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옵티머스 G 프로 개봉기 너 참 잘나왔다!! 후기

 

LG 옵티머스 G 프로 개봉기 너 참 잘나왔다!! 후기

옵티머스 G 프로는 뒷면 배터리 커버에 디지털 큐브패턴 디자인을 사용하였는데 박스 패키징도 그와 흡사한 문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패키징 박스 뒷면을 보면 옵티머스 G 프로의 제품 성능과 기능에 대해서 적혀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현존하는 최고의 스펙과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옵티머스 G 프로 개봉기

----------------------------------------------------------------------------------------------


 

 

LG 옵티머스 G 프로 개봉기 & 후기

옵티머스 G 프로는 기존 옵티머스 G 에서 문제시 되었던 내장형 배터리를 분리형으로 바꾸고 5.5인치의 full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왕좌의 자리에 앉았던 옵티머스 G 의 성능을 한단계 끌어올렸고 올해 새로운 싸움이 될듯한 Full HD 디스플레이를 국내 2번째로 팬택 베가넘버6 에 이어 선을 보였습니다.

참 말이 많은 디자인이죠.

기존 옵티머스 G 를 이어 각진 LG 만의 디자인을 이어가지 않고 얼핏보면 경쟁사인 갤럭시노트2 와 비슷하게 라운딩 처리하여 볼매를 맞기도 했는데 실제로 제품을 본다면 옵티머스 G 프로만의 디자인이 물씬 풍기기도 합니다.

 

 

옵티머스 G 프로는 화이트 제품으로 깔끔한 박스 패키징을 보여주고 있는데 옵티머스 뷰 1 패키징 처럼 신선한 방식을 사용하여 좀 더 LG 만의 색깔을 더 강하게 표현하지 못하는게 좀 아쉽긴 하더군요.

 

 

 

옵티머스 G 프로 구성품은 기기본체, USB 케이블 , 충전 아답터, 배터리 2개 , 거치대, 쿼트비트 이어폰및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3,140mAh 용량의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어 5.5인치의 디스플레이와 스냅드래곤600등 고스펙에 맞추어 용량도 대용량을 탑재하였는데 LTE 망과 함께 full HD 디스플레이등 성능에 비례하여 과연 얼마나 뛰어난 배터리 성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요.

 

 

LG 전자를 이어폰 회사로 둔갑시켰던 쿼트비트 이어폰이 옵티머스 G 프로에 기본 제공하고 있네요.

 

 

예전 배터리 충전기는 단순히 충전기능만을 제공하였는데 이번 옵티머스 G 프로 에 제공하는 충전기는 거치대겸 충전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G 프로를 거치하고 뒷면에 배터리를 넣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것이라면 거치대 기능뿐 아니라 MicroUSB 단자를 사용하여 거치겸 충전기능을 넣지 않았다는 겁니다.

 

 

그래도 거치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별도로 거치대를 구입하지 않아도 되겠어요.

 

 

LG 로고만 없었으면 갤럭시노트2 로 오해 받을만한 디자인이긴 합니다.

신제품 발표회에서 직접 디자인한 디자이너의 얘기를 들어보았는데 새로운 사용자 중심의 UX 에 맞도록 디자인된 것이라 특정 제품을 고려하지 않은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뒷면을 보면 확실히 LG만의 색깔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옵티머스G 부터 패턴무늬를 넣어두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는데 이번 옵티머스 G 프로에는 디지털 큐브패턴을 넣어서 조명에 비치는 각도에 따라 다른 모양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우측면)

전면 배젤은 화이트 후면 배터리 커버는 디지털 큐브패턴을 사용하였고 측면에 메탈소재의 디자인을 사용해서 날렵한 느낌과 날카로운 느낌도 같이 가지고 있습니다.

 

(상단)

유선형의 라인을 넣었는가 하면 상단과 하단쪽엔 넓은 메탈베젤을 사용하여 가볍지 않은 느낌을 전달해 주기도 합니다.

 

 

(좌측면)

좌측면엔 Q버튼 볼륨버튼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하단)

하단엔 MicroUSB 단자와 마이크 단자가 자리를 잡고 있네요.

 

 

 

뒷면 디자인을 보면 중앙에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고 주변으로 스피커와 LED 플래시가 자리를 잡고 있는데 다른 스마트폰과 좀 다르게 카메라 주의에 금색재질로 모양을 만들어놓았고 스피커도 벌집형 구조의 모양으로 만들어 놓은 것이 특징입니다.

 

 

배터리 커버를 열고 안쪽 모습을 보면 실버톤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SIM 카드는 Micro USIM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홈버튼은 총 6가지의 LED 조명으로 색이 바뀌어 가면서 들어오는데 LED 조명만으로 옵티머스 G 프로가 무슨 동작을 하고 있는지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쉬원한 5.5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고 Full HD 해상도에 400ppi 의 밀집도로 하여금 상당히 깔끔한 화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 G2 공법을 사용하지 않았지만 IPS 디스플레이 화질의 차이가 있거나 하지 않고 동일한 화질을 그대로 제공을 한다고 합니다.

---------------------------------------------------------------------------------------------

옵티머스 G 프로 크기 비교

----------------------------------------------------------------------------------------------

 

 

아이폰5 , 옵티머스 LTE2 , 옵티머스 G 프로 크기를 한번 보시면 어느정도 인지 감이 오실려나요?

대략 4인치, 4.7인치, 5.5 인치 차이를 한눈에 볼 수 있는데 확실히 크긴 큽니다.

 

 

좌측면의 Q버튼을 통해 기본 설정은 Q메모로 되어 있는데 설정을 통해 Q버튼을 내가 원하는 기능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다양한 앱을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모습이죠.

 

 

간단하게 위젯 설정을 할려고 위젯 기능을 눌러보니 위젯을 어느 페이지에 넣을지와 전체 앱, 다운로드받은 앱 , 위젯, 배경화면 카테고리를 따로 설정을 해두어 좀 더 편하게 배경화면을 꾸밀 수 있고 앱,위젯을 나누어놓아 위젯 찾기에 한결 수월하도록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슬림베젤을 사용하고 있는 옵티머스 G 프로인데 아쉬운게 베젤이 얇은 것만큼 디스플레이 화면도 꽉 차지 않고 조금의 여유가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우려할 만큼 비슷한 느낌은 아니고 LG 만의 느낌이 나오는데요. 아마 전반적인 제품을 직접 보는것과 차이가 있지않나 싶습니다.

 

 

 


옵티머스 G 프로 부팅영상

 

 

본 포스팅릉 옵티머스 G Pro 체험단 참여글입니다.

이 제품은 LG전자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