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OLED TV EM9700 CES2013 화제의 OLED TV

 

 

LG OLED TV EM9700 CES2013 화제의 OLED TV

이놈은 어떤 놈이야?

LG OLED TV EM9700 제품은 55인치형 제품으로 판매가만 무려 1,100만원 가량인 제품으로 페이퍼 슬림이라 하여 초슬림 두께를 자랑하고 있어요. 4.45mm 의 초슬림 두께를 자랑하고 있고 매직실루엣 스탠드라 하여 마치 TV 가 공중에 떠있는 듯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죠 디자인 또한 심플하고 새련된 느낌을 갖추고 있죠.

 

 

 

 

CES 2013에서 소개가 되었던 제품인 LG전자의 OLED TV 에요. 현재 판매되는 제품과 비교할 제품군이 없을정도로 독보적인 기술을 자랑하는 LG의 새로운 OLED TV EM9700 인데 백색가전이 업체에서 가장 기술적인 것을 쏟아붙는 시장이고 특히 TV 분야의 싸움은 매년 정신없이 이루어질 정도로 많은 업체에서 쉽게 포기하지 못하는 시장이기도 하죠. 작년 삼성과 3D 방식으로 인해 진흙탕 싸움을 한번 일어날 정도로 독자적인 기술방식에 따라 동일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완전히 다른 결과물을 보여줄 만큼 가장 기술 집약적인 제품이라고 봐도 되는데요.

현재 LG 에서 유일하게 OLED TV 를 상용화 하였고 비교할 수 있는 제품이 없다는 것이죠.

 

 

 

두께가 보이시나요? 요즘 슬림TV 라고 나오는 제품들보다 더 얇은 두께를 갖추고 있어요. 이러다 보니 차후엔 휘어지는 OLED 기술이 나올정도라는 것을 보면 LG = IPS 란 생각이 먼저 들지만 OLED 기술 자체가 무한한 발전을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IPS = 광시아갹 패널이란 공식이 있듯이 최첨단 기술인 OLED 패널을 사용한 LG OLED TV 는 스마트폰을 생각한다면 OLED 기술이 사용된 제품들은 말로는 100% 시야각을 제공한다고 하지만 실제로 그렇지 못한데 반해 퍼펙트 시야각으로 (색,밝기) 변화가 전혀 없는 완벽한 OLED 패널이라고 합니다.

 

 

 

슬림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보니 별도의 확장성을 패널 뒷쪽이 아닌 스탠드쪽에 장착을 해두었는데 정면에서 보기엔 군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거치대 양측면에 위치를 해두고 있는 모습이에요. 좌측면에 볼륨버튼과 채널버튼및 설정,입력,전원 버튼 위주로 되어 있고, 우측면에 USB 입력단자를 DVI,광디지털 음성단자등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출시된 55인치 LG OLED TV 는 이미 작년 2012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은상을 수상을 했고, 일본 GOOD 디자인 어워드도 수상, 국내 우수디자인 대통령상 수상에 IF 디자인 어워드까지 여러차례 디자인 수상을 받은 제품이라 디자인을 보면 정말로 이쁩니다. OLED 디스플레이는 최고의 명암비화 화질을 가지고 있어서 꿈의 디스플레이라 불리우는데, 무한대의 명암비와 빛의 속도로 끌림현상이 없는 응답속도를 보여주고 있고, LG TV 에 이젠 기본으로 채용되고 있는 시네마 3D 까지 지원되는 현존하는 가장 좋은 화질의 TV라고 보심된답니다.

 

 

 

기존 LCD 와 OLED 방식의 차이는?

기존 LCD 방식의 TV들은 형광등이나 조명이 반드시 필요하고 편광판을 비롯, 여러개의 필터를 거쳐 색을 표현하다표현력이 떨어지고 구조가 복잡한 반면에 OLED 방식은 패널에서 스스로 빛을 내는 방식이라 백라이트가 필요없고 가장 자연스럽고 총 천역색에 가까운 색을 구현을 합니다. 스스로 빛을 내는 방식이기 때문에 구조가 매우 단순하기 때문에 이렇게 슬림한 두께를 유지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죠.

 

위 사진의 우측 LG OLED TV 와 좌측의 TV 와 화질을 비교해 볼까요? 동일한 밝기에서의 명함과 선명도의 차이가 확실히 느껴지는 것을 볼 수 있고 색표현력 또한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죠

 

 

 

OLED TV 화질 그대로 영상에 담을 수 없고 사진으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이 좀 아쉽긴 한데 2012 한국전자전에서도 소개가 되었던 OLED TV 인데 작년 한국전자전에 가셨던 분이라면 한번쯤 보셨을꺼라 생각이 들어요.

 

 

 

 

LG OLED TV 와 일반 OLED TV 차이점은?

요즘 LED TV 가 대세를 이루고 있고 OLED 방식의 TV 도 다른 업체에서 선을 보이고 있는데 LG OLED TV 와 타사의 OLED TV 와 다른점은 바로 컬러를 구현하는 방식이 다르게 재작이 되었어요.

 

LG OLED TV 4컬러 (WRGB) 방식

RGB 방식의 단점을 극복한 것이 바로 WRGB 방식인데요. 3가지 색으로 색상을 표현하는 단점을 극복하고 4가지 색상으로 영상을 표현하는데 미세한 색감 조정이 가능하고 디테일한 영상에 더 좋은 화질을 보여주죠. 명암비와 응답속도 스스로 빛을 내는 효율을 일반 OLED 의 RGB 방식보다 극대화 시켜 밝은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일반 RGB 방식의 OLED TV

RGB OLED 는 OLED 에서 발광하는 색상 그대로 투과하면서 빛의 밝기가 떨어지지 않는 장점이 있는데, 이 방식 그대로 대형화를 하면 패널이 휘어질 수 있어서 대형화가 어렵다고 합니다. 또한 미세간 색감을 조정하기 어렵고 장시간 TV 를 사용할 때 처음 색상 그대로 유지하기 어려운 문제도 있답니다.

 

 

 

3D 영상도 OLED TV 로 보면

LG TV 에는 거의 3D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가 되어 출시를 하고 있죠. 제가 쓰고 있는 모니터 역시 거실에 있는 LG 32인치 3D TV 와 동일한 기능과 메뉴를 갖추고 있는데 근래 출시하는 대부분에 3D 기능이 탑재가 되어 있어 언제든지 3D 를 시청할 수 있는데 3D 구현방식은 2D->3D 가상 변환, 좌우 ,상하,입체감등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국내 출시하는 대부분의 3D 영상이 이렇게 좌우로 2개의 영상이 하나로 합쳐져 3D 입체로 보이게끔 나오고 있죠.

 

 

 

마치 내가 3D 안경을 쓰고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데요. 그만큼 3D 구현도 선명하고 명함이 높다보니 일반눈으로 OLED TV 를 바라보는 것만으로 입체감이 일반 LCD 나 LED TV 보다 더 높고 현실감있게 느껴집니다.

 

 

 

LG OLED TV 의 입체감이 느껴지시나요?

 

 


많은 분들이 말하기를 OLED 디스플레이 자체는 앞으로 발전이 무궁무진하고 혁신적인 디스플레이라고 말을 합니다. 그만큼 다양한 기술을 통해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이 많은 패널이라 서로 앞다투어 OLED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들이 나오고 있죠. OLED 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LED 나 LCD 처럼 백라이트 공간이 필요없이 자체 발광하기 때문에 슬림한 두께나 휘는 디스플레이가 가능한 유일한 패널이 아닐까 싶은데, 픽셀 하나하나 컨트롤이 가능해서 블랙영상에서 픽셀을 꺼주면서 무한대 명암비를 만들낼 수 있는 유일한 패널이기도 하죠.

 

무한대 명암비를 통해 OLED 의 큰 강점이 바로 블랙색상 하나에도 100단계의 색으로 표현을 하기 떄문에 세밀한 영상에 디테일한 표현이 가능해 현존하는 TV 중 가장 좋은 화질을 자랑한다고 해요. 아직까지 WRGB 구현을 한 업체는 LG OLED TV 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