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뷰 스포츠캠 SC500 다른 액션캠과 차이점은?

블랙뷰 스포츠캠 SC500 다른 액션캠과 차이점은?

▶ 블랙뷰 스포츠는 방수 하우징과 실리콘 하우징을 제공하는데 이와 달리 액션캠인 아웃도어용 아이쏘우는 방수 하우징만을 제공하는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그만큼 블랙뷰 스포츠는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전후방이 노출되어 있는 실리콘 하우징으로 좀 더 편한 촬영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 LCD 를 통한 빠른 설정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면 LED 를 통해 현재 설정된 설정값을 확인할 수 있을뿐 아니라 찍은 영상을 View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저 처럼 LCD 가 없고 다양한 영상을 촬영하는 분들에겐 확실하게 LCD 가 있고 없고의 차이점과 무엇보다 120프레임을 지원함으로 인해 다양한 영상촬영이 가능한 블랙뷰 스포츠캠 SC500입니다. 

===========================

001.jpg
 
 
액션캠 블랙뷰 스포츠 SC500 WIFI & 액션캠 비교 
 
▶ 최근 다양한 액션캠들이 선을 보이면서 단순히 아웃도어용 취미생활이 아닌 방송등 다양한 곳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액션캠입니다. 그중 국내 블랙박스 업계 최초로 스포츠캠인 액션캠을 출시한 블랙뷰 스포츠 SC500 으로 디자인과 기능 성능모두 액션캠 최고라고 하는 고프로와 비슷한 디자인과 기능을 가지고 있어 국산 제품의 자존심이라고 부여할만큼 첫 작품치고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이번 블랙뷰 스포츠 SC500 을 가지고 어떠한 기능이 있고 활용을 할 수 있는지와 현재 가지고 있는 아이쏘우 제품과의 간단한 비교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블랙뷰 스포츠 SC500 개봉기 : http://eggbread.kr/10181999112  
 
 
 
001-1.jpg
 
 
 
▶ 블랙뷰 스포츠 SC500 은 WIFI 를 내장하고 있어 다양한 앵글로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고 스마트폰에 바로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고 멀리서도 컨트롤할 수 있도록 모든 기능을 블랙뷰 APP 을 통해 지원을 합니다. 
 
 
 
002.jpg
 
 
 
▶ 블랙뷰 스포츠 SC500 은 LCD 를 채용하고 있어 별도의 촬영되고 있는 영상을 굳이 앱을 통해 확인할 필요는 없지만 상황에 따라 LCD 는 전력을 많이 소모를 하고 있어 LCD 를 끄고 이렇게 WIFI 를 통해 현재 화면을 어느정도 원하는 방향으로 맞출 수 있으나 WIFI 나 LCD 를 켜놓거나 둘 다 전력소모가 많기 때문에 꼭 염두를 해둘 필요는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이용하면 되니까요. 
 
 
 
003.jpg
 
 
 
▶ 블랙뷰 스포츠 SC500 앱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블랙뷰로 검색을 하면 "블랙뷰 스포츠"가 검색이 됩니다. 다운로드 받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통해 블랙뷰 스포츠 SC500 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004.jpg
 
 
 
▶ 각 기능 파트별로 설정된 값을 하단 아이콘을 통해 보여주며 각 모드는 화면 하단에 위치한 3개의 아이콘중 왼쪽 아이콘을 눌러서 변환이 가능합니다. 현재 메모리에 저장된 영상및 사진 파일을 [LIST] 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이렇게 메모리에 저장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도 있습니다. 
 
 
 
004-1.jpg
 
 
 
▶ 블랙뷰 스포츠 SC500 앱으로 블랙뷰 스포츠 SC500 의 모든 기능을 설정하고 컨트롤할 수 있고 위와 같이 각기 기능을 간단하게 전환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초고프레임 High Speed 촬영은 LIVE View 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영상보기와 설정화면에서도 LIVE View 보기는 불가능 하구요. 
 
 
 
004-2.jpg
 
 
 
▶ 각 기능별 하단 설정 아이콘을 통해 직관적으로 빠르게 설정이 가능하면 좋았을텐데 현재 설정된 기능만을 표기할 뿐 각 기능 설정은 세팅메뉴를 통해서만 이루어집니다. 좀 더 빠른 조작이 필요하도록 차후 앱 수정을 통해 반영되면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005.jpg
 
 
 
▶ 기존 액션캠에 자작하여 사용중인 제품입니다. 정보를 얻고 카페에 올렸더니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계시고 개조를 하면서 저렴한 가격대에 좀 더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더군요. 타임랩스를 찍을 때 움직이는 효과를 얻어낼 수 있는데 전용장비는 고가의 금액대를 하고 있어 이렇게 사용할 수 밖에 없고요 ㅎㅎ 
 
또한 블랙뷰 스포츠는 처음 출시한 제품이기 때문에 아직 다양한 액세서리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활용도를 기대하긴 다소 부족합니다. 그런점을 보면 기존 고프로와 아이쏘우 제품과 마찮가지로 마운트 호환성을 가지고 있어 별도의 액세서리는 고프로및 아이쏘우 액세서리를 이용하면 됩니다. 
 
 
 
006.jpg
 
 
 
▶ 액션캠을 가지고 뭘 찍을 수 있을까? 저는 종종 타임랩스를 찍어서 올리지만 우리가 일상적인 환경에서 보기 오려운 화면의 구도를 액션캠만 있다면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자전거 거치대를 차량 운전대에 부착을 하면 좀 더 색다른 영상을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007.jpg
 
 
▶ 이렇게 차량 핸들에 부착 했을 때 주행하면서 영상을 찍는다면 어떤 느낌의 영상이 나올까요? 
한번 영상을 보실까요? 
 
 
 
 
 
 
블랙뷰 스포츠 SC500 핸들 장착 영상 
 
 
 
▶ 느낌 어떠신가요? 일반 주행을 하면서 전면 움직이는 영상을 볼 때면 일반 주행영상인 블랙박스 영상과 큰 차이점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사실 그런 평범한 영상으로 활용하기엔 액션캠 자체가 아깝기도 한데 이렇게 다양한 곳에 부착을 하여 이용을 하면 블랙뷰 스포츠캠만의 묘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평상시에도 볼 수 없는 영상이 만들어지죠. 
 
 
 
 
 
 
블랙뷰 스포츠 SC500 차량 실내 영상 
 
 
 
▶ 157도 광각렌즈를 채용하고 있어 다채로운 영상미를 제공을 합니다. 주행중인 차량 뒷좌석에서 운전중인 모습을 촬영한 영상으로 왜곡의 묘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 이 두 영상을 편집하면 블랙뷰 스포츠 SC500 만 가지고 편집된 촬영 영상을 한번 보시죠. 
 
 
 
 
 
블랙뷰 스포츠 SC500 주행 영상
 
 
 
▶ 다양한 각도로 촬영된 영상을 편집하여 보았는데 입체적인 차량 주행의 모습을 느낄 수 있을만큼 매력적인 액션캠인데요. 이런 영상을 디지털 카메라를 통해 영상을 찍는다고 해도 액션캠만의 느낌을 얻기 힘들고 달리는 차량 밖에 부착을 하거나 할 수 있는 액세서리가 액션캠에는 존재하여 좀 더 다양하고 이채로운 영상을 만들 수 있답니다.
 
 
 
008.jpg
 
 
 
▶ 직관적인 LCD 인터페이스를 제공을 하고 있어 어떠한 환경의 촬영을 하는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만 작은 UI 를 통해 확실히 구분이 어려운 점도 있습니다. 타임랩스의 경우 액션캠을 통해 이용하는 비중이 높은데 별도의 메뉴를 만들어 놓았으면 좀 더 좋았을껄 하는 생각도 가지게 됩니다. 
 
기존 사용중인 제품은 LCD 가 없는 제품이어서 상대적으로 LCD를 통해 녹화되는 영상을 볼 수 없는 불편함이 있지만 액션캠을 통해 생각외의 영상 촬영이 되는 맛을 느낄 수 있기도 하는데 반해 LCD 를 사용하면 그만큼 배터리 소모가 크기 떄문에 분명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이런 부분에 있어 블랙뷰 스포츠는 LCD on/off 기능을 제공을 하여 좀 더 다양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009.jpg
 
 
 
▶ 국내 블랙박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만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블랙뷰인데요. 100% 만족스러운 느낌은 들지 않는 부분도 분명 존재합니다만. 첫작품 치고 꾀나 완성도가 높은 것을 볼 수 있고 기본제공하는 제품 역시 아웃도어용 액션캠이라기 보다 스포츠캠으로 일상적인 생활에 가까운 느낌을 주는 것이 이름과 제공하는 액세서리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010.jpg
 
 
 
블랙뷰 스포츠 SC500 아이쏘우 A2 
 
▶ 사실 두 제품간 비교대상은 아닙니다. 국내 제조업체에서 생산된 부분을 제외하면 아이쏘우 상급 제품인 익스트림과 비교를 해야 하는 것이 맞으나 현재 사용중인 제품이기 때문에 한번 디자인이 얼마나 바뀌었는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저처럼 아이쏘우 A2 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가장 아쉬운 점이 LCD 인데 고프로를 비롯해 아이쏘우 익스트림 그리고 블랙뷰 스포츠 역시 LCD를 채용하고 있어 a/s 및 디자인, 기능을 종합해 보면 충분히 고려해볼만 한 제품이기 때문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를 한번 보시죠. 
 
 
 
011.jpg
 
 
 
▶ 방수 하우징은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렵고 방수 하우징을 여는 방식이 조금 차이가 있을뿐입니다. 블랙뷰 스포츠의 경우 붉은라인을 통해 제품에 포인트를 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두 제품다 동일한 측면 위치에 버튼을 가지고 있는데 방수하우징을 씌우고 버튼을 누르는 조작감은 블랙뷰 스포츠가 조금 떨어지는데 뻑뻑한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012.jpg
 
 
 
▶ LCD 를 채용한 블랙뷰 스포츠 이기 떄문에 뒷면은 방수 하우징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반면 LCD 채용을 하지 않은 아이쏘우 A2 의 경우 방수 하우징에 뒷면 백커버만을 교체하여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와 달리 블랙뷰 스포츠는 방수 하우징과 실리콘 하우징을 제공을 하여 사용의 편의성에 맞게 사용할 수 있고요. 
 
 
 
013.jpg
 
 
 
▶ 블랙뷰 스포츠는 방수 하우징과 실리콘 하우징을 제공하는데 이와 달리 액션캠인 아웃도어용 아이쏘우는 방수 하우징만을 제공하는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그만큼 블랙뷰 스포츠는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전후방이 노출되어 있는 실리콘 하우징으로 좀 더 편한 촬영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014.jpg
 
 
 
▶ LCD 를 통한 빠른 설정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면 LED 를 통해 현재 설정된 설정값을 확인할 수 있을뿐 아니라 찍은 영상을 View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015.jpg
 
 
 
▶ 저 처럼 LCD 가 없고 다양한 영상을 촬영하는 분들에겐 확실하게 LCD 가 있고 없고의 차이점과 무엇보다 120프레임을 지원함으로 인해 다양한 영상촬영이 가능한 블랙뷰 스포츠캠 SC500입니다. 
 
 
"위 포스팅은 다나와 체험단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