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3 올레4G] 초소형 B2600 에그3 개봉기 및 사용법~ 사용후기~




[에그3 올레4G] 초소형 B2600 에그3 개봉기 및 사용법~ 사용후기~

에그3 올레4G 입니다. 근래에 B2400 을 수령하자마자 바로 B2600 이 출시를 했죠. 더 작고 유심칩이 필요없고 조금 더 긴 사용시간 저발열 7명 동시접속이 가능한 에그3 제품의 최신형 제품인 B2600 모델입니다.

KT 올레4G 광고 많이 보셨죠?.. 바로 에그3 를 통하여 와이브로를 WIFI 로 바꿔주는 단말기인데 3G 포화상태에서 좀 더 쾌적한 데이터통신을 사용하고 3G에 집중적으로 몰린 상태를 나뉠려고 하는 KT 의 정책이지 싶습니다. 와이브로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3G 보다 훨씬 쾌적한건 아실꺼에요




에그3 올레4G 에그가 박스를 여니 자리를 딱 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기존 B2400 보다 더 작아졌고, 발열도 더 줄고 사용시간은 길어지고 동시접속자도 많아지고 더 좋아졌죠




에그3 올레4G 배터리를 보시면 EGG 라고 적혀있네요..

왠지 제 닉네임이랑 비슷한 거라 정감이 더 간다고 해야할까요..ㅎㅎㅎ




에그3 올레4G 는 달걀형 처럼 생겨서 이름이 붙어졌는데 지금은 와이브로를 WIFI 로 변환해주는 단말기의 명칭으로 굳었죠. 디자인이 계란이랑 비슷해서 지어진 명칭인데, 지금 출시하는 제품들을 본다면 디자인이 많이 달라지기도 했습니다. 아이폰4 케이스겸용도 나왔으니 말이죠




에그3 올레4G 하단에 와이브로 신호와 배터리 WIFI 신호 표시가 나오게끔 되어 있습니다.

전원버튼을 제외하곤 어떠한 버튼도 없어서, 조작성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공유기 개념의 단말기 이기 때문에, 단말기에 접속해서 설정도 가능하죠




에그3 올레4G 뒷면 케이스를 옆면 이렇게 하단에 최초에 셋팅된 SSID 값과 보안번호가 적혀있습니다.

아마 대부분 바꿔서 사용을 하기 때문에, 의미가 없어보이지만 제일 처음 접속하여 이것으로 바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 비밀번호를 몰라서 고생하지 마시고, 케이스를 열면 위와같이 각 단말기 별로 번호가 나와있습니다.




에그3 올레4G 에 연결 후 속도체크를 해봤습니다.

서울 용산지역인데, 다운로드 / 업로드 2M 후반대를 찍어줍니다. 양호한 편입니다. 오히려 업로드가 더 잘나오네요 워낙에 서울 지역에 따라서도 편차가 심하기 때문에 2M 이상만 찍어주면 원활한 인터넷을 하는데 무리가 가질 않습니다.




에그3 올레4G

아이패드2 를 통해서 에그3 단말기에 접속을 해봤습니다. " 192.168.1.254" 이고 처음 접속시 ID / PASS 값을 물어보는데 초기셋팅은 USER / 0000 입니다.

에그3도 정확히 말하면 공유기의 개념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집에서 사용하는 공유기 셋팅화면과 흡사합니다. 공유기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에그3의 설정도 아주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