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4 (Surface pro4) 스펙/가격/사양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4 (Surface pro4) 스펙/가격/사양

서피스북 이 출시가 되어 놀래긴 했지만 아무래도 서피스3 를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서피스 프로4 를 기다려지게 되는 것은 사실이다. 편의성과 기능성 그리고 성능까지 모두 갖춘 제품이기 때문인데 이번 서피스 프로4 의 경우 코어 M3 를 비롯해 i5 / i7 제품을 탑재하여 출시를 한다. 여기에 내장 메모리 역시 4GB 부터 16GB 까지 출시를 하게 되어있다.

서피스 프로4 의 가장 큰 관건은 발열을 얼마나 잡았을까 하는 것이다.

 

 

  

 

최소 $899 부터 최대 &2,199 구성이 되어 있다. 금액적인 부분만 놓고 보면 기존 서피스 프로3 보다 저렴한 금액대의 제품 차이는 크지 않다. 다만 성능적인 부분에서 많은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는데, mini DP 포트가 추가 되었고, 무엇보다 가장 큰 핵심은 키보드에 지문인식 탑재와 키보드 키의 변경이란 점이다.

 

 

  

 

여기에 1024레벨 필압감지 커스텀 서피스 펜 출시, 12.3 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채용

 

 

 

태블릿이라기 보다 노트북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기존 키보드는 솔직히 좀 불편한 감이 있긴 했다. 키 간격을 띄워놓았고 터치패드 역시 40% 더 키워놓아 작업 환경이 훨씬 좋아졌다. 서피스 프로3 와는 호환이 된다고 하는데 서피스3 용도 따로 만들어주지, 기존 커버 키보드는 너무 붙어있어 오타가 잘나서 불편했다.

굳이 기존 서피스 프로3 사용자가 서피스 프로4 로 바꾸어야 할 특별한 이유는 없어보인다. 하드웨어 성능의 발전이 있긴 하지만 그렇다고 사용하기 어려울 정도의 서피스 프로3가 아니기 때문이다.

특이한 사항은 모든 제품이 캘리브레이션이 되어 출고된다는 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