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주의보 태풍 난마돌 장마 엄청나네 현재 호우경보 발동

 

호우주의보 태풍 난마돌 장마 엄청나네 현재 호우경보 발동

좀 전에 서울 지역에 대부분 긴급 문자를 받았을 정도로 현재 날씨 상태가 장난이 아니다. 현재 호우경보및 호우주의보가 전국적으로 발동을 한 상태에서 장마는 시작이고 태풍 난마돌의 영향까지 한반도 자체는 지금 물폭탄 수준이다. 현재 태풍 난마돌은 장마를 이끌면서 오키나와 근처에 와 있지만 7월 4일 정도면 제주도 근처까지 근접할 것으로 알려져 있어 세력이 갈아앉지 않는다면 현재보다 피해가 더 클 것으로 보인다.

 

서울 현재 밤사이 계속 비가 올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현재도 비가 끊이질 않고 계속 내리고 있다.

현재 태풍 난마돌은 올 3호 태풍으로 타이완 타이베이 부근 해상쪽에 위치를 하고 있다. 워낙 가뭄이 심해서 비가 계속 내려야 하는 상황속에 갑작스러운 호우경보와 주의보로 인해 많은 비가 내리고 있어 가뭄에는 해갈이 되겠지만 집중호우 수준의 내리는 비는 또다른 문제를 야기하는게 큰 문제다.

농사를 짓는 곳에선 비가 오질 않아 비 걱정이 많았는데, 이젠 너무 많은 집중호우가 내려 오히려 지반이 가라앉거나 나빠질까봐 이게 더 걱정이다.

서울 지역은 이번주 내내 비가 올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다. 일요일 밤 8~9시 경 운전을 하고 강변북로를 타고 오는데 비가 너무 많이 내리는 탓에 전방 시야 자체가 아예 안보일 정도의 폭우 때문에 대부분 차량들은 거북이 운행을 했다.

단순히 비가 안보일 정도면 와이퍼 교체나 발수코팅으로 해결이 될 줄 알았는데, 이정도의 비는 운전하면서 처음 접해본 수준일 정도로 엄청나게 물폭탄을 쏟아내고 있다. 비피해 없으시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