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 / s7 엣지 미디어데이, 기어360 액션캠의 장점은?

 

 

갤럭시s7 / s7 엣지 미디어데이, 기어360 액션캠의 장점은?

 

금일 삼성 갤럭시s7 미디어데이에는 기어VR 을 포함해 새롭게 선보인 액션캠 기어360 도 함께 전시를 하여 직접 체험을 해볼 수 있었다. 기어360 은 앞뒤 2개의 광각렌즈를 채용하여 360도 촬영이 가능한 제품으로, 탈착식 배터리와 최대 2시간 촬영이 가능하며 UHD 촬영을 지원하는 만큼 다양성의 재미를 보장하는 제품이다.

 

 

 

한때 해외에서 99달러에 나와 이슈가 되었지만 실제 340 불 정도의 금액이란 소리에 구입하고 싶던 맘이 사라지긴 했다. 국내에서는 대략 40만원 정도에 판매가 될 예정이라고 하며,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좀 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재로는 갤럭시s7 과 갤럭시s7 엣지에만 지원을 한다고 한다.

 

 

이전 액션캠과 달리 360도 촬영이 가능하며 원형의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삼각대를 활용하여 거치형으로 활용할 수 있지만, 이동성에서는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요즘 3축 짐벌 인기가 높아 흔들림 없이 이동중에도 깔끔한 영상을 촬영하는데 그런 부분까지 해결이 된다면 굉장히 재미있는 녀석이 되지 않을까?

 

 

 

여타튼, 촬영된 360도 영상은 스마트폰을 통해 상하좌우로 움직이면서 촬영된 화면을 모두 돌려볼 수 있고, 기어 360 을 통해 촬영된 영상을 기어VR 을 통해 입체적인 영상을 감상해볼 수 있는 연계성도 갖추고 있다.

 

 

 

대부분 액션캠 배터리들이 오래가지 못하는 것을 감안하면 모든 기능을 껏을 때 최대 2시간의 촬영이 가능하다고 한다. 상단에 LCD 를 통해 현재 작동 환경을 확인할 수 있다. 추운 겨울날 특히 배터리 소모가 심하기 때문에 겨울에도 그정도의 배터리 효율이 나온다면 정말 괜찮은 제품.

 

 

 

앞으로 이렇게 360도 촬영이 가능한 제품들이 많이 나올것으로 예상이 된다.

이는 단순히 눈으로 바라보는 시각뿐 아니라 주변의 모든 상황을 촬영이 가능하고 실제로도 360도 촬영 기법을 활용한 방송들도 등장하는 만큼 새로운 촬영 기법으로 활용될텐데, 특히 여행용이라면 이보다 더 재미있는 카메라는 또 있을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