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LTE-A 후기 생각보다 많은 부분 달라진 베가 LTE-A

 
베가 LTE-A 후기 숨은 매력...
 
 베가 LTE-A 는 팬택의 야심작 답게 많은 부분 기존 베가 제품과 비교하여도 상당히 많은 부분에 새로운 시도를 보이고 있는데 잘 알려지지 않은 것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최근에 출시하는 스마트폰을 보면 대부분 외관과 디스플레이, 그리고 AP 등에 집중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보니 상대적으로 최적화된 UI 나 음악등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그다지 큰 이슈가 되지 않고 있는데 한편으로는 평준화 되어가는 제조사들의 스마트폰 경쟁이 더이상 무의미 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목이기도 하죠.
 
베가 아이언에서 획기전인 인기와 함께 많은 곳에서 "단언컨대!!" 라는 유행어를 만들었던 만큼 베가 아이언의 색다른 디자인은 많은 파장을 불러일으킬 만큼 이슈를 만들었죠.
 
상대적으로 바로 전 모델인 베가 아이언의 성공으로 인해 베가 LTE-A 는 그이상 하지 못하면 안된다는 부담감도 가지고 있었을텐데 외형의 변화보단 내실을 튼튼하게 바꾼 듯한 느낌을 많이 받은 베가 LTE-A 입니다.
 

 

 

 

 
 지문 인식 기능은 이전 스마트폰에서도 시도가 되었던 기능으로 완전히 새롭게 느껴지는 기능은 아니지만 베가 LTE-A 는 그런저런 기능이었던 지문 인식 기능에 한차원 높인 기능과 함께 나만의 앱 관리를 할 수 있는 시크릿 모드와 절묘하게 엮어 지문 인식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였죠.
 
 
014.jpg
 
 
 지문인식을 최초로 탑재하여 스마트폰을 활성화 할때 패턴이나 비밀번호를 통해 잠금 해제를 하던 것을 지문인식을 통해 잠금 해제를 하도록 하여 보안 측면을 강화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분실시에도 함부로 전화를 열어서 사용할 수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패턴과 비밀번호는 언젠가는 풀 수 있기 때문인데 한차원 더 높은 보안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015.jpg
 
 
 시크릿 모드를 통해 지문인식으로 접근하고 숨기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은 베가 LTE-A 에서만 볼 수 있는 가장 특별한 기능이죠. 잠금 화면에서 패턴/비밀번호를 통해 잠금 해제하면 일반 모드로 진입을 하는데 후면 시크릿 키로 잠금을 해제하면 시크릿 모드로 진입을 하면서 기존에 보이지 않았던 나만의 시크릿 앱 들이 나타납니다.
 
 
 
 
 
003.jpg
 
 
 부드러운 디자인!
베가 아이언의 강렬한 느낌의 디자인이었다면 베가 LTE-A 는 라운딩 처리면 곡면의 디자인이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합니다. 또한 기존 베가 제품에 공통적으로 사용되었던 디스플레이 안에 탑재된 소프트 버튼을 과감히 버리고 디스플레이 밖으로 빼냈다는 점인데 SK텔레콤 단독 출시모델로 베가 LTE-A 를 기점으로 다시 물리버튼이 존재할지 통신사의 전용 단말기로 1회성에 그칠지 궁금해 지기도 합니다.
 
 
 
 
004.jpg
 
 베가 제품이 그동안 내세웠던 기능 중 하나가 바로 대형 디스플레이를 채용하고도 한손으로 편하게 작동할 수 있고 그립감도 살리는 것을 고집 하였고, 베가 LTE-A 에서도 여지 없이 베가의 고집이 그대로 뭍어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005.jpg
 
 베가 LTE-A 에 새롭게 적용된 베가 디자인은 그동안 위젯과 아이콘으로만 배경화면을 꾸몄다면 베가 디자인을 통해 좀 더 깔끔하고 체계적인 바탕화면을 꾸밀 수 있는데 한층 더 세련된 UI 를 제공을 하고 있어 산뜻한 느낌을 들게 만드는데 윈도우의 메트로 UI 를 보는듯한 느낌과 비슷하지만 베가 LTE-A 만의 느낌에 잘 녹여든 독특한 디자인 컨셉을 볼 수 있어요.
 
 
 
 
006.jpg
 
 최근에 출시한 애플 아이폰5s 에서도 지문인식기능을 탑재하여 이번 스마트폰에선 지문인식이 가장 큰 기능으로 등극하는 순간이었죠. 삼성의 최신 갤럭시 노트3에도 지문인식 기능을 추가한만큼 가장 먼저 발빠르게 지문인식 기능을 추가하고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을 보면 베가 LTE-A 만의 지문인식 기능은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단말기들과 견주어도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007.jpg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된 기능은 팬택 고유의 기능이라 볼 수 있는데 최근에 출시하는 다양한 단말기에서 베가에서 먼저 적용한 기능들을 하나씩 적용하고 있는 것을 보면 처음 적용하고 그 활용도가 미비한 것처럼 보였지만 현재 베가의 기능을 보면 남들보다 한 발 앞서 생각한 기능이라는 것입니다.
 
 
 
 
008.jpg
 
 베가는 그동안 카메라에 남들보다 많은 부분에 항상 신경을 써왔던 모습을 볼 수 있었고 김중만의 사진전까지 고려하면 베가 시리즈의 카메라는 그다지 나쁘지 않았던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실제 다른 제품과 카메라 비교를 했을 때 다소 아쉬운 부분은 분명 있었죠.
 
이번 베가 LTE-A 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기능적이나 화질면에서 많은 부분 업그레이드 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그동안 보여주었던 편견을 어느정도 잡을 수 있을꺼라 생각을 합니다.
 
 
 
 
009.jpg
 
 다양한 효과를 제공을 합니다. 베스트페이스,뷰티,HDR등
 
 
 
010.jpg
 
 카메라 UI 도 확 바뀐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UI 를 통해 마치 카메라를 조작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좀 더 빠르게 조작할 수 있는 UI 는 기존 베가 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부분으로 많은 부분 개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기존 카메라에 비해 ISO 조절 기능과 왜곡과 노이즈가 상당히 좋아지고 전반적인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지만 어두운 곳에서의 AF 문제는 다소 아쉬움이 남긴 합니다. 경쟁 제품들도 어느정도 AF 문제가 있긴 하죠.
 
 
 
 
011.jpg
 
 베가 LTE-A 에서 가장 놀랐던 기능은 바로 음악 부분인데요.
개인적으로 이번에 출시한 LTE-A 제품 중 가장 좋은 사운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부분인데 최근에는 어느정도 사운드가 올라왔다고 느껴서일지 거의 다루지 않는 부분이 바로 사운드 쪽인데 그만큼 많은 부분이 개선이 되어 부족함 없는 타사 제품들과 비교해서도 상당히 좋은 수준까지 올라왔다고 생각이 듭니다.
 
 
 
012.jpg
 
 다양한 음향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SoundAlive 와 같은 특화된 음장을 베가에서도 이젠 하나쯤 선보일 때도 되었을텐데 특화된 음장이 적용되진 않았으나 다양한 음향 설정을 통해 타사의 제품들과 견주어도 훌륭한 사운드를 제공을 합니다.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도 베가 LTE-A 에서 바뀐 부분이구요.
 
 
 
013.jpg
 
 
 
 사용자 정의를 통해 직접 이퀄라이저를 설정할 수 있는가 하면, 저음강화등 많은 부분 보강이 되었고 음질 또한 상당한 수준으로 올라와 있다는 것을 직접 체험을 통해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s4 와 견주어도 대동소이할 만큼 훌륭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이번 LTE-A 제품들이 공통적으로 내세우는 것이 지문 인식 기능과 스마트 플립 케이스인데 이 기능으로 인해 정말로 많이 업그레이드 된 부분이 다소 알려지지 않는 것이 안타깝긴 한데 일단 스마트폰은 사용자 중심으로 발전을 하다보니 지문 인식과 스마트 플립케이스가 대표적인 기능이다 보니 비중이 큰 것도 사실입니다.
 
이렇게 잘 알려진 기능들이 베가 LTE-A 의 장점을 부각시키는데 큰 부분을 차지하지만 그냥 지나칠 수 있었던 카메라와 사운드 부분도 베가 LTE-A 만이 가지는 또 하나의 장점이 될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