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G 카드게임 삼국영웅콜렉션 , 삼국 이터니티 보다 재미있네?

 <삼국영웅콜렉션>에 있는 우정pt 시스템을 통해 유저pt 를 등용할 때 필요하고 군주에게 격려를 보내거나, 동맹원에게 선물을 보내는 것으로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지고 있던 소지 우정pt를 다 사용해서 영웅을 등용할 수 있습니다.
 

 

 등용으로 뽑은 [인] 속성의 법정입니다. <삼국영웅콜렉션>은 카드 아래를 보면 영웅 설명과 메인 군주로 설정할 수도 있고 합성, 상점 판매, 창고에 보관 등 다양한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삼국영웅콜렉션>은 화려하면서도 깔끔한 고퀄리티의 일러스트를 기본으로 진군, 전쟁, 강화합성, 각성 등 다양하고 편리한 시스템들로 게임 플레이 시 지루한 감은 다른 TCG게임보다 적은 편인 것이 아마 가장 친숙한 삼국지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삼국영웅콜렉션>이 오늘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런치 타임 등용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영웅을 뽑을 수 있고 <삼국영웅콜렉션>은 삼국지에 등장하는 실제 등장인물과 '삼국지연의'의 여러 전장을 싸워나가 면서 영웅 등용과 육성을 잘 살려 게임에 묻어나게 해 완성도 또한 높은 TCG 카드게임인 삼국영웅콜렉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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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CG 삼국지게임] 삼국 이터니티 보다 재미있는 삼국영웅콜렉션 
 
 네오싸이언에서 <삼국영웅콜렉션>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16일 출시하였고 기존 삼국지 게임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지만 이번에 선보인 <삼국영웅콜렉션>은 비슷한  <삼국이터니티> 보다 앞선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국영웅콜렉션>은 '삼국지연의'의 여러 전장에서 싸워나가면서 실제로 있었던 영웅들을 등용과 육성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방식으로 실제로 있었던 영웅들로 자신만의 삼국지 부대 편성을 구성 다른 유저와 대전을 펼치는 것이 <삼국영웅콜렉션>을 큰 재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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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국영웅콜렉션>은 속성 "용,인,지" 선택을 통해 인 조조, 사마의, 여포가 있는 [용] 관우, 조운, 손견이 있는 [인] 제갈량, 주유, 초선 중 하나의 속성을 선택하여 게임을 진행 합니다. 저는 삼국시대 촉나라의 무장이었던 광우가 있는 [인] 속성을 택하였고 실제 삼국지에 등장하는 인물을 게임에 그대로 적용해 한층 더 높은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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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CG 게임의 기본은 카드 일러스트이죠. 그중 삼국영웅콜렉션은 삼국지 장수들의 깔끔한 일러스트를 잘 표현하여 마치 만화 그림을 보는듯하고 친숙하고 우리에게 낯익은 삼국지 장수들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표현력이 인상깊습니다. 삼국영웅 컬렉션은 기본이 되어있는 진정한 삼국지 카드 게임입니다.
저는 [인] 속성을 가진 관우를 선택했는데요.  이처럼 디테일한 묘사로 게임의 몰입도 또한 높은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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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튜토리얼을 통해 초반 게임 진입을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고 대부분 TCG게임들이 비슷한 게임 방식을 갖추고 있긴 하나 게임의 장르에 따라 전혀다른 느낌을 주는 게임들이 종종 있는데 삼국영웅콜렉션도 이런 게임중 하나의 게임으로 느껴집니다. 영웅 수집 방법은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뽑기인 등용으로 수집 가능하며 비보를 모아 영웅의 봉인을 해제해 영웅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진군은 '삼국지연의'에 기록되어 있던 전장을 배경으로 게임이 플레이 되고 최강 군주가 되기 위해 계속 발생하는 퀘스트를 진군해 클리어하는 됩니다. 보상으로 경험치와 동을 주고 가끔 영웅이나 비보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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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부분 TCG 게임들과 동일하게 퀘스트 진행 방식을 통해 상대를 물리치면서 아이템이나 "비보" "장수"등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동맹원 2명을 선택해서 보스에게 도전해야 승리할 확률이 크고 여기서 동맹원은 동맹에 권유하고 싶은 유저의 유저 페이지에서 권유 신청을 해서 상대가 승인하면 동맹에 들어오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상대가 다른 유저의 동맹에 소속하고 있거나 상대의 동맹에 동맹원이 재적하고 있으면 신청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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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군을 계속하기 위해서 체력 게이지 관리를 하면서 진행을 하면 됩니다.
체력 게이지는 3분마다 1개씩 올라갑니다. 체력 게이지가 다 떨어지면 보통 체력 게이지가 차로 동안 다른 유저와 전쟁을 하는데 전쟁을 통해 자신이 구성하고 있는 영웅들의 능력을 시험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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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쟁에서 다른 군주와 싸워 승리하면 패한 군주에게 비보를 빼앗을 수 있는데 자신이 전쟁을 걸거나 다른 유저가 전쟁을 걸어올 수도 있습니다. 레벨 가까운 군주 보기를 누르면 내 "인"(캐릭터의)의 레벨과  어느 정도 레벨이 비슷한 유저들이 레벨과 영웅 코스트, 전적이 나옵니다. 자신이 전쟁에서 이길 수 있는 상대를 고르는 것도 전술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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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쟁에서 승리를 하면 전쟁 보상으로 노자도덕경과 천 동화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군주를 공격할 때는 군주의 공격 코스트가 중요하고 다른 군주로부터 공격을 당했을 때 방어 코스트가 중요합니다. 또한 전쟁에서 주의할 점은 진군에서 한 번도  입수한  적 없는 아이템 "비보"는 유저와의 전쟁을 통해 획득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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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웅의 봉인 해제는 6종류의 비보를  처음으로 다 모았을 때에 봉인을 해제할 수 있고 봉인된 영웅을 해제하기 위한 비보는 소지하고 있는 비보는 전쟁을 통해 다른 군주로부터 빼앗거나 빼앗길 수 있으며, 또한 진군을 통해 플레이 후 얻을 수 있고 다른 군주와 전쟁 승리를 통해 비보를 한 개 얻은 것이 표시되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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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군이나 전쟁을 통해 얻은 경험치가 일정치에 달하면 군주 레벨업을 통해 레벨업으로 체력, 공격, 방어 능력치를 올릴 수 있고 진군을 많이 하는쪽이라면 체력 쪽에  많이 투자하는 것이 좋고 전쟁 위주의 게임을 즐긴다면 공격 쪽에 많이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격 코스트가 많으면 전쟁 시 공격 필요 코스트가 높은 영웅을 전장에 내보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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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국영웅콜렉션 역시 TCG게임 답게 카드 강화와 합성을 통해 강한 카드를 만들 수 있는데 합성을 하면 베이스 영웅의 성장치가 쌓이게 되고 일정치를 초과하면 레벨이 높아져 강해지고 영웅의 카드에 따라 레벨업할 수 있는 한계가 다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소재가 되는 카드는 합성 후 사라지므로 필요 없는 카드를 합성 재료로 쓰시는 것은 다들 아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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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국영웅콜렉션>에 있는 우정pt 시스템을 통해 유저pt 를 등용할 때 필요하고 군주에게 격려를 보내거나, 동맹원에게 선물을 보내는 것으로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지고 있던 소지 우정pt를 다 사용해서 영웅을 등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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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용으로 뽑은 [인] 속성의 법정입니다. <삼국영웅콜렉션>은 카드 아래를 보면 영웅 설명과 메인 군주로 설정할 수도 있고 합성, 상점 판매, 창고에 보관 등 다양한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삼국영웅콜렉션>은 화려하면서도 깔끔한 고퀄리티의 일러스트를 기본으로 진군, 전쟁, 강화합성, 각성 등 다양하고 편리한 시스템들로 게임 플레이 시 지루한 감은 다른 TCG게임보다 적은 편인 것이 아마 가장 친숙한 삼국지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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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국영웅콜렉션>이 오늘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런치 타임 등용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영웅을 뽑을 수 있고 <삼국영웅콜렉션>은 삼국지에 등장하는 실제 등장인물과 '삼국지연의'의 여러 전장을 싸워나가 면서 영웅 등용과 육성을 잘 살려 게임에 묻어나게 해 완성도 또한 높은 TCG 카드게임인 삼국영웅콜렉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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