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오브매직 턴제RPG 게임의 귀환

 

 

에이지오브매직 턴제RPG 게임의 귀환

턴제RPG 게임이 다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오래된 게임 방식이 최근에 다시 각광 받는 이유는 모바일게임에서 표현하기에 한층 쉬워지고 재미있게 발전된 영향이지 않을까 싶다. 대표적인 턴제RPG 게임은 세븐나이츠로 오랜기간 인기를 얻고 있는데 새로운 에이지오브매직과 같은 게임들이 많이 나온다면 이런 게임들이 더 많이 출시를 할지도 모른다.

 

 

 

 

에이지오브매직은 기존 게임과 달리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려고 많은 부분 노력을 한 흔적을 볼 수 있다. 영웅의 다양화, 별자리와 같은 무협게임에서나 볼 수 있었던 시스템 탑재, 여기에 무역과 생산까지 할 수 있는 SNG 요소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하나에 합쳐 놓은 점이다.

 

 

 

룬스킬을 통해 좀 더 세분화된 전략과 진영 설정에도 꽤나 힘을 쓰고 있다. 비슷비슷한 게임들이 많기 때문에 차별화되거나 특화된 게임이 아니라면 쉽게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에 이런 다양한 방법의 콘텐츠를 탑재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스테이지도 많고, 각 영웅들의 화려한 스킬도 재미를 준다. 그만큼 다양성을 추구하는 에이지오브매직은 여러 장르의 게임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다고 생각을 한다. 물론 자동전투에 따라 전투가 메인이 아닌 육성의 요소가 더 크게 작용하고 있다는 점은, 최근 게임들이 보여주는 것과 다를바 없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