공기청정기

자동차 실내의 탁한공기와 담배냄세 각종 세균등에서 깔끔히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공기청정기 오토메이트 제품입니다. 시거잭에 연결하면 음이온이 발생을 하여 탁한 차량의 실내공기를 없애주고 상괘하게 만들어준다는 음이온 공기청정기 오토메이트 인데 차량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이런 제품도 있구나 이번에 처음 알게된 계기였고 차량 내부의 냄세를 없애기 위해서 방향제를 많이 사용 하고 저역시도 그런걸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음이온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오토 메이트는 미국제품으로 세계에서 인정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국내 2012년 신상품으로 AS1250K 제품명으로 출시를 했고 유명한 제품이라 모델명을 비슷하게 만들어서 판매가 되는 이미테이션 제품들도 많다고 하니 꼭 구매시에 정품제품인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랄께요.








차량에서 흡연을 하시는분들에게는 누구보다도 꼭 필요한 제품일듯 싶고, 단순히 방향제는 그 향을 퍼트려 다른 독한냄세를 없애는 역활이 아닌 못느끼게 해주는 수준이고, 음이온을 발생하게끔 하여 공기를 청정하게 해주는 이런 장치가 진짜 실내공기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제가 막상 이제품을 사용을 해보면서 살짝 의문이 드는것은 과연 음이온 이라는 것이 그렇게 까지 차량 실내의 공기를 없애주고 맑게 해주는 역활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이 살짝 들기도 하더군요.

현재 판매되는 금액대를 보면 19만8천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무소음,무필터 팬이 없는 방식으로 차량의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해준다는 것이 마냥 신기하기만 합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오토메이트 1개와 사용설명서, 그리고 품질 보증서가 들어있고 오토메이트는 박스패키징안에 또 별도로 블러스터 패키징으로 들어있습니다.


크기를 얘기하자면, 매직 정도의 두께에 길이는 짧은 편입니다.









사용설명서를 보면 그다지 어려운 조작법을 가지고 있지도 않죠. 그냥 시거잭에 장착만 하면 알아서 음이온 을 발생하여 차량 실내의 공기를 청정하게 해주는 원리입니다. 처음 장착시 미리 시거잭에 연결 후 차량 시동을 걸어서 작동을 해주게끔 하면 되고, 가끔씩 차량의 실내공기를 청소해주기 위해서 그때그때 장착하여 사용하는게 아니고 그냥 시거잭에 장착을 해놓아 약하게라도 수시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별도의 청소는 위쪽 음이온이 발생하는 부분을 살짝 청소를 해주면 된다고 하는데, 설명서라고 있지만 실제로 어떻게 청소를 해야하는 방식과 어느정도 부분까지 물에 넣어서 청소를 해야할지 자세한 사진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질 않아 이부분이 아쉽기만 합니다. 또한 오토메이트 기기의 조절레버 부분이 제품을 아무리 만져보아도 느껴지거나 보이질 않는데 정확한 사용법을 제시하지 않아서 약간은 당황스럽기까지 합니다.






스티커를 개봉하니 안쪽으로 조절레버가 보이는군요. 조절레버는 조절을 하기위해 필요한 부분인데 이렇게 스티커로 가려놓은 이유를 모르겠더군요. 또한 정확한 위치를 잡는 부분에 대해서 설명이 부족한 면도 있고 말로 설명을 하는것 보다, 그림을 하나 넣어서 어느정도의 위치를 잡아주는게 어떻다 라는 정도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설명서에 의존하다 보니 레버가 스티커쪽에 흰색 라인으로 생각을 하고서 시거잭에 연결 후 오토메이트를 좌우로 돌리기도 했었답니다.;;;






오토메이트의 효력은 배기가스,매연,알레르겐,미세먼지,세균,병원균,곰팡이균,담배연기,차 내부 악취, 방향제, 꽃가루등 차량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부분을 제거해주는 역확을 한다고 하는데, 실질적으로 눈에 보이는 것은 미세 먼지나 담배연기 정도일뿐 제품의 효력은 운전자의 경우 수시로 차는 차이기 때문에 차량의 냄세나 공기가 익숙하여 자칫 시원한 느낌을 받지 못할 경우, 다른 사람에게 테스트를 요구하면 좀 더 정확한 작동에 대해서 알 수 있을꺼라 생각을 합니다.







음이온이 발생하는 위쪽을 보면 작동시 붉은색 LED 로 작동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 금색필터쪽에서 바람이 나오는 것을 느낄 수 있답니다.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휴대성도 나쁘지 않고 멀티시거잭에 연결을 해도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를 가지고 있답니다.

made in usa 를 강조하는 스티커와 제품에는 영문으로 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서 처음 제품만 봤을 때는 어떤 제품인지 잘 알 수 없는 디자인이라고 할까요?..





음이온을 발생하는 부분의 모습을 보면 벌집구조의 금색으로 되어 있고 안쪽에 뾰족한 핀이 하나 있습니다.

이쪽부분을 통해서 음이온을 발생한다는 원리인데, 오토메이트 제품을 구입하고 추가적으로 장착을 하거나 하는 부분이 없는 반영구적인 제품입니다.





오토메이트를 연결하면 위와 같이 붉은색 LED 가 막 심하게 깜빡이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저 작은몸체에서 바람이 쉬원하게 나오더군요.






차에서 흡연을 하다보니 방향제를 놓아두지만 흡연자의 본인만 냄세를 못 느낄뿐이지 흡연을 하지 않는 사람이 차에 동승하면 냄세가 많이 난다고 하죠. 방향제는 결국 차량의 시원한 공기를 전달해주지 못한다는 건데, 오토메이트를 장착 후 10분정도 있으면 차의 내부가 쉬원한 공기의 느낌을 준다는 겁니다.

그리고 동승자에게 한번 차량안에서 냄세가 나는지 맡아보라 했는데 깔끔하게 냄세가 안나고 공기가 맑다고 얘기를 하더군요. 업체 홈페이지에서 실험한 영상을 보면 순간적으로 담배연기를 없애주는 것을 보면 효과는 엄청나보였는데, 실제로 차량 실내의 공기가 다르게 느껴지는 것을 보니, 왜 그동안 답답한 실내공기를 맡고 있었나 후회가 되더군요.

3~4일 가량 지속적으로 1~2시간 되는 짧은 운행이지만 오토메이트를 작동시키고 다니면 이전과 확실히 다른 쾌청함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제품의 우수한 성능과는 별개로 패키징과 설명서는 굉장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의외로 기계치가 많다보니 좀 더 그림을 활용한 자세한 조절레버 부분과 스티커로 조절레버를 가려놓은 것은 꼭 고쳐져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http://www.airmate.co.kr

제품의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클릭하여 들어가보세요

위 제품은 블랙슈머의 체험단으로 제공받은 제품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