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드릴러 육성과 생각이 필요한 모바일 퍼즐게임

 

 

 

미스터드릴러 육성과 생각이 필요한 모바일 퍼즐게임

참 독특한 게임이다. 보통 퍼즐게임의 경우 간단한 퍼즐 조합을 통해 게임을 진행하는데 RPG 요소인 육성모드가 필요하여 초반에 잘못 육성을 하면 전진을 하지 못하는 웃지 못할 일이 생겨나는데 미스터드릴러는 드릴을 통해 땅을 파 내려가면서 캐릭터와 펫에 대한 육성이 함께 따라와야 하는 게임이다.

 

 

 

기본적으로 캐릭터는 더 좋은 능력치를 가진 캐릭터를 구입하면서 조금씩 발전해 나가는 요소를 가지고 있지만 초반에 캐릭터 구매는 피해야 한다. 돈이 많이 들기 때문에 캐릭터의 능력치보단 펫의 능력에 좀 더 힘들 실어 주어야 초반 스테이지 진행에 좀 더 유리하다

 

 

 

 

캐릭터 이외에 등급과 각기 가지고 있는 상성관계를 통해 물,불,바람,흙으로 이루어진 성향에 따라 강하고 약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밸런스를 갖추어 펫을 가지고 있는게 중요하다. 거기에 펫 성장을과 진화를 통해 능력치를 끌어 올려야 하며 높은 등급의 펫일수록 그만큼 가지고 있는 공격과 능력치가 좋다.

 

 

 

게임은 단순하다

드릴러는 땅을 밑으로 점점 파고 내려가면서 해당 색상의 퍼즐을 깰 때 마다 동일한 색상의 펫으로 공격의 능력치를 더 주게 되는데 3개 이상 붙어 있는 퍼즐을 없앨 때 마다 더 많이 땅을 파게 되어 하나씩 제거보단 3개 이상의 퍼즐을 제거하는 것이 편하다. 뭐 그렇다고 하나씩 퍼즐을 없애는 방법도 나쁘지 않는데 문제는 AIR , 즉 산소 게이지가 있어 산소가 다 떨어질 때 까지 땅을 파서 공격력을 펫에게 많이 주어 상대를 빨리 처치해야 한다.

 

 

가끔 제대로된 공격력을 전달하면 좀 더 강한 공격을 퍼붙는등

일반 퍼즐게임에 비해 공략이 필요한 게임인거 같다.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미스터드릴러의 땅파는 이펙트와 효과는 기존 퍼즐게임보다 확실히 그래픽적인 부분에서 우수한 것을 볼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