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 교체가 너무나 쉬운 다이슨 V8 호환 배터리 교체하기

 

다이슨 무선 청소기는 매년 출시를 하지만 국내에선 예전만큼의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다. 아무래도 국내 대형 가전 브랜드인 LG 와 삼성이 있기 때문일수도 있고 그동안 다이슨이 폭리에 가까운 금액에 판매를 하였고 소위 있는자들의 브랜드로 인식이 되곤 했지만 브랜드의 가치 만큼 제품의 성능이나 AS 편의성이 썩 좋지 못하였기에 최근엔 LG A9 과 같은 비슷한 가격대의 국산 브랜드를 찾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다이슨 V8 국내 정식 출시된 제품이기에 배터리를 구입하기가 어렵진 않다.

다만 해외직구를 통해 구입한 소비자의 경우 국내 정식 제품이기 아니기 때문에 AS 거부를 받기 때문에 해외로 눈을 돌려 호환 배터리를 구입하거나 정식 해외 다이슨 판매 사이트를 통해 배터리를 구입하곤 하지만 저렴하면서 가성비 좋은 호환 배터리를 추천하는 바이다.

 

 

호환 배터리도 종류가 다양하고 많다. 어떤 브랜드의 셀을 사용했냐에 따라 가격도 달라지고 용량도 각각 다르다. 일반적인 모델에 따라 각기 다른 용량을 2~3개 정도 선택할 수 있으며 모델에 따라 호환 배터리 가격은 3만원 정도에서 비싸야 5만원 안팎이면 구입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자가 교체가 굉장히 쉽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 청소기 사용자들은 자가 교체를 하는 편이다.

 

 

이전 다이슨 V6 사용할 때 호환배터리를 한번 교체한 적이 있었고 다이슨 V8 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전 교체 시 호환 배터리의 재질에서 품질 차이가 꽤나 크게 느껴졌었다면 이번에 구입한 다이슨 V8 용 2020년 신제품 호환 배터리의 경우 재질에 사용된 무늬나 눈으로 보았을 때의 재질 차이가 거의 없이 너무나 흡사하게 만들어졌다.

 

 

얼핏보면 정품인지 호환 배터리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재질 부분에서 정품에 상당히 근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오히려 정품과 달리 배터리 LED 는 양쪽 모두 장착을 해두어 사용상 편의를 더 높여주고 있다. 또한 배터리 용량도 정품에 비해 선택의 폭을 가지고 있어 더 큰 용량을 선택하거나 정품과 비슷한 용량대의 제품을 구입할 수도 있다.

 

 

볼트 3개만 풀면 배터리 분리가 완료가 된다. 그만큼 자가 교체가 너무 쉽기 때문에 많이들 호환 배터리를 찾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

 

 

불과 10분도 사용하지 못했던 기존 배터리를 탈거하고 호환 배터리를 장착 했다. 일체감도 좋을 뿐더러 역시 배터리가 꽉차 있어서 그런지 아주 힘이 바짝 들어 작동하는 소리를 느낄 수 있었다.

 

 

청소기의 특별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상황에서 고장날 부분은 거의 없다. 배터리의 경우 소모품으로 사용하는 기간에 따라 언젠가는 소모가 되는 부품이기 때문에 고가의 정품 배터리를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사용상 문제가 발생을 하지 않는다.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이 장땡이라는 소리.

굳이 어려운 해외직구 찾아 다닐 필요 없이 국내 오픈마켓과 동일한 쇼핑 방식을 통해 저렴하게 구입해보자.

 

[29,410원](▼21%)빠른배송 다이슨 호환용 v6 v7 v8 호환 교체용 배터리 소니셀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빠른배송 다이슨 호환용 v6 v7 v8 호환 교체용 배터리 소니셀:생활가전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신 트렌드 및 인기 상품을 놀라운 가격에 만나세��

www.qoo10.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