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전용 올레내비 출시] 아이패드 전용 올레내비 (olleh navi) 를 알아봅시다



아이패드 전용 올레내비 (olleh navi) 가 앱스토어에 등록이 됐습니다. 그동안 아이폰용으로 출시돼었던 거에 비해 아이패드 전용 올레내비가 나왔습니다. 큰 액정에 뿌려주는 정보량을 생각한다면 그동안 올레내비 (olleh navi) 가 출시를 안하고 있었던게 오히려 의외였던 것을 감안하면 이번에는 제대로 된 올레내비 (olleh navi) 를 활용할 수 있을까요?

일단 GPS 를 내장한 3G 제품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WIFI 버젼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전 WIFI 버젼인데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올레내비 (olleh navi) 를 설치하면 고객정보 활용 동의 를 물어봅니다. 동의를 해야지 설치가 돼겠죠?




이전에 출시한 올레내비 (olleh navi) 와 동일하게 WIFI 를 통해 지도데이터를 업데이트를 받아야 합니다. 올레내비 (olleh navi)는 iOS 4.2 이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 전용 올레내비 (olleh navi)는 그전 올레내비 (olleh navi) 에 비해서 뿌려지는 화면의 데이터 정보량과 보여주는 부분이 상당히 넓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래서 전용 앱이 존재를 해야 하는 부분인가봅니다.






올레내비 (olleh navi) 우측 매뉴를 부르면 화면의 1/3 크기로 각종 매뉴화면이 나타납니다. 지도를 계속 보여주는 상태에서 매뉴 설정이 가능해서 현재 위치 파악이나 조작감에서는 기존 아이폰용 보다 월등히 뛰어난 부분임을 알 수 있죠.




올레내비 (olleh navi)는 3G 에서만 작동을 하고 WIFI 에서는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아예 설치도 안되는 줄 알았지만 GPS 가 아닌 WIFI 로 현재위치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egg (에그)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WIFI 제품도 실제로 내비게이션으로 활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올레내비 (olleh navi) 의 지도는 간단하게 손가락을 이용해 화면을 축소하고 늘리는게 가능합니다.




바로 개선사항을 전송할 수 있는 기능도 아이패드 전용 올레내비 (olleh navi)에 탑재되어 있답니다.




기존 올레내비 (olleh navi) 의 기능을 그대로 담고 있으며, 실시간 교통정보등 거의 모든 내비게이션의 정보를 담아두고 있어서, 좀 더 큰화면에서 뿌려주는 내비게이션의 화면이란 생각만 해도 좋죠?






올레내비 (olleh navi) 화면은 2D 와 3D 의 중간정도랄까요?..

입체감을 보여주긴 하지만 완벽한 3D 의 모습은 아닙니다. 올레내비 (olleh navi)의 문제점은 처음 출시를 했을 때 제대로된 경로를 보여주지 못한 부분이 너무 커서, 유저들에게 외면을 받았지만, 몇차례 업데이터를 통해서 안정적으로 바뀌어가는 부분인데, 실제로 아이패드 전용 올레내비 (olleh navi) 는 그 검색부분에서 얼마나 좋아졌는지는 실제로 운전을 통하여 확인을 해 볼 필요는 있어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