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만원대 체리트레일 탑재한 윈도우10 태블릿 CUBE iwork8

 

 

9만원대 체리트레일 탑재한 윈도우10 태블릿 CUBE iwork8

윈도우 태블릿에 체리트레일 아톰 CPU 를 탑재한 제품은 생각보다 많질 않다. 베이트레일에 비해 그래픽 즉, GPU 성능이 좋아진 CPU 이긴 하지만 고가의 몇몇 제품에만 현재 사용을 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이 MS 서피스3 다.

그런데 이런 체리트레일이 저가형 제품에도 하나씩 탑재가 되어 출시를 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9만원대...$79.89 에 판매를 하고 있는 CUB iwork8 윈도우 태블릿이다. 환율만 안정적이었다면 8만원대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었을텐데 환율이 원망스럽다.

 

 

 

아톰 X5-Z8300 쿼드코어 1.44GHz, 인텔 그래픽, 2GB 메모리, 32GB 내장메모리를 탑재를 하고 있고, 8인치의 1820*800 IPS 디스플레이를 채용하였다. 여기에 윈도우10 은 기본 제공을 하고 있는데다 3300mAh 의 배터리, 듀얼카메라, 블루투스 4.0 HDMI OUTPUT 단자를 갖추고 있어 기존 윈도우 태블릿보다 하드웨어 사양은 좋은 편이다.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은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달리 윈도우10 기반의 태블릿은 8인치는 좀 작게 느껴진다. 상대적으로 앱을 통한 모든 기능을 활용하기 보다 PC 에 가까운 운영체제 이기 때문에 윈도우10 기반의 태블릿은 최소 10인치 이상의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8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채용하고 있는데 8인치 윈도우 태블릿의 가장 기본적인 사양을 그대로 보여주는 제품이다. 비슷한 제품군과 비교하면 베이트레일이 아닌 체리트레일을 탑재하였다는 점과 HDMI OUTPUT 단자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

 

9.8mm 에 측면 베젤에 금속 테두리 라인을 두어 한결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여기에 HDMI 인터페이스를 제공을 하고 있어 다른 태블릿에 비해 좀 더 활용적인 측면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80 금액이 무너졌다는 부분에 긍정적으로 생각을 하고 싶다. 다만 환율로 인해 실제 구입하는 금액은 91,000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하며 배송료를 생각한다면 최소 10만원 이하로 구입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태블릿이 아닐까?

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나 기어베스트와 같은 사이트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