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G 프로 후기 살아있네!! 살아있어!! 옵티머스 G 프로 vs 베가넘버6 vs 갤럭시노트2 디자인 비교

 

옵티머스 G 프로 후기 살아있네!! 살아있어!! 옵티머스 G 프로 vs 베가넘버6 vs 갤럭시노트2 디자인 비교

옵티머스 G 프로에도 기존 옵티머스 G 처럼 입체감 있는 표면 커버 디자인을 선보였는데 옵티머스 G 프로만의 디자인을 "디지털 큐브패턴"을 통해 독특하고 특징있는 문양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빛이 비치는 위치에 따라 입체감 있는 표현력을 보여주고 있고 카메라 센서 주변에 금속재질로 표현을 해두었습니다.

 

 

옵티머스 G 프로 후기 살아있네!! 살아있어!!

옵티머스 G 프로는 LG 스마트폰이 꼭 하나씩 부족하거나 아쉬움을 남도록 출시를 하면서 1% 부족한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 옵티머스 G 프로의 경우 그동안 LG 스마트폰의 단점이라고 지적되어 왔던 부분을 보강하였고 베가넘버 6 에 이어 국내 두번째로 F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옵티머스 G 프로를 출시하였어요. 이번 옵티머스 G 프로의 경우도 옵티머스 G 의 각진 디자인이 아닌 경쟁사 갤럭시노트2 와 흡사하다 못해 디스플레이면을 보면 거의 동일한 제품으로 보일정도로 라운딩 된 것으로 인해 많은 얘기가 있었지만 직접 디자이너의 설명을 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옵티머스 G 에서 각진 디자인이 갑자기 프로로 오면서 라운딩 된 것에 대해 말이 많았는데 디자이너의 철학과 생각이 있어서 만들어진 제품인데 일반적인 대중들이 그런 깊은 생각까지 하면서 디자인을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테고 옵티머스 G 디자인이 완성되어 가는 듯한 느낌이었는데 이번에 또 다른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패밀리룩에 대해 조금 의구심이 들기도 하더군요.

3.65mm 로 확 줄인 베젤 때문에 더 슬림한 느낌을 주고 있죠.

 

 

처음 볼 때 갤럭시노트2 와 너무 흡사하다는 느낌을 받긴 했지만 커버 디자인을 비롯해 디스플레이를 켜놓은 상태로 보면 또다른 매력이 느껴집니다. 이번에 참 많은 부분 신경을 쓴 것을 알 수 있었고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하여 사용자 환경의 UX 를 완성해 나가는 부분은 LG 가 그동안 스마트폰에서 기 한번 제대로 펴보지 못하다가 옵티머스 LTE 를 기점으로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들로 하여금 조금씩 올라가더니 옵티머스 G 에서 정점을 찍은 후 첫 작품인 옵티머스 G 프로인데 성능이나 기능면에선 나름 만족스러운 제품이라고 보심 될꺼 같아요.

---------------------------------------------------------------------------------------------

눈에 띄는 기능

----------------------------------------------------------------------------------------------

 

 

이번 옵티머스 G 프로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기능이라면 카메라 관련 기능들인데요.

듀얼 레코팅, VR 파노라마, 트래킹 포커스, 버스트 샷, WDR 레코딩 그리고 하드웨어 적인 1,300만 화소 카메라와 전면 210만화소의 카메라가 탑재가 되었어요.

기존에 LG 에서 선보인 타임머신 카메라를 비롯해 음성 촬영까지 더하면 카메라 환경에 다양한 촬영 기능을 추가하여 다양한 사진의 촬영을 할 수 있도록 제공을 합니다.

 

 

카메라 기능 만큼은 옵티머스 G 프로를 가지고 정말 다양한 컷을 찍으면서 활용할 수 있을텐데 기존 파노라마 촬영은 가로 , 세로로만 촬영하여 이어 붙이기가 가능한 기능이라면 VR파노라마는 360도 내마음대로 사진을 찍어 더 넓고 광활한 표현을 할 수 있는 기능등 다양한 기능을 한번 보시죠.

 

 

직접 시연을 통한 것을 보면 큰 화면에 후면 카메라로 찍고 있는 모습과 작은 화면에 전면 카메라로 촬영자의 모습이 보여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또한 화면을 내맘대로 위치도 조절이 가능하고 전면/후면 화면도 서로 바꿀 수 있습니다.

 

 

▶ 듀얼 레코딩

듀얼 레코딩 기능은 영상을 찍을 때 사용이 가능한데 전면,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이용하여 촬영이 가능합니다.

후면 카메라로 찍을 영상을 기록하면서, 전면 카메라로 나의 표정도 같이 담을 수 있는 기능이라는 것이죠. 가벼운 터치로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 화면 전환도 가능하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 VR 파노라마

또하나 바로 VR 파노라마 기능인데 일반 파노라마 촬영은 좌->우 , 상->하 정도의 촬영이지만 VR파노라마는 360도 촬영을 통해 더 넓고 입체감이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뿐더러 일반 파노라마 사진보다 상하공간을 더 넓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촬영 방식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트래킹 포커스

트래킹 포커스 기능은 움직이는 사물이나 대상을 따라다니면서 자동으로 AF 가 잡히는 기능으로 움직임이 많은 동물이나 아기들의 영상을 찍을 떄 좀 더 유용하겠죠.

 

 

▶ WDR 레코딩

WDR 레코딩은 Wide Dynamic range 로 노출편차에 따른 명암비율이 틀려서 배경이 하얗게 날라가거나 전체적으로 어둡게 찍히는 사진들 많이 찍어보셨죠?

노출이 다른 두가지의 사진을 하나로 합쳐놓아 최적의 명함 조화를 만들어주는 방식입니다.

 

 

▶ Q 리모트 2.0

옵티머스 뷰2 에 탑재되었던 리모트 기능이 옵티머스 G 프로에도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상단바를 내리면 기본적으로 Q 리모트가 자리를 잡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거의 모든 TV 는 물론이고 다양한 제품들이 리모컨을 가지고 있는데 거의 대부분 호환성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모든 기기들을 공간별로 나누어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TV를 비롯해, 셋탑박스, 오디오, DVD, 블루레이, 에어컨, 프로젝터등 LG 제품뿐 아니라 타 제조사의 기기들까지도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나름 기대되는 기능인데요.

작은 방이지만 저도 리모컨만 해도 4~5개를 가지고 있어서 말이죠.

 

 

▶ Q 슬라이드 2.0

Q 슬라이드가 진화하여서 하나의 화면에 최대 3개까지 작업을 동시에 띄워놓고 사용이 가능하고 각각 투명도를 조절하여 화면의 배치는 물론이고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멀티미디어 환경이 더욱 강화되었더군요.

 

 

▶ 내 폰과의 대화

무슨 기능일까? 궁금하시죠? 스마트폰을 분실하였을 때나 스마트폰을 놓고 외부에 나갔을 때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다른 단말기로 내 폰으로 SMS 를 보내면서 내폰의 정보를 원격으로 받아볼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내 폰으로 "위치가 어디?" 라고 보내면 현재 옵티머스 G 프로 가 있는 지역의 주소를 문자로 알려주고, 등록되어 있는 일정관리를 비롯해, 연락처 검색, 부재중 통화 내역과, 미확인 수신 문자까지로 간단하게 문자를 보내고 문자로 답을 받아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특히 스마트폰 분실하였을 떄 위치를 찾을 때 가장 유용하겠죠?

 

 

▶ 음악 UI

옵티머스 G 프로 기본 음악 UI 의 모습입니다. 깔끔하고 심플하죠. 베젤이 확 줄어서 더 커보이고 꽉 찬 느낌이랄까요?

 

 

옵티머스 G 프로는 총 7가지 디자인의 케이스가 같이 선을 보이고 있는데 플립형 케이스로 스마트커버 기능 5종과 디지털 큐브 패턴의 디자인 커버 2종 해서 총 7종의 케이스를 같이 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에 옵티머스 G 프로는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면서 2가지 방식의 무선 충전셋을 선보였는데 커버 교체 없이 무선 충전도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옵티머스 G 프로에는 2가지 무선충전 방식을 제공을 하고 있는데,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거치형 무선 충전기와 패드형 무선 충전기 2가지를 제공을 해요. 거치형식의 무선 충전기는 가로,세로 자유롭게 거치하며 충전할 수 있고, 패드형 무선 충전기는 눞혀서 올려놓고 충전하도록 되어 있어서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에요

 


 

옵티머스 G 프로는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가장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데 스냅드래곤 600 1.7Ghz 쿼드코어를 비롯해 5.5" Full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구요. 기존 G2 공법에서 AH 방식으로 돌아왔지만 디스플레이의 성능은 100% 동일하다고 합니다. 또한 FHD 전/후면 카메라를 비롯해 최대용량의 탈착식 3,140mAh 배터리, 거기에 사용자 중심의 UX 를 보강하여 성능적이나 기능적으로 돋보이는 제품이라 볼 수 있었습니다.

 

 

옵티머스 G 프로 홈버트는 총 6가지 색상으로 변화하는데 홈버튼의 색상만으로 현재 스마트폰이 어떠한 작동을 하고 있는 상태인지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3,140mAh 대용량의 배터리와 거치형과 패드형의 무선충전기도....

 

 

LG 스마트폰의 진화하는 모습이 눈에 뛸 정도로 이번 옵티머스 G 프로는 전작에 비해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것을 볼 수 있었어요.

---------------------------------------------------------------------------------------------

디자인 비교

----------------------------------------------------------------------------------------------

 

베가넘버 6 , 옵티머스 G 프로 , 갤럭시노트2 의 후면 디자인을 비교해 볼까요?

확실히 5.95인치의 베가넘버6 가 육중함을 보여주고 있는데 길이도 길고 넓이도 더 넓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후면 디자인을 보면 갤럭시노트2 와 비슷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더군요.

 

 

완벽한 화이트의 제품이 아닌 뒷면 커버는 은은한 실버톤의 디지털 큐브 패턴이 들어가 있어서 밋밋하지 않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다른 제품들과 비교를 해도 가장 밝고 뚜렷한 선명함을 제공을 합니다. 동일한 5.5인치의 갤럭시노트2 와 FHD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옵티머스 G 프로와 비교를 해보면 267ppi 와 400ppi , 밝기도 220nit 와 400nit 로 월등한 것을 보여줍니다. 차세대 갤럭시노트2 후속작이나 갤럭시s4 가 출시를 하면서 동급 디스플레이에 FHD 를 채용하면 더욱 비교가 쉬울꺼 같아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