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100D 와 함께한 일본 오사카-나라 사슴공원

 

 

캐논 100D 와 함께한 일본 오사카-나라 사슴공원

▶ 입에 침이 마르도록 칭찬한 렌즈. 캐논 EF-S 10-18mm F4.5-5.6 이에요.

사실 보급형 라인업중에 항상 미러리스랑 비교되는 카메라가 캐논 보급형 100D 나 700D 라인인데 휴대성도 미러리스랑 비교하면 떨어지고 그다지 매력적인 부분이 없을꺼란 생각을 많이 하고 계신데 바로 이렇게 저렴하게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는 렌즈가 있는 것만으로 미러리스보다 좀 더 다양한 사진 찍을 수 있는데 무엇보다 필름환산 18mm - ​28.8mm 로 크롭바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각치고 굉장히 넓어서 여행용으로 제격이란 것이니까요.

 

 

▶ 못다한 일본여행 한번 더 할까 해요.ㅎㅎ

9월에 다녀온 일본 오사카,교토,나라... 지금 생각하면 또 가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한국이랑 확실히 문화가 비슷한 부분도 있지만 꽤 다른 문화여서 그런지 생소하지만 은근히 매력적이기도 하더군요.

 

 

▶ 일본 교토,나라에 위치한 사슴공원 ㅎㅎㅎ

정말 사슴이 마구 돌아다녀요. 사슴들이 자유롭게 다닐 수 있도록 풀어 놓았고 관광객들은 사슴에게 센베이 과자를 구입해서 나눠줄 수 있는데요. 사슴들이 센베이 과자 엄청 좋아해요. 그러다 보니 사람이 지나가면 센베이 내놔라~ 하면서 툭툭 건듭니다.

 

 

 

 

▶ 어슬렁~ 어슬렁..... 센베이 과자를 들고 있는 사람을 찾는 사슴들.....

 

 

 

▶ 한번 만져라도 볼려고 하면 과자가 있나 싶어 고개를 들고 과자가 없으면 바로 휑~하고 고개를 돌려버리는 녀석들...

 

 

 

 

▶ 사슴을 자유롭게 풀어놓아 하나의 문화를 형성하고 있는데 사슴똥이 사방에 있어서 거의 지뢰밭 수준이고 냄새가 엄청납니다.ㅎㅎ

 

 

 

▶ 센베이 과자는 입구에 소량으로 따로 판매를 해요.

호기심에 구입해서 사슴들에게 몇개 주는 재미가 있지만 먹을꺼 가지고 장난치면 이런 똥침도 당합니다. ㅋㅋ

 

 

 

 

▶ 이 일본인들 센베이 과자 주다가 사슴에게 잘못 걸려 여러마리가 한꺼번에 우르르 몰려드는 불상사를 맞이하게 됩니다. ㅎㅎ

 

 

▶ 사슴공원으로 알려진 곳이지만 여기는 일본 나라시에 있는 일본불교 화염종의 대본산인 (동대사) 도다이지가 있어요.

사슴공원까지는 무료인데 도다이지를 들어가기 위해선 별도의 입장료를 끊어야 하는데 기억으로는 300엔이었나 그랬어요. 남도 7대사의 하나로 굉장히 오래된 건축물이고 무려 앉은키가 16m 나 되는 거대한 대불상이 있는 곳으로 유명하죠.

 

 

 

 

▶ 일본이나 중국의 문화재를 보면 거대한 건축물이 많은편이죠.

국내 문화재의 경우 큰 건축물이 별로 없는 것과 달리 규모가 엄청나게 크더군요.

정리정돈도 잘되어 있고 문화재란 느낌보다 세트장을 지어놓은 듯한 주변환경의 깔끔함 역시 우리 문화재랑 확실히 다릅니다.

 

 

 

▶ 도다이지, 동대사의 건물을 보면 오래된 건축양식을 그대로 갖추고 있고 일본 사무라이 복장을 연상케 하는 모습으로 굉장히 크고 웅장해요.

 

 

 

▶ 도다이지, 동대사 입구에는 독특한 동상이 하나 있습니다.

빨간 망토를 두르고 있는 할머니의 모습인데, 도다이사 "빈루주존자" 라고도 하고 도다이지 다이부츠덴이라고도 해요.

내 몸에 아픈부위를 동상의 동일한 곳에 문지르면 병을 낫게해준다는 속설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여행가시면 꼭 한번씬 아픈곳이 있다면 문질러보세요.

 

 

▶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비로자나불, 무려 16m 의 크기에 얼굴만 5m 정도 되는 초대형 불상이에요.

진짜 어마어마 하더군요. 불상의 크기가 이정도니 도다이지 대불전의 크기가 그렇게 크게 지을 수 밖에 없었나봐요.

 

 

 

▶ 일본 단체로 여행온 학생들이 기둥의 작은 구멍을 기어서 나오고 있는데요.

기억하기론 여기를 빠져나오면 행운이 찾아온다고 하는데 어지간한 작은 체구가 아니면 애초에 시도조차 하지마세요.;;;;

여성이나 어린 학생들이나 통과를 할 수 있지 보통체구의 어른들도 꽤 힘들답니다.

 

 

 

▶ 일본식 웅장한 건축물과 다양한 거대 불상들이 여기저기 있는데 좀 무섭게 생겼어요.

 

 

 

▶ 어마어마한 크기의 청동불상과 아픈사람을 낫게 해준다는 빈주루존자까지 규모면에서 볼거리가 많지는 않지만 세계문화유산인 만큼 오사카,교토,나라쪽 여행을 다녀오신다면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이기도 해요. 관광코스로 한국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이니까요.

http://eggbread.kr/220115270220

 

▶ 캐논 크롭바디 사용하고 계시다면 EF-S 10-18mm 꼭 추천합니다.

30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가성비가 정말 훌륭한 렌즈~ 여행용이나 번들렌즈의 화각이 부족한 분들이면 충분히 만족할 렌즈!!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