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G1x 하이엔드 카메라 장점과 단점!!

 

캐논 G1x 하이엔드 카메라 장점과 단점!!

단점 없는 카메라는 없겠죠. 어떤 카메라든 한가지씩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 최근에 우주 최강 카메라라고 일컷는 제품역시 플랜지백이 짧아서 풀프레임 미러리스라고 대대적인 광고를 하지만 줌에 따라 초점거리가 변하는 우스꽝 스러운 부분도 존재하는데 이정도 AF 문제는 말도 아닌거라 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느린 AF 를 가지고 있는 대신 DSLR , 미러리스 못지않은 화질을 얻는 캐논 G1x 랍니다~

 
001.jpg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G1x 장단점 후기 x 가 주는 의미 
필름카메라와 달리 디지털카메라는 세월에 장사 없다는 말을 합니다. 바디 성능을 떠나 필름의 색감에 좌우되던 시절과 달리 그 모든 영역을 디지털 카메라 안에 정보를 넣고 기록하기 때문에 필름에 따른 색다른 색감의 묘미를 느낄 수 없고 카메라 마다 각기 고유의 기능과 색감등을 가지고 있게 되었죠. 
 
세월이 흐르면서 좀 더 편하고 빠르고 쉽고 화질은 좋아지고 노이즈는 적고 하는등 점점 발전하는 상황에 캐논 G1x 가 주는 의미는 큽니다. 
 
캐논 카메라에서 "X" 가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계시나요? 
캐논은 각 라인업 중 최상위 제품에게만 제품명에 X 자를 부여합니다. 아무나 가져다 부착되는 X 가 아니라는 것이죠. 
1Dx , 그리고 G1 x 뿐입니다. 캐논 카메라의 제품명을 자세히 보고 있으면 숫자가 낮을수록 한자리일 수록 최상위 플래그쉽 바디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캐논 G 시리즈의 최상위 제품인 G1x 라는 것입니다. 
 
그만큼 보여주고 표현하고 있는 모든 것들 중 가장 최상위 제품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002.jpg
 
 
 
DSLR 못지않는 디자인과 각종 기능 버튼들을 보면 오히려 라인업이 다른 DSLR 보급기보다 더 간단명료하고 핵심적인 기능을 밖으로 노출을 해놓아 빠른 조작감을 가지고 있는 점입니다. 
 
 
 
004.jpg
 
 
 
노출 다이얼을 비롯해 핫슈 단자 그리고 각종 편의 버튼들!!! 
 
 
 
005.jpg
 
 
 
회전 LCD 는 기본이고 광학식 뷰파인더를 제공하여 LCD 를 보고 사진찍는 것에 이질감을 느끼고 뷰파인더를 통해 사진을 찍어야 하는 분들에겐 없어서는 안될 기능이죠. 
 
 
 
006.jpg
 
 
DSLR 카메라에서나 볼 수 있었던 Fill 버튼은 기본으로 캐논 고유의 다이얼과 측광 방식을 별도의 기능버튼으로 해놓아 최적의 조각성과 함께 빠른 환경설정을 제공을 합니다. 
 
다양한 사진을 찍을 때 노출 다이얼과 Fill 버튼 그리고 측광방식을 메뉴를 통해서가 아닌 원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에 대해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UI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007.jpg
 
 
 
DSLR 을 닮은 외관의 디자인은 둘째치고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G1 x 를 두고 딱 한가지 장점만을 말하라고 하면 두말할 필요없이 센서를 얘기합니다. 하이엔드 카메라중 가장 큰 1.5 형 센서를 탑재하여 과거 그 어떤 하이엔드급 카메라에서도 보여주지 못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우리가 말하는 DSLR APS-C 센서와 흡사한 크기의 센서를 탑재하여 고화소 저노이즈를 실현하였고 실제로 외국의 유명 리뷰 사이트를 통해서도 타사의 미러리스와 비교를 해도 우수한 화질과 노이즈 억제력을 보여주고 있죠. 
 
 
 
008.jpg
 
 
 
 
큰 센서를 사용함으로 인해 그동안 경쟁력을 잃었던 하이엔드 카메라에서 발군의 화질을 보여주는 것은 출시했던 2012,2 동시대 제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퍼포먼스였습니다. 현재까지도 그 명목을 유지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사실 카메라를 놓고 보면 화려한 스펙이 중요한 것 보다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보다 카메라를 화질로 말을 해야 하는게 맞죠. 
그런 것을 완벽하게
 
 
009.jpg
 
 
 
 
캐논 G1x 은 모든 것이 완벽하냐? 그렇진 않습니다. 
세월이 흐른 제품인 만큼 단점도 뚜렷하게 존재합니다. 무엇보다 느린 AF 로 인해 최근에 출시하는 카메라와 비교하면은 화질을 얻는대신 기기적인 퍼포먼스를 잃었다고 봐야 하는데 최근 캐논의 70D 의 경우 가장빠른 AF 를 탑재하였고 실제로도 입증될 만큼 그동안 캐논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부분을 한번에 해소를 하는 겪이었지만 캐논 G1x 은 느린 AF 와 먼 초점거리로 인해 불편한 점은 있는데요. 표준 초점거리는 40cm 이고 접사 촬영시 20cm 의 초점거리를 가지고 있어 상대적으로 가까운 사물을 찍을 때 다소 힘들기도 합니다. 
 
펌웨어를 통해 수정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화질을 얻는대신 느린 AF 를 얻었다는 말을 할 정도로 제품의 완성도와 퍼포먼스에 비하면 분명 아쉽게 작용하는 부분입니다. 
 
 
 
2014-01-01 22;29;36.jpg
2014-01-01 22;29;39.jpg
2014-01-01 22;29;42.jpg
2014-01-01 22;29;45.jpg
2014-01-01 22;29;48.jpg
2014-01-01 22;29;50.jpg
2014-01-01 22;29;53.jpg
 
 
 
단점 없는 카메라는 없겠죠. 어떤 카메라든 한가지씩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 최근에 우주 최강 카메라라고 일컷는 제품역시 플랜지백이 짧아서 풀프레임 미러리스라고 대대적인 광고를 하지만 줌에 따라 초점거리가 변하는 우스꽝 스러운 부분도 존재하는데 이정도 AF 문제는 말도 아닌거라 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느린 AF 를 가지고 있는 대신 DSLR , 미러리스 못지않은 화질을 얻는 캐논 G1x 랍니다~
 
본 포스팅은 캐논 코리아 컨슈머이미징(주)의 지원을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