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 퀴즈를 맞추면서 진행하는 RPG게임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 퀴즈를 맞추면서 진행하는 RPG게임
 
 일본에서 큰 인기를 모은 퀴즈! RPG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는 완벽한 한글화를 지원 현지화 작업으로 국내 유저들도 어렵지 않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다양한 정령 카드로 자신만의 카드 덱을 구성 퀴즈를 풀고 레벨 업하는 재미에 푹 빠지면 어떡하지! 할 정도로 게임을 플레이하면 할수록 게임에 몰입도가 더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게임을 접속해서 스타트 버튼을 누르시면 맨 먼저 공지에 고급 유저 등록 권장이란 공지가 뜨는데 고급 유저 등록이 뭐지? 하고 궁금하신 분도 계실 거라 생각하시는 유저분도 있을텐데요.
 
고급 유저 등록이란? 유저분들이 힘들게 키워 놓은 카드를 핸드폰 기종 변경, 데이터 파손, 업그레이드로 인한 오류 등으로 게임 정보가 손실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것이니 꼭 등록하시고 게임을 플레이하세요.
 

 

 

 

 
 상점을 통해 게임 플레이 시 필요한 크리스탈을 구입할 수 있고, 게임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 창, 도움말에는 게임시 알아야 할 유용한 내용이 적여 있느니 한 번쯤 읽고 플레이하시면 조금 더 플레이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013-09-27 11;41;50.jpg
 
 스테이터스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사진이 나오고 플레이어 스테이터스바가 표시됩니다.
마도사 레벨, 골드, 마도사 등급, 자신이 보유한 크리스탈 갯 수 마력 등이 표시되어 있고 랭킹이 오르면 도전할 수 있는 퀘스트가 증가합니다. 랭킹은 토너먼트에서 상위 입상하는 것으로 조금씩 올릴 수 있습니다.  
퀴즈 RPG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는 퀴즈 게임인데! 어떤 퀴즈가 나오지? 하고 궁금하실 텐데요. 위 사진처럼  문학, 인문, 과학, 생활&상식, 스포츠, 연예 등 다양한 문제들이 나오기 때문에 재미있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2013-09-27 11;41;54.jpg
 
 화면 아래 퀘스트를 눌러 같은 창을 통해 자신이 클리어 한 퀘스트와 클리어할 퀘스트들이 나옵니다.
위로 올라 갈수록 플레이 난이도가 더 어려워지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게임 플레이 방식은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과 다른 유저들과 대전을 펼치는 토너먼트 방식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렇게 게임 플레이만을 놓고 보면 그냥 퀴즈 게임 같지만 여기에 게임 플레이 시 얻는 경험치와 카드 강화 조합으로 자신의 카드에 경험치를 얻어 정령을 성장시키는 rpg를 접목시켜 독특한 컨셉의 퀴즈rpg 마밥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가 탄생했습니다.
 
 
 
 
 
2013-09-27 11;41;57.jpg
 
 게임 플레이를 위해 맵을 누르면 자신이 플레이 할 곳의 등급과 소비할 마력에 갯수가 표시되고 자신이 구성한 카드 덱이 나옵니다. 여기서 마력은 입장권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마력이 부족하면 입장이 불가능해 지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게임을 못하는 것은 아니고 크리스탈 1개로 입장이 가능하며 마력은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회복됩니다.
 
게임 플레이 시 퀴즈를 풀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정령들로 상대를 공격하는 방식으로 상대 카드와 자신의 카드에는 속성이 있고 이 속성을 잘 이용하면 상대 카드에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속성 상성 : 불은 번개에, 물은 불에, 번개는 물에 대해 공격이 강화됩니다.
 
물  > 불 > 번개 > 물
게임 도중 속성이 생각이 잘 안 나실 때는 오른쪽 상단에 속성 마크를 보시고 하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2013-09-27 11;42;01.jpg
 
 토너먼트는 다른 유저와 대전을 펼치는 방식입니다. 퀘스트는 싱글 플레이 느낌이라면 토너먼트는 멀티플레이의 느낌을 가지고 있고 토너먼트 입장에 필요한 마력은 5개가 필요합니다.
 
게임 진행 방식은 퀘스트 플레이와 같은데요. 토너먼트 플레이라서 다른 유저의 정령 카드와 싸우는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할 수 있는데 상대방의 플레이 결과와 자신의 플레이 결과를 놓고 순위를 정하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보다 더 빠르고 정확한 정답 클릭이 순위를 결정짓습니다.
 
 
 
 
2013-09-27 11;42;04.jpg
 
 게임 창 아래 카드를 클릭하시면 덱 편성, 강화합성, 진화합성, 카드판매, 카드소지수 업 이렇게 5가지가  나옵니다.
카드 덱 편성이 중요한 이유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로 상대 카드를 효율적인 속성 공격을 하기 위해  중요한 요소인데요.

저는 우선 B급으로 구성 후 나머지는 B급에 없는 속성 카드로 채워 넣었습니다.
B급 물속성 두 개와 B급 불속성 하나가 있어서 나머지 두 장은 번개 속성 카드로 채워 넣었습니다. 
 
 
 
 
2013-09-27 11;42;07.jpg
 
 덱 편성이 끝났으면 강화합성도 한번 해보죠. 강화합성을 통해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데 강화를 할 카드를 드래그해서 왼쪽 상단에 놓고 재료 카드를 우측으로 드래그하여 올려놓으면  강화 합성하기 버튼을 눌러 강화가 진행됩니다. 강화 재료는 덱 구성하지 않고 상점에 팔 카드로 하면 됩니다. 강화를 하면 레벨 게이지가 차고 게이지가 다 채워지면 레벨업과 동시에 체력과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2013-09-27 11;42;10.jpg
 
 진화합성은 진화를 시키고 싶은 카드를 최고 레벨인 30레벨까지 강화 합성하고, 최고 레벨까지 강화합성 시킨 카드를 창 위에 드래그 해서 올려놓면 진화합성에 필요한 재료 카드가 창에 뜹니다. 진화합성에 필요한 카드가 인벤에 없으면 창에도 없음 이라고 표시됩니다. 30레벨이 되고 진화합성 재료가 충족될 때 진화합성이 가능하겠죠?

전 아직 최고 레벨과 재료 그리고 골드 부족으로 아직 진화합성을 못 하고 있어요.
  
 
 
 
 
2013-09-27 11;42;14.jpg
 
 게임 플레이, 이벤트, 소환하기를  통해 많은 카드를 얻을 수 있는데요. 카드가 많아서 인벤토리가 꽉 차면 카드 소지 숫자를 더 늘릴 것인지 물어봅니다.

카드 소지 숫자를 늘리시려면 크리스탈이 필요한데  크리스탈이 없는 경우 카드 강화합성이나 카드 판매를 통해 얻을 수 있고요.
상점에 카드 판매의 경우 적은 돈을 주기 때문에 강화합성을 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요.

C급 카드 경우 5백 골드를 주네요. 진화 재료 C급 카드 같은 경우 3천을 주지만 나중에 진화합성에 필요하니 팔 수 없을 것 같고 카드 강화합성을 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아요. 
 
 
 
2013-09-27 11;42;18.jpg
 
 매일 하루에 한 번 무료 소환하기가 주어지는데 잊지 마시고 하루 한번 할 수 있는 무료 소환하기로 카드를 얻으시는 것도 잊지 마시고 하세요. 무료 소환하기로 나온 카드가 B급 루페리아 를 얻었습니다. 

무료 소환하기 외에 크리스탈 5개로 한 번 더 소환하기가 있는데 크리스탈 5개로 한 번 더 소환하기를 한 결과 B급 엘프 사수가 나왔네요.  랜던으로 카드가 나오기 때문에 어떤 카드가 나올지 기대도 되고 매일 하루 한번 무료 소환하기가 있으니 잊지 마시고 꼭 한 번씩 무료소환 이용하세요.
   
 
 
 
2013-09-27 11;42;21.jpg
 
 퀴즈 RPG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에는 팔로우 기능과 팔로워 기능이 있는데요. 팔로워 기능은 게임 플레이 시 덱 구성 카드 중 체력 게이지가 다 소실된 카드를 대신해 팔로워로 지정된 친구의 리더 카드가 들어와  플레이를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팔로우 기능은 팔로워 기능의 반대로 자신이 리더로 지정한 카드가 친구를 도와주는 방식입니다.
 
퀴즈 RPG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는 퀴즈 게임 방식의 조금 지루할 수 있는 한계를 RPG를 전목 시켜 게임을 플레이할수록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퀴즈 문제의 다양성만 더 추가하면 효율성이 더 높아질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학생 시절 영어나 수학은 영 친하지 않았는데 이런 쪽으로 특화된  퀴즈 방식이 나오면 공부도 즐기면서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마저 들 정도로 게임의 몰입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