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EOS M3 장점 파헤치기

 

 

 

캐논 EOS M3 장점 파헤치기~ #1

솔직히 EOS M3 구입할 때 한참을 망설였다. A7 을 재구매를 할까 A7 II 를 살까..그치만 색감이나 가격을 보고 그냥 일단 마음을 접었다. 가볍고 편하게 사용하고 기존 EF/EF-S 렌즈군 활용이 무엇보다 필요했기 때문인데 가장 걸리는 부분은 AF ...

알게 모르게 기존 EOS M / M2 라인에 비해 많이 좋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타사의 미러리스와 비교하면 아직까지 많이 부족하다.

이런 부분도 캐논에선 분명 알고 있기 때문에 하드웨어의 성능이나 AF 보단 "사진"을 부곽하는 광고를 만들었지. 상술같지만 DIGIC6 엔진덕분에 가능한 얘기이기도 하다. 확실히 색감이나 사진 퀄리티에선 좋으니 말이다.

 

 

 

 

104만 틸트 LCD 탑재

화질 엄청나게 좋다. 이미 검증된 LCD 이기 때문에 해외 리뷰에서도 찬사를 보낸 그 LCD 다. 거기에 최초로 멀티터치를 지원을 하여 사진을 확대하거나 가볍게 리뷰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가격을 생각하면 EOS M3 AF 빼곤 꽤나 만족스러운 결과물이다.

 

 

 

 

터치 액정에 대해선 비관론자 였는데 그동안 여러 미러리스를 사용하면서 터치 LCD 라고 제공하지만 사용에 기능적인 제한이 너무 많다보니 다이얼과 버튼이 익숙한 그동안의 환경에서 불편할 수 밖에 없었다면 EOS M3 는 정전식 터치 액정을 통해 스마트폰 처럼 사용할 수 있는게 가장 큰 매력이긴 하다.

 

 

 

 

두말하면 잔소리가 되어 버린 AF

일단 AF 포인트가 너무 큰 것이 단점이다. AF 포인트 조정이 안되면 새밀한 AF 포인트라도 제공을 했어야 하는데 이부분은 너무 아쉽다. EOS M 이 펌업을 통해 AF 성능을 끌어올린 전적이 있어 한 번쯤 기대해 보고 싶다.

 

 

 

그렇다고 아주 불편한건 아니다.

AF 포인트를 확대 기능을 제공을 하여 좀 더 정밀하게 잡을 수 있도록 제공을 하고 있다.

사용하는 환경, 즉!! 일상적인 촬영에서 AF 가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다만 타사의 미러리스에 비해 느릴뿐이지 오히려 AF 정확도는 빠른 AF 를 가진 타사의 제품보다 더 정확성을 보여주고 있더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