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플레이어] 멀티미디어 ① DMB 기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갤플,YP-GB1)







한국인의 필수 지상파 DMB

있으면 잘 안보고 없으면 아쉽고..

갤럭시 플레이어 (갤플,YP-GB1) 에는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지상파 DMB 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을 사용중에 있고, 예전에 DMB 휴대폰을 가지고 다녀도 잘 시청을 안하는 편인데, 가끔 올림픽이나 큰 행사 같은 것이 할때면 얼마나 아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갤플,YP-GB1) 에는 지상파 DMB 가 기본 장착되어 있어, 이런 불편함이나DMB 를 좋아하는 분들에겐 반가운 일입니다.

위 그림과 같은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면에서 바로 채널 탐색도 가능하고, 채널보기를 이용하거나 화면캡쳐 녹화 취침예약, 환경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설정에서 화면크기를 전체화면과 4:3 비율 설정, 밝기 설정, 시청 실내외 설정, 화면 컬러톤 조절이 가능합니다.캡쳐 화면에서는 크게 차이점이 느껴지지 않지만, 아래 동영상을 통하시면 좀 더 구분이 확실히 갑니다. 시청에 관련되어 실내 실외 의 경우 실외에는 밝기가 조금 더 올라가게 설정이 되고 있어, 화면 컬러톤은 시청자 환경에 따라 3가지로 조절이 가능하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DMB를 받아 들이는 신호는 안테나가 길어서 그런지, 좋은편입니다. 화질은 (352x288) 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어, WVGA (800x480) 의 해상도와 4”를 가지고 있는 갤럭시 플레이어(갤플,YP-GB1) 에서는 선명한 화질을 보여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DMB 는 자체 녹화 기능과 캡쳐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장한 컨텐츠는 채널 검색을 누른후 우측상단에 컨텐츠 보관함에 보관이 됩니다. 별도의 비디오폴더나 이미지폴더에 저장이 되질 않습니다.

이동식 디스크를 검사하면 DMB 란 폴더가 존재합니다.그런데, 캡쳐나 녹화를 하기전 아무 파일이 없었는데 파일이 생성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확장자가 dmb 인 파일을 혹시나 플레이어로 실행을 하니 녹화된 영상이 나오는 것입니다. 깨끗하지 못하고 깨짐이 발생하지만 아마 저작권 때문에 이렇게 파일명을 다르게 저장해놓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