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딕 3 영한사전 아이폰 /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디오딕 3 영한사전 아이폰 /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 무료앱으로 대부분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사용하지만 정말 나에게 필요한 앱이라고 한다면 금액을 지불하여 사용을 하곤 합니다. 짧은 지식을 가지고 있어서 가끔식 영어를 잘못 읽거나 뜻을 모르는 경우가 많았고, 또한 XX 가 영어로 뭐지? 당장 말은 써먹고 싶은데 기억도 안나고 할 때 정말 답답하더군요.


 

 

 

현재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스마트폰을 얼마나 활용하세요?

사전을 한번이라도 사용해 보셨나요?

답답하게 해석하지 못해 고생한적 없으세요?

 

| 최신 디바이스를 비롯해 새로운 디지털 제품이 나오면 가장 먼저 만져볼려고 노력도 하고 체험을 할려고 하지만, 아직까지 책을 대신할 수 없다는 생각을 한편으론 가지고 있어요. 특히 사전이나 서적 같은 경우 그 책에서 나오는 느낌을 아무리 디지털에 옮겨놓아도 그 느낌과 맛을 찾을 수가 없더군요. 스마트폰이 발전하고 앱이 나오면서 정말 다양한 학습,교육,게임,SNS 등 다양한 앱들이 즐비하고 있는 가운데 단연 학생들이나 공부를 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사전 종류일텐데요.

 

 

| 디오딕 3 영한/한영 사전이 바로 이런 저의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중요한 순간에 충분히 해답을 줄 수 있을꺼란 확신이 들어서 앱 구매를 해봤어요. 그동안 게임이나 이런 것만 구매를 해봤지 사전류는 저는 절대 볼일이 없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집을 이사를 하면서 사전도 다 잊어버리고, 당장에 간단한 문구라도 하나 쓰거나 읽을 때 힘들었던 적이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꺼 같은 디오딕 영한/한영 사전의 리뷰글을 보니 구매가치가 상승 하더군요.

 

 

 

| 이런 사전의 경우 복잡하고 딱딱한 UI 와 메뉴구조를 가지고 있다면 앱을 활용하고 찾아보는 것에 쉽게 질려서 역시 이런 류는 딱딱하고 별루야 !! 라는 말이 나오면서 바로 지워버리거나 할텐데 디오딕 3 영한/한영 사전은 참 보기도 편하고 검색도 편하고 사전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한눈에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더군요.

 

 

 

사용법은 ?

| 사전이라는 것이 학습용으로 많이 사용을 하지만 일상적인 생활이나 직장인들에겐 공부,교육의 목적보단 사전이란 정의를 알고 보면 항상 붙들고 공부하고 복습하는 용도가 아닌 모르는 것을 쉽게 찾아주는 역활을 하는데요. 컴퓨터만 봐도 거의 대부분 영어잖아요. 해석이 되는데 막막한 단어가 나왔을 땐 검색해서 찾아보시죠? 그게 바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간단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고, 저의 사용 용도가 바로 이런 것이죠.

 

 

 

| 현재 앱스토어에서 12.99$ 달러에 판매가 되고 있는 유료앱이지만 충분히 값어치를 한다고 판단을 하여 구매를 했습니다.

 

 

 

| 나만의 플래시카드를 통해 폴더를 만들어 내가 원하는 단어를 구분하여 분류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스크랩기능과 즐겨찾기 기능이라고 보심 좋을꺼 같아요. 또한 히스토리를 통해서 내가 플래시카드에 등록을 해놓은 단어들을 한꺼번에 보면서 복습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음성으로 해당 단어의 한국어를 비롯해 미국식 영어발음,영국식 영어발음으로 각기 듣을 수 있어서 상당히 편합니다.

 

 

 

| 단어를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은 한글자 한글자 직접 손으로 써서 인식을 하도는 방식과 함께 쿼티자판을 통해서 직접 입력도 가능하고, 전체창의 화면위에 바로 검색할 단어를 입력할 수 있도록 3가지 방법으로 사전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 디오딕 영한/한영사전이기 때문에 한글 검색은 물론이고 동일한 방법으로 영문자도 검색할 수 있고 획의 끊어짐만 조심하여 쓰면 거의 정확히 인식하는데엔 문제가 없답니다. 또한 설령 잘못 입력을 했다고 해도 최대한 비슷한 단어나 알파벳을 우측에 정렬을 해주고 있어서 쿼티자판에 치중되어 있는 다른 앱과 다르게 다양한 방법으로 사전 검색을 할 수 있도록 배려되어 있습니다. 물론 터치로 글을 작성하는 것 자체가 불편할 수 있지만 이렇게 한번씩 더 단어를 써보면서 모르는 단어를 한번 더 머리속에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오~ 원어민 발음도 영국식과 미국식으로?

 

| 검색한 단어의 뜻을 다양하게 검색을 해주는 것과 함께 우측상단에 나만의 플래시카드에 저장해 놓고 꾸준히 볼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무엇보다 바로 영어 단어를 미국식 발음과 영국식 발음 두가지로 다 듣을 수 있도록 제공을 하고 있어요. 세계 공통어는 영어지만 미국식 영어냐, 영국식 영어냐에 따라 같은 단어라도 단어의 액센트도 다르고 발음자체도 달라서 가끔 들어도 뭘 말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았죠.

서로 발음이 촌스럽다고 싸우기도 하죠. ㅎㅎ

 

 

| 검색한 단어의 뜻은 둘째치고 네이티브 발음으로 미국식과 영국식 발음을 음성으로 듣을 수 있어서 단순히 단어의 검색뿐 아니라 단어의 히어링도 같이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활을 하고 있어요. 가끔 잘못된 발음으로 난해한 단어가 있다면 디오딕 영한/한영 사전으로 통해 검색해서 맞는 히어링인지 다시한번 들어보게 되더군요

 

 

 

| 플래시카드의 경우 사전을 하나의 교육학습 방법으로 사용하는 학생들에겐 하나의 암기장 같은 역활을 할 수 있어요. 잘 안외워지고 어려운 단어를 폴더를 통해서 구분지어 놓고 반복학습을 통해서 단어 암기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되어 있지만, 직장인이나 현 위치에 따라 다양한 단어를 구분지어 놓고 필요한 단어 학습이나 대처를 할 때 상당히 편하겠구나 생각이 들어요. 직장인들에게 대리,과장 같은 직책을 영어로 말해봐라 하면 몇분이나 말을 할 수 있을까요? ㅎㅎㅎ

아는 분들에겐 굉장히 쉬울수도 있지만 단어를 접하지 않았던 분들에겐 어디서 흘러들었지만 그단어가 그뜻인줄 모르는 분들이 더 많다는 것이죠. 이렇게 각자 위치와 방향성에 맞는 조합으로 활용하면 굉장히 유용할 듯 싶습니다.

 

 


 

| 단지 영한/한영 사진이라고 검색수준에 그치지 않고 암기를 도와주는 "크레들 모드" 와 "학습 모드"를 제공함으로써 누구에겐 단어를 검색하는 사전의 의미로 사용할 수 있고 누구에겐 영단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네이티브 음성과 함께 단어의 뜻 그리고 학습모드까지 제공을 하고 있는 기능을 활용하여 멋진 영단어 공부 앱이 될 수 있는 디오딕 영한/한영 사전이에요.

이미 국내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가 될 정도로 인정받고 있는 디오딕 한영/영한 사전인데 표제어,어휘 예문은 디지털 전용 DB 특성 상 수시로 업데이트가 가능하여 좀 더 많은 자료를 제공하고 있는게 매력이지 않나 싶고, 사전을 이용할 때 인터넷 연결을 하지 않고 앱 자체적으로 DB 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좀 더 빠르고 수월하게 검색이 가능하는 거에요.

 

 

 

| 검색된 사전에서 형광펜으로 표시를 할 수 있고 바로 구글 웹으로 연결 해 검색도 가능하도록 되어 있답니다.

 

 


특히 단어를 제대로 기억을 못하는데 검색을 하고 싶다!!

코카콜라 를 검색해야 하는데 스펠링을 모른다.. Co?? , Co** 식으로 검색도 가능하고 단어의 한글 발음을 입력해 검색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어떠한 검색 환경에서도 최대한 검색을 요하는 단어와 비슷하게 조건을 맞춰서 검색을 도와주는 기능으로 인해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오딕 한영/영한 사전이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