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무 온라인] MMORPG 무협 RPG 현무 온라인 체험 후기



MMORPG 무협 온라인 게임인 현무 온라인입니다.

개인적으로 무협 온라인을 좋아하는데, 무협 온라인 자체가 중국의 무협지 소설 배경을 근거로 하다 보니 방대한 스케일과 무협지와 무협게임만의 톡특한 단어나 언어로 인해서, 쉽게 적응을 하지 못하고 초반에 포기를 하는 경우가 많죠. 그걸 조금 완화한다면 그만큼 무협지만의 스케일이 줄어들어 밋밋한 게임이 될 수 있다는 것이죠.

<스토리는 ?>

인간계,현선계,원마계

무슨말인지 아시나요?. 판타지물 온라인 게임에 비교하자면 천계,중간계,마계 정도의 스토리 라인이라고 보심됩니다.

온라인게임을 보면 거의 종족을 나뉘고서 종족 싸움을 벌이는 것도 하나의 컨셉으로 많이 흘러가는데 바로 그러한 이치가 비슷하다고 보심 됩니다.




MMORPG 무협 온라인 현무 온라인의 특징은..

바로 무기를 자유롭게 교환이 가능합니다.

클래스별로 세가지 무기를 장착할 수 있고, 스킬에 따라서 무기가 자동 교환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답니다.

무협 RPG 에서 뺴놓을 수 없는것이 바로 화려한 스킬인데 연속공격으로 보너스도 획득하면서, 눈이 즐겁게 각종 스킬 그래픽효과가 뛰어납니다.




현무 온라인에는

4가지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군신 : 창,곤 같은 중거리 무기들을 가지고 사용하는 캐릭터죠

검협 : 근접용 캐릭터로 빠른 움직임과 온라인게임의 제일 기초적인 캐릭터로 봐야겠습니다.

무성 : 치유사

음공 : 원거리 공격을 사용하는 캐릭터




실제로 이젠 캐릭터를 생성해서 게임을 한번 즐겨봐야겠죠.

제 닉네임과 동일한 "계란빵"으로 캐릭터를 만들구서 게임을 시작해봤습니다.

<낯선 스토리 진행>

스토리 진행이 일반 RPG 와는 사뭇다른 느낌입니다.

오른쪽 상단 거울을 통해서, 공주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대화를 하면서 진행이되는 스토리 라인입니다.




<악!! 게임속의 단어나 말들이 너무 어려워!!!>

그렇죠.. 무협 온라인게임을 하면 제일 먼저 다가오는것이 일반적인 RPG 게임에서 나오는 단어가 아니어서 너무 어색하죠

죄다 책, 현법,법서 등등... 개인적인 생각으로 온라인 게임의 집중도가 재미를 가지는 것은 초반 렙 10정도에서 결론이 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로 대작의 RPG 게임이야 이름만 보고서 무조건 달려드는 사람들이 많지만, 새로운 게임을 접하는 유저들에게는 초반 렙 10정도에서 지루함없고, 재미를 증가시키고 빠른 렙업의 포인트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현무 온라인은 몇몇 온라인게임에서 시행하던, 자동 퀘스트를 따라가 주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서 마우스 컨트롤의 여유가 있습니다.

퀘스트를 받고 퀘스트를 클릭하면 해당 퀘스트진행 방향으로 움직여 줍니다.






초반 랩 10정도까지 올리는데 시간은 상당히 짧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고, 무한몹만 잡아도 불과 짧은사이에 쉽게 렙을 올릴 수 있게 되어 있죠.

몹을 잡는데 시전시간이나 스킬 사용시 시전시간이 짧기 때문에, 상당히 빠른 사냥도 가능하고 화려한 스킬로 인해서 눈도 즐겁습니다.

초반부터 완벽하게 모든 무협 용어를 알고서 게임을 접한다면 상당한 시일이 걸릴듯 한데, 화려한 무공이나 스킬을 사용하는 재미로 처음에 다가가면 정말 금새 만렙을 찍고 다양한 용어를 배워나갈껍니다.



(화려한 스킬을 직접 게임을 하면서 촬영한 영상입니다.)

또한 몹을 잡을 때, 한번에 몹에 클릭으 할 필요없이, 스킬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근처에 있는 몹에게 다가가게 되어 있어서 컨트롤이 비교적 줄어들어 이런 부분에서 편의성을 느꼈습니다.

현무온라인 후기

최적화는 잘되어 있고 오픈베타여서 쾌적함도 있지만, 그래픽적으로 완성도는 뛰어난 편은 아닙니다.

다만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화려한 스킬을 볼 수 있는 재미는 충분히 있고, 무협 온라인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한번쯤은 해볼만한 게임이라고 추천을 드리고 싶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