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27UD88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이 탑재된 프리미엄 4K 모니터

 

 

 

LG 27UD88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이 탑재된 프리미엄 4K 모니터

 

고사양의 스마트폰을 찾듯, 모니터도 고사양의 스펙을 갖춘 제품군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만큼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하듯 점점 좋아지는 사양들이 대거 출시를 하고 있다. 스마트폰과 달리 작업 환경에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모니터는 한번 구입을 하면 최소 몇 년은 사용하기 때문에 처음 선택이 가장 중요한 건지도 모른다.

 

최근 추세는 QHD 2560*1440 해상도를 넘어서서 4K 모니터들이 주를 이루고 있을 만큼 빠른 변화를 가지고 오고 있다.

 

 

 

 

단순히 4K 모니터라면 큰 매력은 없다.

그만큼 색의 표현력과 더욱 디테일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모니터로 변신을 하기 때문에 그에 걸맞는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LG 27UD88 제품은 4K 프리미엄 모니터로 단순히 4K 해상도만 지원할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을 제공하여 환경에 따른 정확한 색을 잡아낼 수 있도록 제공을 하고 있다.

 

 

 

 

캘리브레이션은 어떠한 환경 아래 모니터를 사용하냐에 따라 전혀 다른 색을 가지게 된다. 그렇기에 여러가지 조명의 상황이나 환경에서도 정확한 색을 보여주고 잡아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 장비를 통해 색을 잡아내는 역할을 한다. 이는 색을 다루는 분들, 디자이너, 사진 편집가등은 필수로 사용하는 액세서리기도 하다.

 

 

 

 

LG 27UD88 은 이런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뿐만 아니라 TYPE-C 단자를 채용하여 빠른 전송속도는 물론이고 단자를 통한 스마트기기의 충전을 제공한다. 다만 65W 이하의 제품에서만 가능하지만, 최근 추세에 따라 DP 포트부터 TYPE-C , HDMI, USB 3.0 단자등 많은 확장성을 갖추고 있어, 멀티미디어 작업이나 환경을 요구하는 분들에겐 최적의 모니터라 볼 수 있다.

 

 

 

사진 편집을 주로 하는 나로서도, 4K 모니터는 굉장한 매력이다.

그만큼 디테일하고 화면 확대를 하여 작업을 하는데 깨지거나 뭉개짐 없이 선명함 그대로 작업을 할 수 있고, 넓은 화면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4K 모니터를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다.

 

여기에 게임도 4K 해상도로 즐겨본다고 생각을 해봐라.. 얼마나 선명하게 즐겨볼 수 있겠는가.

 

http://eggbread.kr/22068735548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