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 (갤플,YP-GB1) 개봉기및 제품 디자인편 1차 리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자인 외관, 동영상, 카메라, DMB, 음악, 인터넷 1주차 체험리뷰

우여곡절 끝에, 갤럭시 플레이어 (갤플,YP-GB1) 가 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작년 10월께 내부의 작은 문제나 시장성과 AMOLED 수요문제등 복합적인 문제로 인하여, 출시여부가 여러번 번복되고 아예  제품자체가 빛을 못볼수 도 있는 경우까지 간 얘기를 듣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 도중 갑작스레 전자파 인증을 받고서 모습을 들어냈습니다. 출시 전 이미 화려한 스펙탓에 진짜니 루머니 말이 많았으나, 실제 모습을 드러낸 바 루머처럼 보였던 스펙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습니다.스마트폰 추세로 흘러가는 시점에, MP3 시장에 굳이 제품을 출시 할 이유가 없었지만, 현재 MP3 PMP 시장은 빠른 흐름속에 점점 스마트한 제품들이 애매모호한 각 제품의 라인이 무너지고 있는 판국입니다. 발대식에 참여했을때 관계자 분께서는 MP3 플레이어라 칭하지 않았고, 스마트 플레이어(smart player) 라고 말을 할만큼 새로운 제품시장이 형성된게 아닌가 싶을 만큼, 스마트폰을 닮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제품인 갤럭시 플레이어 (갤플,YP-GB1)입니다.

 

이것은 스마트폰 패키징박스가 아니고, 스마트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 패키징입니다. 기존 삼성에서 판매하는 YEPP 시리즈와는 다른 패키징박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스마트폰 라인의 한 축 처럼 보여지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고.얼핏 패키징만 보아도 기존 YEPP MP3 플레이어 라인이 아닌 업그레이드 되고 전혀 다른 라인으로 출시한 제품임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UPER CLEAR LCD(슈퍼 클리어 LCD), 안드로이드 운영체재, HD DIVX , DLNA, WIFI B/G/N,GPS,블루투스 3.0 SoundAlive 등 다양한 기능들이 뒷면에 명시되어 있으며, 현존 MP3 플레이어 중에선 최고의 스펙과 사양을 가지고 있는 제품임을 패키징 박스에서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갤플,YP-GB1) 는 2중 패키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케이스를 열면 제일 먼저  갤럭시 플레이어 (갤플,YP-GB1) 가 보이고, 그 밑으로 설명서와 각종 악세사리가 들어 있습니다. 패키징도 스마트폰이랑 동일한 방식을 하고 있습니다


모델명     갤럭시 플레이어 (YP-GB1)
LCD    4”슈퍼 클리어 LCD (SUPER CLEAR LCD) WVGA (800*480) CPU    1GHz CPU OS    안드로이드 프로요 2.2 (Android 2.2 Froyo) DMB     T-DMB 사운드     SoundAlive 무선 인터넷   WIFI B/G/N 카메라     후면 3.2MP 카메라 ,전면 카메라 Audio     MP3,WMA,Ogg,FLAC,WAV,AAC Video     Divx, Xvid, MPEG4, WMV, H264 외부소켓    MicroSD 카드 슬롯 제공 Bluetooth   3.0 배터리    1200mAh 1개 제공 악세사리   YP-GB1 , MicroUSB 케이블, 충전기,이어폰,설명서, 배터리 1EA

갤럭시 플레이어 (갤플,YP-GB1) 악세사리입니다.배터리는 1개만 제공되고 있으며 추가적인 배터리는 구매를 해야 합니다. 착탈식 배터리의 장점이 배터리 교체인데 배터리가 1개만 제공되는 이유는 단가부분과 실제로 많은 유저들이 착탁을 하면서 배터리 교체여부에 회의적이라는 자체 조사를 통해 단가부분의 비중역시 크다보니, 1개만 기본 제공하기로 했다고 합니다.그리고 이어폰 부분중 실리콘팁을 크기별로 제공하질 않고 있습니다.


1200mAh 용량의 배터리를 제공합니다. 갤럭시s 랑 비교를 굳이 한다면 갤럭시s 는 1500mAh 의 용량을 제공하는데 반해 용량이 300 mAh 가 줄어들었습니다. 동일 제품으로 생각하고 비교를 한다면 통화기능이 없는 제품으로 그만큼 통화대기시간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탭 번들 이어폰과 동일한 이어폰이 동봉되어 있습니다.크기별로 실리콘팁이 제공되지 않고 있다보니 잘맞지 않는 분들에겐 다소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화이트의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고, 측면에 SAMSUNG 라고 로고가 적혀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삼성의 이어폰중에 가격대비 명품 소리를 듣고 있는 제품이 몇개 존재하는데, 그 제품을 넣어주면 어땟을까 잠시 생각을 하게 합니다.정식 판매 제품이 아니기에, 실리콘팁 제공여부는 차후에 다시 확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갤플,YP-GB1) 를 보는순간 무엇이 떠오르세요?. 바로 갤럭시s 입니다. 99% 동일한 레이아웃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베젤 색상만 다를뿐 겉모습을 보기엔 전혀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는 부분입니다. 특히나 MP3 플레이어는 제품에서 보기 힘든, “리시버”를 달아놓았습니다. WIFI 를 통한 음성통화를 할 수 있는데 이어폰으로만 통화를 하는게 아닌 일반 전화를 하듯 귀에대고 통화를 할 수 있도록, “리시버”가 달려있습니다. 뒷면은 깔끔한 화이트로 되어 있으며, 320만화소의 AF 카메라가 달려있습니다. 중앙에 삼성 로고와 하단에는 갤럭시 플레이어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전화기능이 빠진 갤럭시 플레이어는 기존 갤럭시s 보다 내부구성의 여유가 있어, 상하 쪽에 스트레오 스피커를 장작해 놓았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갤플,YP-GB1) 착탈식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배터리 수명으로 인하여 추가적으로 배터리 교체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MP3 플레이어 기기에서는 이례적인 기능입니다. 1200mAh 용량을 가지고 있고,HD 영상 기준 5시간정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실질적인 사용시간은 테스트를 통하여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배터리커버를 벗기고나면 단조로운 내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장착하는 홀드와 위아래로 스트레오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고, 상단쪽에는 MicroSD 소켓이 달려있고 AF 320만화소의 카메라 모듈이 보이고 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갤플,YP-GB1) 는 깔끔한 마감상태를 보여줍니다.제조생산이 made in korea 라 그런지 흠잡을 곳 없는 마감상태는 훌륭합니다. 이미 기존 갤럭시s 에서 만들어진 구조를 살짝 수정정도만 한듯한 내부여서 완성도가 높은 레이아웃마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에서는 제품 발대식을 통해 갤럭시 플레이어를 “SMART PLAYER” 라고 말을 합니다. 기존에 MP3 나 PMP 에서 볼수 없는 다양한 기능을 짚어넣었고, 그로인하여 새로운 라인의 제품이라고 강조를 합니다. 이번 갤럭시 플레이어에서 눈에 확들어오는 기능중에 Receiver (리시버) 장착입니다. 이는 wifi 를 제공하는 mp3 나 pmp 중에서 wifi 를 이용하여 M-voip 를 사용할 때 이어폰을 꼽고 이어 마이크를 통하여만 사용할 수 있는 반면, 갤럭시 플레이어는 기본적으로 리시버와 하단에 마이크가 달려있어, 일반적인 통화를 하듯 귀에 가져다 대고 통화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갤플,YP-GB1) 가 슈아몰을 장착하지 못하고 일반 LCD 를 달고 출시를 한다는 반응에 많은 유저들이 아쉬워했던 부분입니다. 그만큼 단가나 슈아몰 수요때문에 저가형 TFT LCD 가 들어가지 않을까 걱정아닌 걱정들을 많이 했던게 사실입니다. 그런와중 SUPER CLEAR LCD 라는 걸 달고 나왔습니다. 얼마나 좋아졌을까 ?? LCD 기술의 최고라고들 하는 아이폰4의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견주어 봐도 손색이 없을만큼의 화질과 시야각 반사율 시도율 모든걸 가지고 있습니다. 더욱 4”의 대화면에서 무인코딩의 HD 영상을 볼때면은 정말로 감탄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제품 디자인 특징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