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게임 용사는진행중2 게임 후기

 

 

인디게임의 대명사인 용사는진행중2가 새롭게 출시를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eggbread.kr/220778726046> 에서 확인하기, 인디게임, 도트 게임으로 잘 알려진 게임인 만큼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게임인데, 간단한 조작성과 RPG 요소의 육성을 통해 아기자기한 맛을 잘 표현을 하고 있는 게임이죠.


또한 이미 2014년에 대한민국 게임대상 인디 게임상을 수상한 용사는 진행중의 후속작으로 한층 더 재미있고 아기자기한 요소를 담아두고 있습니다.

 

 

 

 

용사는 진행중2 는 무엇보다 간결한 UI 를 통해 RPG 게임의 복잡성을 배제하여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접근성을 보여주며, 레트로 게임 특유의 도트피치가 보이는 <자세한 내용은 http://eggbread.kr/220778726046> 게임으로 예전엔 기술력이 떨어져 이런 그래픽의 게임이 출시를 하였지만 지금은 일부로 인디게임의 모습을 갖추고자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전투에 참여하는 용사 관리를 통해 다양한 용사를 만나볼 수 있고, 각 용사들은 레벨과 고유의 장비, 스킬 그리고 진화를 통해 성장을 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eggbread.kr/220778726046> 각각 고유의 전투 성향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고유의 무기를 통한 전투력을 보여줍니다. 매번 동일한 용사만을 활용하기 보다 체력 안배를 통해 여러 용사들을 두루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사는 진행중2 는 고유의 스킬 포인트를 획득하여 골드로 강화를 진행할 수 있고, 진화의 경우 힘과 민첩 그리고 지능과 체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RPG 게임의 진화와는 좀 다른 느낌으로 스텟을 하나씩 올린다는 개념으로 되어 있습니다.

 

 

퍼즐게임처럼 스테이지를 하나씩 진행을 하<자세한 내용은 http://eggbread.kr/220778726046>는 방식 속에, 각 스테이지별 클리어 조건에 부합을 하게 되면 높은 등급으로 해당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고요. 참여하는 용사는 최대 3명 + 친구 소환까지 하여 최대 4명의 용사들이 참여하게 됩니다. 체력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여러 명의 용사를 소유하고 있다면 체력 분배를 통한 고른 전투 참여를 진행합니다.

 

 

 

 

또한 게임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략 아이템을 선택하여 전투 중 위급한 상황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디게임, 레트로 게임, 도트 게임 여러 가지 말로 게임을 표현할 수 있는데요. 용사는 진행중2 는 횡스크롤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으로, <자세한 내용은 http://eggbread.kr/220778726046> 전작과는 달리 최대 4개의 라인을 통한 전투를 진행을 하게 됩니다. 간단한 제스처 동작만으로 각 용사들은 자유로운 스위칭이 가능하며, 각각 전투 요소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무기를 사용하는 용사로 재빠르게 위치 변경을 하여 적들을 처치하게 됩니다.

 

 

 

서로 위치를 바꾸거나, 라인을 건너뛰어 맨 윗칸으로 올라가는 등 빠른 위치 이동을 통해 최대한 적들을 처치하고 막아야 하는 것이 주목적인데, 각 영웅들은 여러 가지 무기를 사용하기 <자세한 내용은 http://eggbread.kr/220778726046> 때문에 근거리, 원거리형으로 나누어져 있어 멀리서 공격을 하는 적들과의 전투를 할 땐 근접 전투 용사보다 법사와 궁사 계열의 용사를 해당 라인에 스위칭하여 원거리 공격을 하는 적을 처치해야 합니다.

 

 

 

아쉽지만 자동 전투는 지원을 하지 않아, 오로지 손으로 직접 조작을 해야 하는데요. 조작성의 난이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각 영웅은 <자세한 내용은 http://eggbread.kr/220778726046> 스태미나가 존재하여 무한 스위칭이 되질 않습니다. 잦은 스위칭을 하다 보면 스태미나가 떨어져 이동할 수 없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또한 용사는 진행중2 의 가장 핵심인 부분은 코믹한 대사들인데요. 게임 내내 등장하는 용사들의 대화는 상당히 코믹하게 그러져 있습니다. 용사들이 뭔 그리 말들이 많은지 ㅎㅎㅎ

 

 

 

 

아기자기한 게임 요소와 다양한 도전과제를 제공하고 있어 게임의 다양한 요소를 두루 즐겨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화려한 그래픽의 게임들과 비교하면 그래픽 <자세한 내용은 http://eggbread.kr/220778726046> 요소가 떨어지지만, 이는 레트로 게임에서만 느껴볼 수 있는 게임 그래픽이기 때문에 알고 즐기면 재미가 더 크며, 기존 RPG 게임만큼의 색다른 재미를 주는 용사는 진행중2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