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을 탑재한 스마트폰 게임 "블레이드 CBT" 게임 공략 후기

 

언리얼엔진을 탑재한 스마트폰 게임 "블레이드 CBT" 게임 공략 후기

▶ 블레이드 CBT 를 통해 느껴본 게임은 CBT 임에도 불구하고 완성도가 높은 편이고 무엇보다 화려한 스킬 시전과 고퀄리티의 언리얼 엔진을 통한 그래픽이 압권입니다. 고사양의 게임이지만 큰 문제없이 부드럽게 즐길 수 있었고 강화를 비롯해 합성과 옵션변경과 같은 조합법을 통해 똑같은 무기가 아닌 나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부분등  

 

비슷한 아이템의 구조를 확 바꿔놓은 조합법도 굉장히 신선합니다. 

 

이렇게 똑같지 않은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고 조합할 수 있기 때문에 차후에라도 유저 아이템 장터를 만들어 놓아 아이템 매매를 할 수 있다면 장터가 큰 규모로 활성화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게임 전반적인 퀄리티가 우수하고 장비조합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블레이드 CBT 게임 후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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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게임 블레이드 CBT 언리얼엔진을 탑재한 카카오톡 게임 후기

 

▶ 블레이드 공식카페를 통해 블레이드 CBT 에 참여를 할 수 있었어요. 2월4일까지 CBT 가 진행이 되는 기대작중 하나인 블레이드 RPG 게임입니다. 처음 블레이드가 알려지기 전 공개된 영상을 보고선 모바일 게임중에서 가장 퀄리티 높은 그래픽을 갖춘 게임이 되지 않을까 기대를 모았던 게임으로 언리얼 엔진을 탑재하여 고퀄리티의 그래픽을 보여주고 화려한 스킬시전을 비롯해 빠른 전개감까지 갖추고 있어 개인적으로 기대가 컸는데요. 이번 CBT 공개모집을 블레이드 공식카페를 통해 참여 후 즐겨 볼 수 있었습니다. 

 

 

 

 

▶ 블레이드는 카카오톡 게임으로 출시를 할 계획이어서 친구들과의 1:1 대결과 기록대결등 재미있는 컨텐츠를 추가하고 있어 퀘스트 위주의 시나리오 게임 외에 다양한 게임 방식을 제공을 합니다. 또한 화려한 캐릭터의 그래픽만큼 각종 다양한 무기를 장착을 하면 그대로 캐릭터에 보여주기 때문에 화려한 캐릭터의 변신도 느껴볼 수 있습니다. 

 

 

 

 

▶ 레벨업 할 때마다 기본 시나리오 이외의 컨텐츠가 하나씩 생성이 됩니다. 블레이드는 무한던전과 분쟁지역 그리고 1:1 대결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의 기록경쟁과 직접 유저간 PvP 대결등 없어서는 안될 킬러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구요.  

 

 

 

▶ 레벨 10까지 올려보았는데 즐겨볼 수 있었던 콘텐츠는 위에서 열거한 무한 던전 그리고 분쟁지역, 1:1대결 그리고 시나리오 총 4개의 콘텐츠를 즐겨볼 수 있습니다. 레벨이 더 오르면서 새로운 콘텐츠가 생성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과 함께 CBT 종료되면 자동으로 기록은 초기화 되기 때문에 정식 출시를 통해 즐겨도 새롭게 처음부터 다시해야 하는 만큼 미리 즐겨본다고 이득 볼껀 없고 남들보다 먼저 새로운 게임을 즐겨본다는 즐거움 정도랍니다~ 

 

 

 

 

▶ 계속되는 스테이지를 진행하면서 체력이 다 되어 죽기전까지 진행을 하는 무한던전은 얼마나 많은 스테이지를 진행하였고 진행시간에 따라 무한던전 보상과 함께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한던전만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세트아이템을 맞추어 보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습니다. 

 

 

 

 

▶ 분쟁지역을 통해 다른 유저와 무한 전투를 벌일 수 있는데요. 블레이드 게임은 독특하게 체력을 보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분쟁지역 가운데 체력을 보충하는 아이템을 전투중 먹으면서 무한으로 전투를 벌이는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 1:1 유저대결을 다른 콘텐츠의 게임과 달리 횡스크롤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자동전투를 이루어지지 않고 조작을 통해서만 게임 진행이 되며 또한 스킬은 레벨에 따라 생성되는 스킬이 다르기 때문에 기본 스킬 , 10레벨 스킬, 20레벨 스킬 총 3개의 스킬과 기본 공격 버튼 그리고 방어 버튼으로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 RPG 게임 답게 다양한 스킬트리를 갖추고 있는데 와일드 러시, 스톰 슬래쉬, 레벨 20에서 생성되는 또하나의 스킬 그리고 반격 스킬, 저속 기술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스킬은 와일드 러쉬로 총 3개의 스킬트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예리한 칼날과 멈출수 없는 분노, 정신집중으로 이루어져 있고 레벨 10에 오픈할 수 있는 스톰 슬래시는 폭풍 극대화, 무자비 폭풍, 폭풍의 핵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직접 유저의 손으로 공격할 수 있는 공격스킬과 함께 반격스킬과 지속 기술은 캐릭터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는 내부스킬로 구성이 되어 있고 반격의 경우 적이 공격을 할 찰라에 방어기술을 활용하면 바로 역 공격의 기능을 활용을 하게 되는데요. 몬스터들이 내 캐릭터를 떄릴려는 찰라 방어버턴을 누르면 오히려 역으로 반격 스킬을 시전하면서 상대에게 강한 데미지를 줍니다. 

 

 

 

▶ 블레이드는 강화,옵션변경 그리고 합성의 기능을 제공을 하는데 장비는 ABCD 등급으로 높은 등급의 장비일수록 공격력과 옵션스킬이 높게 책정이 됩니다. 최대 3번까지 강화가 가능하도록 소켓이 제공되고 있고 강화와 별개로 각 장비의 옵션을 또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다양한 옵션을 얻을 수 있고 거기에 안쓰는 장비를 합성을 통해서 높은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장비는 등급외에 착용할 수 있는 레벨대가 있어 무조건 장비를 착용할 수 없고 낮은 등급의 장비이지만 착용레벨이 높다면 오히려 낮은 레벨의 높은 등급 무기보다 더 강한 공격력과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무조건 높은 등급의 장비가 좋다고 할 순 없습니다. 

 

 

 

▶ 아이템은 총 3번의 강화를 할 수 있는데 삼각형 모양의 소켓으로 장비 아이템의 강화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 자.. 그럼 블레이드 기본적인 게임방식을 한번 보죠. 에피소드를 하나씩 깨어 나가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고 에피소드는 3개의 난이도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처음 진행시 난이도는 쉬움으로 진행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블레이드는 HP 와 MP 아이템이 없고 스킬은 정해진 시전 시간에 따라 이용할 수 있고 체력은 에피소드 진행시 미리 체력 업 아이템을 구입하여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동 스킬 아이템의 경우 처음 진행하는 에피소드에선 자동전투가 불가능합니다. 

 

다만 이미 한번 진행하였던 에피소드에선 자동전투 이용이 가능하지만 공격력과 방어력 10% 감소하게 됩니다. 

 

 

 

▶ 블레이드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바로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여 모바일 게임에서 보지 못했던 화려한 고퀄리티의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PC게임 못지않은 그래픽과 함께 부드러운 프레임은 기본이고 타격감도 좋고 팡팡 터지는 스킬역시 볼만합니다. 

 

 

 

 

▶ 조각감 역시 간단하고 편합니다. 오히려 HP 와 MP 같은 아이템이 없기 때문에 간순화된 버튼구조가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복잡함 없이 스킬과 공격 그리고 방어버튼만을 이용해여야 하는데 이런 조작방식이 나쁘진 않습니다. 무한공격만 하다가 체력보충을 해야 하는 게임들과 달리 방어 버튼을 통해 공격과 함께 방어버튼의 활용도가 굉장히 크게 작용을 하는데요. 

 

멀리서 활을 쏘는 몹들로 인해 근접 전투를 하다가도 화살을 피하기 위해 적절하게 방어 기능을 활용하여 체력이 닳지 않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고 반격 스킬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몹들의 공격에 있어 타이밍을 맞춰 맞을 찾라 방어버튼을 누르면 반격 스킬을 시전하면서 상대에게 강한 데미지를 줍니다. 

 

 

 

언리얼엔진을 탑재한 스마트폰 게임 "블레이드 CBT" 게임 공략 후기

▶ 블레이드 CBT 를 통해 느껴본 게임은 CBT 임에도 불구하고 완성도가 높은 편이고 무엇보다 화려한 스킬 시전과 고퀄리티의 언리얼 엔진을 통한 그래픽이 압권입니다. 고사양의 게임이지만 큰 문제없이 부드럽게 즐길 수 있었고 강화를 비롯해 합성과 옵션변경과 같은 조합법을 통해 똑같은 무기가 아닌 나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부분등  

 

비슷한 아이템의 구조를 확 바꿔놓은 조합법도 굉장히 신선합니다. 

 

이렇게 똑같지 않은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고 조합할 수 있기 때문에 차후에라도 유저 아이템 장터를 만들어 놓아 아이템 매매를 할 수 있다면 장터가 큰 규모로 활성화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게임 전반적인 퀄리티가 우수하고 장비조합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블레이드 CBT 게임 후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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