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적축, 기가바이트 포스(FORCE) K85 RGB 제품 후기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적축, 기가바이트 포스(FORCE) K85 RGB 제품 후기

합리적인 가격대에 기계식 키보드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저렴한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한다. 저렴한 제품은 5만원대부터 30만원 이상의 고가 제품군까지 가격대의 분포가 큰 것이 기계식 키보드 인데 합리적인 가격인 8~10만원대 제품이라면 충분히 입문용으로 사용하기 괜찮은 제품들이 다양하게 포진되어 있다.

 

대표적인 제품인 기가바이트 FORCE K85 RGB 제품이다. 카일 스위치를 사용하면서 국내 사용자가 가장 많은 적축과 청축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카일 스위치 특유의 1680만 RGB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여 게이밍 키보드로서 화려함까지 갖추고 있는 제품이다.

기계식 키보드는 축 즉, 스위치에 따라 각기 타건감을 보여준다. 그만큼 스위치가 중요한 요소인데 기계식 키보드의 특허를 가진 체리 특허가 풀리면서 유사축들이 다양하게 출시를 저렴하게 사용하여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저렴한 기계식 키보드가 만들어진 계기인데, 대표적으로 카일과 오테뮤 스위치가 있다.

 

기가바이트 FORCE K85 제품은 카일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다. 스위치에 따른 타건감은 다르지만 분명 호불호가 있기 때문에 무조건 체리 스위치가 좋다고 말하긴 어렵고 자신에게 잘 맞는 스위치를 찾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