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채널 블랙박스 추천 탑싱크 S-220HD 화질 좋고 포멧이 필요없는 블랙박스 알아보기

 

2채널 블랙박스 추천 탑싱크 S-220HD 화질 좋고 포멧이 필요없는 블랙박스 알아보기

최근 많은 블랙박스들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면서 운전자의 입장에서 별도로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되는 편의 기능에 집중을 하고 있다. 한때 디자인 경쟁과 LCD ,WiFi 채용등 하드웨어 성능에 집중을 했다면 지금은 오히려 이런 블랙박스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기능을 보여주고 있는데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탑싱크 S-220HD 에 탑재된 포멧이 필요없는 메모리 관리 기능을 들 수 있다.

수시로 쓰기를 반복하는 블랙박스는 그만큼 메모리 효율이 스마트폰에 비해 떨어질 수 밖에 없는데. 이런 점을 감안하여 최적의 메모리 관리를 통해 에러 없이 오랫동한 사용할 수 있고 운전자가 직접 메모리 관리에 필요한 포멧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특별히 사고가 없는 한 메모리를 블랙박스에서 빼서 확인하는 일이 없다보니 잘 녹화가 되고 있는지 정도의 확인뿐이지 직접 메모리를 수시로 교체하는 분들이 적다. 여기에 다양한 블랙박스를 사용하다보니 뜨거운 여름을 견딜 수 있는 제품의 완성도와 함께 가벼운 블랙박스를 선호하게 되면서. 개인적으로 무거운 재질의 블랙박스를 사용하다보니 하루가 멀다하고 계속 떨어지는 문제로 인해 결국 블랙박스를 완전히 떼어버린 일도 생겼다.

안전을 지켜야 하는 블랙박스가 이런 더운 여름날 온도를 이기지 못하고 생기는 웃지못할 문제도 생기다 보니 탑싱크 S-220HD 와 같은 가볍고 안정성 높고 뛰어난 화질의 제품을 자연스럽게 찾게 되더라...



 (이미지 : 탑싱크 M-600FHD2)


현재 탑싱크 M-600FHD2를 사용중인데 보다시피 탑싱크 블랙박스 화질은 매우 우수한 편이다
가장 최근 출시된 탑싱크 S-220HD 에는 탑싱크 제품 중 처음으로 포멧 프리 저장 기술이 적용이 되어, 주기적인 포멧관리를 통해 메모리 관리를 해주어야 혹여나 있을 사고에 녹화가 되지 않는 문제가 생긴다거나 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이런 부분을 운전을 하면서 포멧을 자주 수동으로 하기란 깜빡하게 되며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 하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이미지 : 탑싱크 M-600FHD2)

 

탑싱크 S-220HD 에는 탑싱크 제품 중 처음으로 포멧 프리 저장 기술이 적용이 되어, 주기적인 포멧관리를 통해 메모리 관리를 해주어야 혹여나 있을 사고에 녹화가 되지 않는 문제가 생긴다거나 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이런 부분을 운전을 하면서 포멧을 자주 수동으로 하기란 깜빡하게 되며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 하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이미지 : 탑싱크 M-600FHD2)

 

이렇게 녹화가 잘 되고 있는 꾸준히 확인을 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어서 멀쩡한 메모리라고 해도 최소 분기 또는 6개월에 한번씩 교체를 해주는 버릇이 생기기도 하였다. 그리고 블랙박스에서 사용했던 메모리는 스마트폰에 넣고 사용을 하는데, 이런 부분을 탑싱크 S-220HD 는 알아서 메모리 포멧을 별도로 하지 않아도 포멧 프리 저장 기술을 통해 영상을 프레임 단위로 기록, 전원이 꺼지거나 메모리카드가 제거 되어도 바로 직전까지 기록하여 재생하는 기능인 포멧프리 저장기술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메모리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든다.

 

  (이미지 : 탑싱크 M-600FHD2)

 

탑싱크 제품들이 가성비가 좋다고 커뮤니티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최근들어 많은 블랙박스 제품들이 고가의 금액을 형성하고 있는데 무조건 비싸다고 좋은 것이다란 것이 블랙박스에서 만큼은 성립이 되지 않더라. 그만큼 가성비가 뛰어나면서도 품질도 좋은 제품군이 은근히 많다는 점 때문이 아닐까?

 

 (이미지 : 탑싱크 M-600FHD2)

 

가끔은 이렇게 세차를 하는 영상도 촬영하면서 화질이 어느정도인지 개인적으로 블랙박스의 화질을 평하가하는 기준을 삼기도 하는데, 주간 주행 중 영상은 거의 비슷한 화질을 보여주지만 명암과 암부의 차이가 극심한 야간 주행 영상과 함께 세차 하는 장면에서 블랙박스의 화질을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인데, 탑싱크 제품을 처음 사용해본 후 화질에 놀랐던 기억이 새록 새록 떠오른다.

 

 

2채널 블랙박스 탑싱크 블랙박스 S-220HD 는 최근 출시하는 많은 블랙박스들이 안정적인 녹화를 지원하는 포멧프리 저장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탑싱크 S-220HD 역시 포멧프리 저장기술을 탑재하여 완벽한 영상의 녹화를 지원을 하면서 메모리 관리까지 해주고 있어 한층 더 안정적인 녹화를 지원을 한다. 사실 별거 아니라고 할 수 있지만 중요한 순간에 녹화가 제대로 진행이 되지 못하는 문제를 사전에 방지를 해야 하지만 운전을 하는 입장에서 자주 메모리를 신경쓰는게 왜이렇게 어려운지 ㅎㅎㅎ

 

 

여기에 3.5 인치의 LCD 화면을 탑재하여 PC 를 통해 블랙박스 설정을 할 필요 없이 블랙박스 자체에서 다양한 블랙박스 설정과 녹화된 영상을 모두 확인을 할 수 있도록 제공을 한다. 여기에 2채널 블랙박스로 전후방 모두 30fps 영상녹화를 제공을 하며. 이부분은 꼭 참고를 해야 하는데 전후방 녹화 프레임이 다른 제품들이 많은데 전방 30fps 후방 15~20fps 정도의 제품군들이 많으니 꼭 전후방 모두 30fps 을 지원하는지 확인이 필요해 보인다.

다양한 챔버시험을 비롯해 필드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안정성을 높였고, 여름과 겨울에도 문제없는 설계를 통해 내구성이 검증되었다. 어떤 상황에서도 녹화가 제대로 이루어져야 하는 만큼 디자인이나 기능적인 측면보다 안정성을 가장 우선시 봐야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탑싱크 제품을 몇개 사용했었는데 윈도우 메트로 UI 를 연상케 하는 메뉴 GUI 를 통해 직관적이고 빠르게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기에 터치감도 상당히 우수하여 조작성에 있어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간결하여 조작하기에도 편하고 각 GUI 는 색상별로 구분을 하고 있어 좀 더 편하게 원하는 기능을 찾을 수 있는 배려도 눈에 띈다.

  

 

1분 단위로 녹화되는 상시녹화의 경우 분의 경계에서 새로운 파일을 생성하게 되고, 충격녹화, 수동녹화 그리고 주차모션녹화와 주차충격녹화등 다양한 녹화방식을 통해 언제든지 차량을 보호할 수 있는 역할을 도와준다. 여기에 많은 차량들이 주차녹화를 통해 24시간 차량의 배터리를 이용하여 블랙박스 작동을 하기 마련인데 차량 배터리가 작은 경차와 같은 차량의 경우 블랙박스가 소모하는 전력 떄문에 방전의 위험이 있는데 이런 저전력 소모가 참 큰 도움이 된다.

탑싱크 S-220HD 제품은 블랙박스 최저 수준인 2.3W 정도의 전력만을 사용하여 좀 더 안정적으로 녹화를 도와준다. 여기에 방전 방지 기능을 통해 전압이 설정 이하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여 방전도 막아주는 역할까지 도와준다.

 

 

블랙박스는 차량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요소다. 혹여나 있을 사고에 있어 억울함을 해소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주차테러등 여러가지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유일한 제품이기 떄문인데 언제든지 완벽한 녹화를 제공해야 하며 어떠한 상황에도 녹화가 끊어지지 않아야 하고 운전자가 직접 메모리 관리를 하지 않아도 알아서 똑똑하게 처리를 해주는 제품을 찾는다면 블2채널 블랙박스 탑싱크 S-220HD 추천한다.

 

http://blog.naver.com/topsync2012
탑싱크 공식 블로그

https://www.facebook.com/ThinkTopSync
탑싱크 공식 페이스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