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추천 여행지] 쇠소깍 - 자연이 준 신비의 그곳



[제주도 추천 여행지] 쇠소깍 - 자연이 준 신비의 그곳

바로 쇠소깍입니다. 이번 제주도 여행을 다니면서 기억에 남는 곳 중 한곳인데, 1박2일에도 소개가 되었다고 하더군요

1박2일을 보질 않아서.. ㅎㅎㅎ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인데 상당히 경치가 좋습니다.

쇠소깍 앞에는 1박2일에 나오는 상근이랑 닮은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쇠소깍은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인데, 바닷물이 이렇게 계곡을 따라서 밋물과 만나는데 너무 이쁩니다.

물이 상당히 맑다는겁니다.

카약을 탈 수 있는데, 카약도 투명배로 되어 있어서 물속이 훤희 보이기도 하더군요




몇팀이 쇠소깍에서 카약을 타고 있는데, 너무 재미있어 보이더군요




쇠소깍 끝에서 바라본 모습이랑, 바다쪽에서 바라본 모습인데 참 경관이 너무 아름다워요




쇠소깍 바다에서 바라본 모습인데, 바닷물과 밋물이 만나는 곳입니다.

여기서 바다쪽으로 낚시를 하는 분들도 있더군요






쇠소깍 이라고 해서 쇠소깍의 뜻이 무엇일까 궁금해서 검색을 해 봤는데요

서귀포시 하효동과 남원읍 하례리 사이를 흐르는 효돈천(孝敦川) 하구를 가리키며, 이곳은 제주 현무암 지하를 흐르는 물이 분출하여 바닷물과 만나 깊은 웅덩이를 형성한 곳이다. 쇠소깍이라는 이름은 제주도 방언이다. 쇠는 효돈마을을 뜻하며, 소는 연못, 각은 접미사로서 끝을 의미한다. 계곡의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뛰어난 비경을 가진곳으로 알려져 있다.

제주도를 가신다면 꼭 한번은 가보셔야할 추천 여행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