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효율,매연감소,출력증강에 도움주는 매직캡슐 장착기

▶ 한쪽에 매직캡슐을 장착을 해둔 상태입니다.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밸브는 자르지 않았기 때문에 차후에라도 매직캡슐을 제거할 때 원상복구 시키는것도 가능합니다.

 

▶ 매직캡슐을 장착 후 동일한 거리를 다시한번 주행을 완료 했구요. 저녁시간에 맞물려서 가다서다를 반복하면서 10여분이상 더 주행을 했습니다. 실제로 더 주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연비가 진짜 좋아졌다는거..

거기다 장착 전엔 100km 속도로 주행을 하면 RPM 이 3500 RPM 정도 나오는데 신기하게도 장착 후에 3200 ~ 3300RPM 정도를 왔다갔다 하더군요.

 

 

▶ 매직캡슐 장착 후 주행 후 다시한번 매연 테스트와 소음, 진동테스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전체적으로 테스트한 느낌이라면?

진동은 잘 모르겠지만 엔진소음이 작아진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 그렇게 큰 차이라고는 제가 둔해서 그런지 느낄 수 없었습니다. 이에 반해 데이터를 토대로 매연은 확실히 줄어들었고 무엇보다 RPM 자체가 200~300RPM 정도 낮아졌기 때문에 연비가 그만큼 좋아졌다는 것은 알 수 있었어요.

 

============

 

001.jpg
 
 
레이 연비를 높여보자 "매직캡슐" 장착후기
 
▶ 차량 연비를 높이고 출력을 증가하고 소음과 매연감소를 하는 제품이 있다면 노벨상감이란 말이 있는것처럼 차량의 연비를 높이기가 쉽지가 않죠. 대부분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들은 차량에 이것저것 장착을 하는 것을 썩 달가워하진 않습니다. 저야 차에 대해선 무지하고 단순히 이동성에 맞추다 보니 경차건 중형차건 편의성에 맞춰서 타기 떄문에 차량에 대해 큰 불편은 없지만 스파크와 고민을 하다 넓은 실내 때문에 레이를 선택했는데 연비때문에 항상 후회아닌 후회를 하게 되더군요.
경차가 연비 좋다는 말은 옛말이니 말이죠.
 
 
002.jpg
 
 
▶ 매직캡슐이란 제품을 알고난 후 솔직히 귀가 솔깃 했어요.
매연이나 소음 감소에 대한 부분은 직접적으로 와닿는 부분이 적은데 반해 연비효율이 된다는 말에 귀가 솔깃할 수 밖에 없는데 지방을 한번 다녀온다치면 왔다갔다 2번은 기본으로 넣어주어야 하고 고속도로 주유소는 비싸기 때문에 지역에서 미리미리 주유를 해놓고 움직이는 습관이 생기더군요.
올라오는 중간에 고속도로라도 막혔을 때 기름없으면 불안해지니까요.
최근에 탄소세 추진으로 인해 시끄러운데 탄소세를 어떻게 물릴려고 하는 것인가 싶기도 하고 탄소세를 물리기전에 정부와 현기차에서 과연 이런 이산화탄소 발생에 대해 신경을 쓰면서 탄소세 추친을 하고 있는지도 의문이구요.
 
 
003.jpg
 
 
 
▶ 차량에 대해 지식이 짧기 때문에 실제 얼마나 좋아지고 무엇이 달라지는지 잘 모릅니다.
연비정도는 운전하는 입장에선 확실하게 알 수 있겠지만요. 반신반의 하며 차량을 건네고 매연테스트와 간단한 소음테스트등을 미리 진행을 합니다. 매직캡슐이란 작은 캡슐 하나 장착하는데 있어 자동차 회사들이 강제로 주입되고 있는 연료공급을 흡입으로 자동 전환시키는 장치로 알려져 있고 각 차량마다 정해진 연료공급 수치를 조금 낮추어 쓸때 없이 과도하게 주입되는 부분을 조절함으로 인해 출력향상과 연비효율을 준다고 하는데요.​
 
 
 
004.jpg
 
 
▶ 일단 간단하게 차량의 매연측정을 먼저 합니다.
매직캡슐을 장착 전 과 장착 후에 따라 달라진 연비와 매연,소음 측정을 하기 전 저에게 수치를 보여주시기 위해 매연 테스트를 진행 하였습니다.
 
 
 
005.jpg
 
 
▶ 동일한 조건에 장착전과 장착후 두 번의 테스트를 진행하는데 제가 좀 늦게가는 바람에 더 길게 테스트를 했어야 효과를 더 알 수 있었는데 ㅎㅎ , 가뜩 주유를 한 상태에서 인천대교를 거쳐 영종도에 갔다 다시 돌아오는 길로 총 63.8km 거리를 주행을 완료 했습니다.
주행 완료 후 얼마정도의 연비를 사용 했는지 다시한번 주유를 가득합니다.
미리 연료를 가득채우고 방문하여 출발 전 총 8,597원정도 연료가 들어갔군요.
 
 
006.jpg
 
 
▶ 매직캡슐 달기전 63.8km 대략 1시간10분 거리를 주행하고 온 후 바로 매연 테스트와 함께 엔진소음 측정이 이루어집니다.
 
 
007.jpg
 
 
▶ 경차다 보니 워낙 시끄러워서 엔진소음이 저에게 크게 좌우할까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사람마다 받아들이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정확한 데이터가 말해주죠.
 
 
008.jpg
 
 
 
▶ 이녀석이 매직캡슐이란 녀석이군요.
모든 차종에 동일하게 사용되는 줄 알았더니 연비효율이 좋은 제품이 있고 속도를 즐기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 있더군요. 일단 정속주행 100km 정도의 주행에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매직캡슐을 장착을 합니다. 오토바이를 비롯해 집안에서 사용하는 보일러, 선박등 주유를 통해 사용하는 거의 모든 제품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009.jpg
010.jpg
 
 
▶ 매직캡슐을 장착하기 전 연결부위를 만드는 작업을 합니다.
저를 포함해 대부분 자동차를 운전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연료압력이 어떻게 변하는지 모르고 계시겠구나 생각이 들더군요. ECU 를 통해 최적의 상황에 맞에 연료압력이 바뀌면서 조절하는거라 생각을 했었는데 모든 차량의 경우 차량에 따라 일정한 연료압력을 유지한다고 해요.
즉 정차한 후 출발 할 때 사용된 연료압력이나 고속주행시 사용되는 연료압력이 동일하다는 거죠. 제 차량은 3.5km/cm2 정도의 압력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동일하게 공급되는 연료압력 때문에 쓸때 없이 연료가 낭비되는 것이죠
 
 
 
 
011.jpg
012.jpg
 
 
▶ 실제로 매직캡슐을 통해 연료공급이 되는 상황과 기본 연료공급과의 차이점을 게이지를 통해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연료압력테스트를 하는 도중 기본적인 상황에선 공회전을 해봐도 연료압력 게이지가 전혀 변동이 없었던 반면 매직캡슐을 통해 연결된 게이지에선 게이지가 낮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물어봤죠. 그럼 RPM 자체도 낮아지냐니까~ 당연히 낮아진다고 그러면서 출력도 좋아지고 연비도 좋아진다고 하더군요.​
 
 
013.jpg
 
 
▶ 한쪽에 매직캡슐을 장착을 해둔 상태입니다.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밸브는 자르지 않았기 때문에 차후에라도 매직캡슐을 제거할 때 원상복구 시키는것도 가능합니다.
 
 
014.jpg
 
 
 
▶ 매직캡슐을 장착 후 동일한 거리를 다시한번 주행을 완료 했구요. 저녁시간에 맞물려서 가다서다를 반복하면서 10여분이상 더 주행을 했습니다. 실제로 더 주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연비가 진짜 좋아졌다는거..
거기다 장착 전엔 100km 속도로 주행을 하면 RPM 이 3500 RPM 정도 나오는데 신기하게도 장착 후에 3200 ~ 3300RPM 정도를 왔다갔다 하더군요.
 
 
015.jpg
 
 
 
▶ 매직캡슐 장착 후 주행 후 다시한번 매연 테스트와 소음, 진동테스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전체적으로 테스트한 느낌이라면?
진동은 잘 모르겠지만 엔진소음이 작아진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 그렇게 큰 차이라고는 제가 둔해서 그런지 느낄 수 없었습니다. 이에 반해 데이터를 토대로 매연은 확실히 줄어들었고 무엇보다 RPM 자체가 200~300RPM 정도 낮아졌기 때문에 연비가 그만큼 좋아졌다는 것은 알 수 있었어요.
016.jpg
 
 
 
 
▶ 매직캡슐 장착 전/후 직접 주행을 하였고 매직캡슐 장착 후 데이터를 한번 보시면 전체적으로 더 많은 시간 주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10% 가량 연비가 향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다른 부분은 크게 몸으로 체감할 수 없었으나 RPM 의 경우 기존 3500RPM 에서 3200~3300RPM 정도로 내려간 것이 확인 되었고 그로인해 실제 연비는 장착 전 4,602L 에서 4,439L 로 더 많은 시간 주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더 좋아진 것을 볼 수 있었네요.
0.1282L 정도 연료사용량이 줄어들었고 대략적인 연비 향상은 18.3852% 정도 향상되었구요.
 
 
017.jpg
 
 
▶ 배출가스 결과도 장착전에 비해 많이 낮아진 것을 볼 수 있구요. 탄화수소(HC) 는 42.1% 정도 감소했고 질소산화물인 NOx 는 10.33% 가량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자체 시험결과이지만 실제 동일한 조건에 차량 검사소를 통해 확인한 데이터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분명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전반적으로 10~30% 가량 연비효율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500km 이상 주행을 한 후에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고 해요. 제가 장착한 매직캡슐은 정주행 100km 정도로 고속도로 이용시 탁월한 연비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연비효율을 낮아지는 것을 무릅쓰고도 고속주행을 즐기시는 운전자 분이시라면 매직캡슐 제품장착 시 직원에게 미리 말씀하시어 고속주행에 적합한 제품을 장착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고속주행용 매직캡슐이 따로 있었나봐요 이왕이면 고속도로에서 그래도 속도좀 즐기는데 좀 더 고속주행용으로 달껄 그랬나 싶군요.ㅎㅎ
 
 
-해당 기업의 지원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