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에 최적화된 체리 MX 적축 아펙스 M500 기계식 키보드 후기

 

 

키보드 마니아로서 소장하고 있는 제품만 해도 10여 종이 됩니다. 그만큼 여러 스위치를 사용하는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는데 가장 선호하는 스위치는 체리 스위치로 손맛이 가장 좋아서 인거 같아요. 스틸시리즈 아펙스 M500 은 체리 MX 적축을 사용하고 있고, 표준 배열의 키 레이아웃을 채용하였고, 안티고스팅 기술과 블루 백라이트를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최근 많은 많은 제품들이 화려한 일루미네이션을 지원하기도 하는데요. 은은한 LED 의 조명이 밤에 타건을 할 때 눈의 피로감이 덜한 편이고 눈에 가장 편안한 블루 LED 일루미네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체리 MX 적축 스위치를 채용해 가장 인기 있는 키감을 전달합니다.

 

 

아펙스 M500 은 국내 1:1 상품교체 2년 무상 A/S 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볼 수 있겠네요.

 

 

스틸시리즈 아펙스 M500 은 US 표준 배열 104 키를 제공합니다.

한글 키캡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한글 자판이 없어 불편한 분들에겐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한층 더 정갈한 느낌과 깔끔한 키캡을 통해 튜닝의 재미를 주고 있고요. 박스를 개봉하면 아펙스 M500 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게이밍 키보드인 만큼 무엇보다 정확한 응답속도와 고정력 그리고 키감과 타건감을 제공을 해야 완벽한 게임에 대응하게 됩니다. 아펙스 M500 은 실제 프로게이머들이 가장 선호하는 체리 MX 적축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고, 빠른 키감을 전달하죠. 


또한 표준 배율인 만큼 키보드에 적응할 필요 없습니다.

 

 

후면에는 한층 더 세련된 디자인의 후면 디자인을 채용하였습니다. 이는 입체적인 느낌을 통해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볼일이 없는 부분이지만 게이밍 키보드답게 화려한 디자인을 연출하고 있으며, 스틸시리즈 음각 로고와 케이블은 중앙 배치를 통해 어떤 환경에도 대응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또한 키보드 휘어짐 방지와 안정성을 강화하도록 중간 받침대가 키보드의 휘어짐을 방지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높낮이 스위치와 러버돔을 이용하여 미끄럼 방지 역할을 합니다.

게이밍 키보드인 만큼 많은 조작과 빠른 조작을 통해 키보드가 손놀림에 따라 심하게 움직이는 것을 간혹 느끼는데, 정확한 키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런 문제로 인해 게임에 지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어 이런 작은 부분까지도 게이밍 키보드는 꼼꼼하게 신경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펙스 MX500 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무엇보다 US 표준 배열 104키를 적용하여 별도의 레이아웃에 적응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고요, 무엇보다 키보드 레이아웃을 사용자 마음대로 원하는 키캡으로 교체를 할 수 있어 키캡놀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많은 분들이 화려한 키캡을 사용하며 키캡 종류에 따라 타건감이 달라지는 만큼 자신만의 튜닝을 하는데, 표준 배열로 튜닝의 재미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베젤 라인을 확 줄여, 일반 표준 배열의 키보드보다 한층 더 작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N키 롤오버, 100% 안티고스팅 기술이 적용이 되어 있고, 스틸시리즈의 장점인 엔진3 를 통해 자유로운 옵션과 커스터 마이징을 할 수 있죠. LED 밝기를 비롯해 조명효과와 모든 버튼에 대한 매크로 기능을 설정하여, 게이밍 키보드이지만, 일반 사무환경에도 뛰어난 기능을 제공합니다.

 

 

측면 베젤에 스틸시리즈 로고를 음각으로 새겨 두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모습을 연출합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으로, 개인적으로는 표준 배열을 선호합니다.

간혹 키 배열을 다르게 가지고 간 제품의 경우 오타 확률로 인해 빠르게 적응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고, 다음으로 어떤 스위치를 사용했는지 확인을 합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겐 가장 익숙하고 기계식 느낌을 살려주는 청축 스위치를 선호하지만 오랜 시간 사용하면서 기계식 키보드의 손맛과 조용함을 두루 갖춘 적축을 가장 많이 선호하게 되더군요.

 

 

실제로 체리 MX 적축 스위치는 빠르고 뛰어난 키감을 통해 프로게이머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위치입니다. 주변에서도 많은 분들이 적축 스위치를 가장 많이 사용하기도 하며, 손끝의 힘이 덜 들어가 좀 더 부드러운 타건이 가능해서가 아닐까 싶네요.

 

 

현재 스틸시리즈 아펙스 M500 은 US 표준 배열의 영문키 버전만 국내에 출시를 하였지만, 차후에 한글 버전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한글 키캡을 원하시는 분들은 조금만 기다리면 스틸시리즈의 우수한 디자인과 체리 MX 적축을 사용한 아펙스 M500 을 만나볼 수 있겠네요.

 

 

키캡의 부드러운 느낌이 참 좋습니다.

쫀득한 느낌도 있고, 전반적인 블루 LED 가 고급스럽게 표현을 하고 있고요.

 

 

무엇보다 게임 마니아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으로 매크로 기능을 생성을 하여 내가 원하는 기능을 간단하게 매크로 설정을 통해 빠르게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엔진3 소프트웨어를 사용해본 분들이라면 엔진3 에 대한 편의성과 기능이 꽤나 만족스러운데, 별도의 장치 없이 자동으로 게임 프로파일이 시작되는 만큼 매크로 기능을 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게임 마니아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으로 매크로 기능을 생성을 하여 내가 원하는 기능을 간단하게 매크로 설정을 통해 빠르게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엔진3 소프트웨어를 사용해본 분들이라면 엔진3 에 대한 편의성과 기능이 꽤나 만족스러운데, 별도의 장치 없이 자동으로 게임 프로파일이 시작되는 만큼 매크로 기능을 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