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저 (KRIZER) ELC-U9 이어폰 후기
▶ 국산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로 알려진 크라이저는 그동안 몇가지 이어폰을 판매하고 생산하였지만 이미 높아질때로 높아진 국내 유저들에게 다소 부족했던 것은 사실이었는데 국내 그 어떤 제품들을 막론하고 가격대가 저렴하면 안좋다는 시선도 많은 것이 사실이죠. 최근 크라이저는 ELC-U9 란 제품을 선보이면서 크라이저란 브랜드 네임의 인지도를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는 대표적인 이어폰이 되지 않을까 샆은데 가성비와 완성도를 두루 갖춘 독특한 디자인을 갖춘 크라이저 ELC-U9 이어폰 입니다.
▶ 크라이저 ELC-U9 는 이미 국내 굵직한 커뮤니티를 통해서도 소개가 된 바가 있는 제품으로 가성비가 뛰어나고 일반 이어폰과 다르게 독특한 세라믹 소재를 사용하고 투명한 케이블등 독특한 착용방식과 다양한 폼팁을 제공함으로 인해 가격대비 보여줄 수 없는 것을 보여주었다는 평입니다.
현재 크라이저 ELC-U9 는 화이트 색상과 블랙 색상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 ELC-U9 의 패키징 디자인을 볼까요. 초반에 출시된 가격대는 65,000원 이었으나 최근 오픈마켓을 통해 가격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는데 현재의 가격대의 이어폰 제품에서 고급스런 패키징을 보여주는 제품은 단 한번도 본적이 없을만큼 패키지 구성과 구성품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구성품
▶ 이 가격대의 이어폰에서 나올 수 없는 화려한 구성품을 가지고 있어요.
실리콘 이어폰을 비롯해 듀얼플랜지 이어팁, 트리플 이어팁, 거기에 폼팁,이어가드,케이블 클립과 캐링 케이스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팁에 따라 음질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팁 선택도 중요한 만큼 다양한 팁을 제공을 하고 있어 음질적인 부분과 자신의 귀에 가장 잘 맞는 선택의 여지가 넓다는것이 굉장히 매력적이죠.
▶ 이어폰이 굉장히 묵직합니다. 세라믹 재질의 질감을 표현한 것도 고급스럽고 하이그로시 코팅을 해놓아 화이트 색상의 가장 큰 단점이라면 변색인데 변색에서도 어느정도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봐도 되고요. 저가형 플라스틱 이어폰과는 차원이 다른 묵직함을 주고 있어 고급스러운 표현이 좋습니다. 묵직하다고 하여 사용을 할 때 무거워서 느껴지는 불편함이 없는 인이어 방식이기에 화이트,블랙 색상중 마음에 드는 색상을 사용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 케이블 내부가 훤희 들여다 보이는 TPE케이블은 그동안 중저가형 제품에서는 보기 힘들었는데 세라믹 소재의 활용과 함께 고급제품에서나 볼 수 있는 케이블방식을 채용해 놓아 얼핏보면 고가의 이어폰을 보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이어폰 케이블의 다양성도 좋고 큰 걱정이었던 색상에 맞추어 화이트 케이블로 되어 있을 때, 변색이 가장 두려웠는데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겠죠. ㅎㅎ
또한 케이블 줄을 조절할 수 있는 슬라이더를 채용하여 흔들림을 막아주는 등 세밀한 부분까지 꼼꼼히 만들어 놓은 인상을 받습니다.
▶ 한 때 폽팁 자체가 비싸서 이걸 만들려고 귀마개 스폰지를 구입하여 빨대를 잘라서 만든 기억이 있는데 그만큼 폼팁이 주는 매력이 참 많은 거 같아요. 고급 제품에서나 제공되던 폼팁을 기본 제공할 뿐 아니라 다양한 이어팁을 제공함으로 인해 착용감에 폭을 넓혀주고 있습니다.
인이어의 착용방식을 의외로 불편해 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땐 이어가드를 착용하여 귀에 걸고 사용할 수 있어서 착용방법의 다양성을 제시하는 ELC-U9 의 만족도는 굉장히 높다는거!!
음질은...
▶ 공식각 65,000원에서 현재는 더 금액이 떨어진 상태에서 크라이저 ELC-U9 의 음질을 평가하자면 가장 우선시 되는 것이 가격대비 성능이죠. 사실 65,000원이라는 금액도 10만원 미만 비슷한 금액대의 이어폰과 비교를 해도 가장 좋은 음질을 갖추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고 거기에 걸맞지 않는 패키징과 구성품까지 계산된다면 가성비가 가장 훌륭한 제품으로 꼽아도 손색이 없습니다.
9mm 의 작은 진동판을 사용하고도 중저음 풍성한 편히고 고음역이 중저음에 의해 뭍혀지는 경향도 거의없이 밸런스타입의 음질을 제공하고 개인적으로 고음과 밸런스 타입의 이어폰을 선호하기 때문에 노래를 듣기 딱 알맞는 균형을 보여줍니다.
한 때는 과한 베이스에 미쳐서 중저음 성향의 이어폰을 많이 사용했지만 이것이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성향이 많이 변하게 되더군요. ㅎㅎ
▶ 10만원 미만의 가격대에서 표현할 수 있는 거의 모든 표현력을 담았고 맑은 느낌의 중고음역대와 함께 확실히 저음과 고음의 구분도 쉬웠습니다. 황금귀가 아니기 때문에 모든 영역대의 음질 평가는 다소 힘들지만 이어폰을 착용하고 팝송과 댄스,가요,발라드등을 골고루 들어보면 편안한 음역대의 구분이 확실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표현은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가성비를 고려한다면 좋은 제품이지만 가끔 고가의 이어폰과 비교를 하면 안되겠죠?.ㅎㅎ
▶ 캐링케이스, 세라믹 소재 사용, 고급 슬라이드와 마감상태, 중저가에서 볼 수 없었던 TPE케이블 사용등 크라이저 ELC-U9 는 과거 중저가형 이어폰에서 볼 수 없었던 풍부한 구성품과 함께 제품의 완성도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보급으로 인해 최근엔 이어폰에 마이크와 컨트롤을 탑재하여 재출시하는 제품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런 부분이 빠져있는게 조금 아쉽게 느껴지지만 이어폰의 기본을 잘 담고 있는 ELC-U9 이어폰 한번 쯤 청음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위 포스팅은 기업의 지원으로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