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다운자켓 K2 마조람2 올겨울 춥다고합니다~

 

아웃도어 다운자켓 K2 마조람2 올겨울 춥다고합니다~

| K2 와 같은 등산브랜드가 산악용 등산용에 최적화된 제품을 만들다가 단순히 등산용으로 한정된 제품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입고 활동할 수 있고 일반 브랜드 패딩들과 디자인을 비교해도 오히려 더 뛰어난 패션감을 보여주고 있다보니 많은 업체들이 이런 다운자켓을 만들고 있을정도로 인기가 대단한데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브랜드와 다르게 다양한 청중장년층들이 즐겨입을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어요. 아무래도 일반 의류 브랜드보다 품질이나 보온성등에 탁월한 기능이 많기 때문인데요.

 



 

 

| 올해 다양한 등산브랜드들이 비슷한 디자인의 다운자켓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올 겨울이 가장 춥다고하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활동성 좋고 가볍고 품질 우수하고 보온성이 뛰어난 다운자켓을 찾으시는데 K2 마조람2 다운자켓은 바로 이러한 활동성과 보온성까지 갖춘 아웃도어 다운자켓이지만 일상적인 야외활동이나 평상시 입고 다닐정도로 세련된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꼭 등산이 아니더라도 추운겨울날 충분히 활동적인 것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패션성까지 모두 잡은 제품이에요

 

 

| 요즘 출시하는 대부분의 다운자켓들은 K2 마조람2와 비슷하게 등산복 같지않은 일상적인 다운자켓의 디자인을 하고 있고 800방을 넣어서 효율적인 보온성과 금방살아나는 것 때문에 많은 분들이 800fill 을 찾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아주 추운날이 아닌 상태에선 근래 런닝맨에 나왔던 K2 의 슬림패딩 같은 것도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죠.



|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디자인에 투톤 디자인을 활용하여서 좀 더 활동적이고 라인을 살려주는 모습과 함께 K사 제품을 입고 있는 동생의 말로는 확실히 마감상태가 K2 마조람2 가 좋고 보이지 않는 곳까지 신경쓴 부분을 얘기하더군요. 호주머니의 깊이나 입구의 넓이 속주머니 지퍼채우는곳의 안쪽에 K2 로고를 덧대어 밋밋하지 않게 고급스러움을 유지해 놓은것이 한결 좋아보인다고 해요.





| 신발과 깔맞춤을 통해서도 자연스러운 평상복의 느낌이 나죠? 저도 나이가 어렸을 땐 두꺼운 패딩하나에 안에는 반팔티만 입고 다녔던 시절이 있었는데 나이가 들면 들수록 뼈마디가 시려오는 느낌이 ㅎㅎㅎ 지금은 얇은 옷을 여러개 껴입게 되더군요. 현재 같은 날씨면 반팔티 한개만 입고 K2 마조람2 만 입고 다녀도 땀이 날정도로 따뜻한 보온성을 보여주고 있을 정도로 보온성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고가의 제품을 하나 사서 오래 입을까?

저가의 제품을 여러벌 사서 매년 새로 구입을 할까?

| 많은 분들이 아마 이런 딜레마에 빠져보신적 있으시죠? 분명 옷도 이쁘고 좋은걸 아는데 가격대가 비싸서 겨울에 이제품 1개만 가지고 입고 다닐바에 저렴한 일단 패딩 3~4개사서 돌려입자, 아니다 저렴한 패딩 금방 유행타고 1년 지나면 옷의 핏도 안살고 다운도 안살아나고 안좋으니 제대로된 옷 한개사서 몇년을 입자!! 저도 이런 고민 굉장히 많이 했어요.



패딩 특성상 1년내내 입지도 않고 겨울 특정 계절에서만 입는데 너무 비싼 고가의 제품을 입는다는것이 부담스러웠는데 개인적으로 등산브랜드의 옷이 좋은 것은 유행을 금방타는 디자인이 아니라는 것과 매년 신제품이 나와도 기존 제품과의 디자인적인 차이가 거의 크기 않다는 것이에요. 팔라인에 검정라인이 안쪽으로 있던 작년 모델이 올해 신제품에는 밖으로 되어 있는등 제품의 큰 차이를 두지 않는 다는 것인데 또한 다운 자켓들이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찢어지거나 할 떄 a/s 가 일반 브랜드 제품보다 확실히 잘해준다는 것을 들 수 있어요.



| 컨셉의 사진이지만 현재와 같은 날씨에서 활동적이고 무난하게 K2 마조람2 만 입고서 움직여도 전혀 지장없고 무겁거나 불편한 것을 찾을 수 없을정도로 활동적인 일상생활을 할 때도 참 좋은 패션 아이템이구나 싶어요.



| 과격한 운동을 할 때도 팔의 움직임이나 유연성이 떨어지지 않고 편안함을 줍니다.





| 야외카페에서도 누가봐도 저사람 등산가나봐~ 라고 말하지 않죠. 거의 많은 분들이 이젠 등산 브랜드 다운자켓의 품질과 기능성을 알고 있어서 일상적인 생활에서 많이 입다보니 등산복 = 등산할때만! 이란 것 보다 누구나 한번쯤 구입하여 따뜻하게 겨울을 지내고싶은 마음이 더 크니까요.



| 작년에 구입한 헤비 다운 자켓인데 현 마조람2는 K 헤스티아 , B 히말라얀 , N 눕시와 비교가 되는 메인급 다운자켓인데 특히 가장 많이 구매시 비교를 하는 제품이 K 사 제품과 비교를 많이 하더군요. 전반적인 디자인과 가격대가 비슷해서 그러는지 몰라도 위 모델 (붉은색) 작년모델이고, 금년에 출시한 신제품의 경우 작년모델과 비교해서 다운양이 줄었더군요.




 

| 위에서 언급했던 보이지 않는 곳의 마감상태와 목 뒷부분에 다운자켓의 차가운 느낌의 외부 소재가 아닌 킵히트(keep heat) 소재를 써서 좀 더 보온성이나 갑자기 다운자켓을 걸쳤을 때 목뒤의 차가운 느낌을 없애주는 등 배려된 부분이 더 많다고 하는 리뷰들이 꽤 있더라구요.

엊그제 지인이 다운자켓을 사러 같이 매장을 돌아다녔는데 대부분 제품들이 디자인과 소재등은 비슷한 위치에 올라와있고 가격대까지 비슷한 시기라 고르기가 쉽지 않겠구나 싶었고 특정 브랜드의 선호도에 따라 제품구입을 하게되더군요. 지인은 등산도 같이 즐기는 분이라 우리가 보지 않는 내피와 호주머니 지퍼,안쪽 주머니등 다양한 곳까지 꼼꼼하게 보더라구요.



가격 대비 디자인이나 성능, 기능성 작은 차이지만 마조람2 가 훨씬 좋다고 하면서 오렌지색 구입을 하던데 개인적으로 오렌지색 실제로 보니 엄청 이뻐요.~

| 작년에 마조람이 완판이 되면서 헤비다운 제품을 구입하지 못해서 최대한 비슷한 제품라인업 중 어떤제품이 좋을까 검색도 많이 해봤는데 K2 마조람 제품에 대한 인식이 굉장히 좋은편이더라구요. 손목밴드에 신경쓴 흔적이나 지퍼안족의 덧대인 곳에 제품의 로고 목뒤쪽에 따뜻한 킵히트 안감등 단순하게 보고 넘길 수 있겠지만 다른 제품들과 같이 놓고 비교를 하면 좀 더 신경쓴 흔적들을 찾아볼 수 있었어요.


 

 | K2 마조람2 의 특징이자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인데요. 다운자켓 안쪽 등쪽에 KEEP-HEAT 열차단 안감처리가 되어 있는데 단순히 열을 내어주고 따뜻한 고온을 유지해주는 용도라고만 생각을 했었는데 추운날씨에 밖에서 마조람2를 입고 돌아다니다가 커피 한잔 마시러 실내에 들어가서 입고 있는데 발열 안감이 있는 등부분에 제가 땀이 많아서 그런지 몰라도 땀이 날정도로 따뜻합니다.

실제로 어느정도 KEEP-HEAT 안감의 효력이 있는지는 다운자켓을 구입하시러 K2 매장 가시면은 매장에 발열 안감 온도 측정을 할 수 있는 기계가 설치가 되어 있더라구요. 직접 어느정도의 따뜻한 보온성을 유지해주는지 확인하시면 제품에 대한 신뢰가 더 커지지 않을까 싶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