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패드 8.3 기능 후기~ 태스크 슬라이드,오토 다이어리 신기하네~
▶ 126.5mm 신문 한 부 수준인 338g 무게를 갖춘 프리미엄 태블릿 LG G 패드 8.3 은 FHD 1920*1200 해상도에 273PPI 로 선명한 화질 그대로 볼 수 있는 태블릿으로 이미 전편에서 디자인과 성능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LG G 패드 8.3 이 가지고 있는 몇가지 기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LG G2 를 그대로 닮은 디자인과 함께 G2 에서 볼 수 있었던 기능들뿐 아니라 G패드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기능을 갖춰 LG 다운 태블릿으로 탄생한 LG G2 는 태블릿 프리미엄 시장에서 한 자리를 꾸준히 지키지 않을까 싶어요.^^
▶ Q페어
Q페어는 태블릿과 스마트폰간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오거나 문자가 오는것을 태블릿을 통해 확인을 할 수 있는데 두 개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분들에게 매번 사용에 있어 따로 따로 확인을 해야 했던 불편함을 이제 Q페어가 스마트폰의 정보를 바로 G패드 태블릿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담고 있답니다.
▶ LG G프로와 G패드를 연결하는 과정입니다. G프로의 경우 Q페어가 기본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를 통해 Q페어 검색 후 다운로드 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고, 연결할 디바이스 두 제품다 Q페어를 실행하고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이 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페어링을 승인 후 연결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요.
▶ Q페어를 통해 확인 가능한 기능은 "전화알림" "메시지 알림" "SNS알림" "Q메모 전송" "핫스팟을 통한 인터넷 연결" "최근 앱 스티커"등이 활용이 가능합니다.
▶ 스마트폰 LG G프로를 통해 친구에게 문자를 보내고 답문을 받았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뜨고 동시에 LG G 패드에서도 메시지 창이 팝업되면서 동일한 내용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 Q페어는 특정 디바이스에서만 작동하는게 아닌 LG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다 가능한데 오래된 제품인 옵티머스뷰에서도 Q페러 설치 후 이렇게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문자도 잘 들어오고 전화도 잘 걸려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오토 다이어리
오토 다이어리는 G패드를 통해 사진을 찍거나 SNS 를 하거나 일정관리를 하면서 자동으로 하루하루 해당 날짜에 진행한 내용들이 오토 다이어리에 일정별로 차곡차곡 자동으로 통합이 되어 내가 하루에 태블릿을 통해 했던 것들이 한꺼번에 쌓여서 보이게 됩니다
사진,비디오,음성 녹음, 페이스북, 트위터를 오토 다이어리에 자동으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 G 패드 카메라를 통해 사진을 찍고 페이스북에 발행한 글과 일정관리를 통해 넣은 내용들이 날짜,시간별로 차곡차곡 쌓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서 내가 오늘 한 일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꺼번에 확인이 가능하여 무척 편하더군요.
▶ 이렇듯 여러가지 기능을 오토 다이어리는 자동으로 수집하여 보관을 하는 기능으로 내 하루의 일상 기록들을 한꺼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오토 다이어리 기능이랍니다.
▶ Q슬라이드
Q슬라이드는 쉽고 빠르게 다양한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태스킹을 지원을 함으로써 영화를 보면서 인터넷을 하거나 SNS 를 하면서 영화를 보는등 여러가지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태블릿을 사용하면서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영화 감상 도중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 작아진 영화 창 그대로 영화를 감상하면서 인터넷 검색은 물론이고 다양한 정보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겠죠. 또한 팝업으로 바뀐 영화 창은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여 상황에 맞게 키워서 보거나 더 작게하여 다양한 여러가지 작업들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Q슬라이드를 통해 사용이 가능한 앱은 테스크바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바탕화면 우측란에 LG G 패드 8.3 의 다양한 기능을 설명하는 영상들이 위젯 형태로 되어 있어 LG G 패드 8.3 에 탑재된 기능을 한눈으로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접 해당 기능을 터치하여 유튜브로 연결되어 기능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볼 수 있는데요. LG G2 에 탑재된 노크온 기능도 탑재가 되어 있어 G 패드를 꺠울 때 디스플레이를 똑똑~ 하고 두번 치면 디스플레이가 켜지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답니다.
이외에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Q메모를 비롯해 다양한 G패드의 기능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 태스크 슬라이더
태스크 슬라이더 기능은 여러가지 기능을 손쉽게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크게 보자면 기존의 멀티 태스킹과 다를바가 없긴 합니다. 사용하던 앱을 종료하고 다른 앱을 사용할 때 백그라운드에 남아있어 언제든지 다시 불러올 수 있는데 이런 불러오는 과정이 썩 이쁘지만은 않죠.
▶ 태스크 슬라이드 기능을 활용하면 방법은 내가 사용하던 앱을 종료하고 싶지 않고 잠시 치워놓는 개념이라고 보심 됩니다. 세 손가락을 좌측으로 슬라이드 하면 위와 같이 태스크 슬라이드가 작동을 합니다.
▶ 여러개의 앱을 왔다갔다 하면서 사용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으로 좌측 상단에 태스크 슬라이드를 통해 옆으로 밀어놓은 앱이 있다면 위와 같이 표시가 되며 활성화 하면 내가 태스크 슬라이드를 통해 앱들간 왔다갔다 하면서 작업을 했던 것을 다시 꺼내서 작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태스크 슬라이드를 통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LG G 패드 8.3 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들을 알아 보았는데 G 패드만의 특화된 기능으로 좀 더 다양한 환경에서 태블릿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좀 더 최적화를 제공하였고 LG 스마트폰에 탑재되었던 기능들 역시 G 패드에 그대로 담아놓아 편의성 중심의 기능들로 꽤나 만족스러운 사용을 할 수 있었어요.
패블릿폰이라 불리우는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 이제 더이상 스마트폰과 태블릿만의 장점이 뚜렷하지 않다면 화면만 큰 스마트폰이란 대접을 받을 수 있는데 LG G 패드 8.3 은 기존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볼 수 없었던 8.3인치의 디스플레이에 휴대성과 두께, 크기 모두 만족스럽고 LG 만의 활용도 높은 태블릿 앱을 제공하여 진짜 태블릿 다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포스트는 LG전자의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