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맵(티맵) 4.0 애플 IOS 아이폰5 사용후기

 

T맵(티맵) 4.0  애플 IOS 아이폰5 사용후기..


 

 

티맵은 물론이고 가게부와 티클라우드, 11번가, 스마트월렛 등 SK플래닛 앱들이 좋은 것들이 많아서 자주 사용을 하고 있는데 KT 를 통해 T MAP 을 잠깐 사용해봤지만 확실히 이번 티맵 4.0은 많은 부분 개선이 되었고 빠른 길안내를 비롯해 상당히 유용한 기능등로 꽉~꽉~ 들어차 있다는 거에요

 

티맵을 쓰기위해 SK텔레콤을 쓴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현 T맵은 예전 네이트드라이브 시절부터 가장 빠르고 정확한 길안내 서비스로 인정을 받고 있었죠. 아마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답답하고 정해진 길안내를 해주는 네비게이션 때문에 짜증도 많아 나셨을테고, 제가 작년 여름에 남해안 여행을 다니면서 제대로된 길안내를 못 받아서 고생한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죠. 그때 마침 SK폰이 있어서 T맵을 사용해서 제대로된 길안내를 받았던 기억이 있어 서울 시내는 네비게이션을 활용한다지만 지방을 다닐 때 항상 T맵을 켜두고 다닙니다.

실시간 반영뿐 아니라 가장 빠른 길안내를 해주다고 보니 필수더군요.

또한 T맵의 성능을 타사 통신사에도 사용할 수 있게 개방을 해두었는데 이번 T맵 4.0 은 오로지 SK텔레콤 사용자만이 사용할 수 있고 특히 아이폰5 에서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되어 T맵에 목말랐던 분들에게 희소식이죠.

 

 


자동차 Co2, 이산화탄소 배출 관련 캠페인을 시작으로 T맵화면을 볼 수 있는데 단순히 네비게이션 역활의 데이터외에 이산화탄소 배출 캠페인을 알려주고 있어요. 자동차가 많아지면서 점점 대기오염은 물론이고 공기도 안좋아지고 많은 문제가 생기고 있지만 생활 필수품이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승용차를 몰아야 한다면 이런 Co2 줄이기 운동엔 동참 하는것도 좋겠죠?

깔끔한 네비게이션 UI 를 보여주고 있는 T맵 4.0 은 그동안 안드로이드OS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번 아이폰5 에 최적화 되어 T맵이 목말랐던 분들에겐 희소식이고 또한 아이폰5 34 요금제 이상이면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단순히 길안내 서비스를 떠나 블랙박스 기능까지 넣어두어 일석이조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답니다.

주변검색은 기본으로 우측 하단 메뉴를 통해 검색경로를 탐색하고 공유도 할 수 있고 다양한 탐색 옵션을 통해 길안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데요. 경로 검색 후 타임머신 기능과 모의주행을 토대로 내가 가는 길이 얼마나 안막히고 빠르게 갈 수 있는지 각 지점별로 [원활] 등과 같은 길안내를 동시에 해줍니다.최적화길을 직접 선택하여 길안내를 받을 수 있기도 하구요.

길안내를 받은 후 추천 최적길을 공유할 수 있는데 이때 이메일이나 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을 통해서 주변 친구들에게 빠른길안내를 알려줄 수 있고도 합니다. 검색을 통해 방대한 데이터를 보여주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대부분 대학지명을 검색하면 정문, 후문 정도 가까운 지하철역 정도? 알려주는 반면 T맵 4.0은 신구대학안에 있는 다양한 건물명까지 검색을 해주고 있어 보통 대학에 차를 끌고 가면 학교는 크고 건물은 많아 찾기 어려운데 이런 부분까지 검색이 되는걸 보여주고 있어요

길안내 서비스의 가장 원칙적인 부분이 바로 추천길인데 총 3가지로 최적길,무료도로,최소시간으로 각각 걸리는 거리와 시간, CO2 배출량, 택시로 움직일 떄 요금까지 상세하게 추천길 검색을 안내 받을 수 있고, 승용차,도보,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내가 길안내를 받은 곳까지 안내를 받을 수 있답니다. 바로 대중교통 맵과 연동하여 지하철은 물론이고 버스노선으로 길안내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

항상 차량에 스마트폰을 거치만 해놓고 전화올때 누구한테 오는지 이름을 확인하기 위한 거치가 아닌 진정 길안내 서비스 네비게이션의 역활을 톡톡히 보여주고 있는 T맵 4.0인데 작지만 강하다 라는 말이 있듯이 정말 30~40만원 네비게이션 보다 똑똑하고 네비게이션에 없는 블랙박스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서 스마트폰 하나로 많은 활용을 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

길안내를 받는 동안 블랙박스는 자동으로 녹화가 됩니다. 이렇게 화면에 작게 현재 촬영되고 있는 영상을 볼 수 있고 화면을 아예 닫아버릴 수 있도록 설정도 할 수 있구요.

또한 주변검색을 통해 주유소,충전소,주차장,정비소등 차량을 운행하며 가장 중요한 요소를 빠르게 확인하고 살펴 볼 수 있도록 별도의 우측 상단에 아이콘화 하며 접근성을 높여둔 것이 특징이에요. 휘발유 차량은 그나마 주유소가 많아서 큰 불편함이 없지만 LPG 차량들은 LPG 주유소가 별로 없어서 한참을 찾아다니거나 항상 가던곳만 가야하잖아요. 이럴 때 미리미리 T맵 4.0을 통해 검색을 하여 빠르게 찾아갈 수 있답니다.

주변검색을 통해 나오는 지점들은 GPS 를 통해 내 위치에서 가까운 곳부터 순서대로 나와요.


 

티맵이 믿음이 가는 것이 무엇보다 GPS 가 빠르고 차량용 네비게이션과 동일한 길을 안내해주지만 실시간 교통반영을 통해 막히지 않는 길로 안내를 한다던지 하는 기본적인 기능때문에 많이들 이용하시죠. 요즘 네비게이션은 3D 맵을 통해 화려함과 동시에 실제와 같은 3D구현으로 사실감있게 만들지만 그에 반해 T맵 4.0 을 비교하면 초라해질 수 있지만 단순한 맵의 길안내가 오히려 장시간 쳐다보지 않고 잠깐보고 길안내를 받는데엔 좀 더 유리한 면도 가지고 있어요,

블랙박스 영상을 보이게 하고 화면을 끌 수 있는데 아이폰5 의 카메라를 통해 녹화가 되는 방식이지만 생각보다 화질도 깨끗하고 선명합니다. 저가형 블랙박스보다 훨씬 나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어요. 또 상시녹화를 비롯해 이벤트 녹화를 따로 저장하도록 되어 있어요. 역시 블랙박스와 마찮가지로 G센서및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녹화된 영상은 T맵 에서 바로 플레이를 하여 볼 수 있고, 저장된 파일 목록도 한번에 날짜별로 표시를 하고 있어 찍힌 영상을 확인하기도 편리하도록 되어 있어요. 저장방식은 MP4 방식을 사용하고 있구요.

이외에 T맵은 단순히 길안내 서비스를 떠나서 일상적인 생활, 즉 대중교통을 이용할때도 용이하게 쓸 수 있는데 바로 택시 안심 서비스입니다. 등록된 신용카드를 통 해 결제를 하면 자동으로 등록된 보호자의 휴대폰으로 택시안심SMS 문자를 발송하는 서비스인데요. 워낙 사건사고도 많이 일어나다 보니 이렇게 등록된 카드를 사용할 때 자동으로 택시 승하차 시간에 맞춰 문자를 보호자에게 발송을 해줌으로 미연의 방지를 막을 수 있는 역활을 하고 있고 위치정보도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동선으로 움직이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Pickat - pick your place!

꽃거지 허경환이 추천하는 데이트 코스 어플인데, T맵과 연계되어 있어 바로 다양한 주변의 인기 맛집등 데이트할 떄 유용한 곳을 찾아볼 수 있는 어플이에요.


http://www.pickat.com/event.html

pickat 서비스는 지역기반 서비스로 테마별,업종별로 내 취향에 맞도록 설정할 수 있고 그에 맞는 테마로 검색을 통해 다양한 맛집을 비롯해 데이트하기 좋은 곳을 찾아다닐 수 있어요. 단순히 음식에 한정되어 있지 않는 것이 특징이고 내가 좋아하는 장소를 비롯해서 기억하고 싶을 때, 기억할 수 있는 장소로 설정을 하고 공유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