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G게임 보더브레이크 후기 BB걸 최혜연이 광고모델이었던 바로 그게임!!

 
 
TCG게임 보더브레이크 후기 BB걸 최혜연이 광고모델이었던 바로 그게임!!
 
 일전에 소개해드렸던 보더브레이크 : 폭풍의 건프론트 BB걸 최혜연 촬영 현장 스케치를 소개해 드렸던 적이 있었죠?
(http://eggbread.kr/10176249867) 보더브레이크가 지난주 정식 출시를 통해 그동안 출시했던 TCG게임 보다 기대감이 높았었는데 바로 보더브레이크를 만든 게임업체가 SEGA 이기 떄문이죠. 보더브레이크는 메카닉 게임 스토리로 이미 일본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3위까지 기록할 정도로 이미 일본에서 검증된 게임입니다.
 
이런 대작 게임인 보더브레이크가 국내 카카오톡 게임으로 출시를 하여 많은 TCG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희소식일텐데 다른 TCG게임과 다른 보더브레이크만의 재미는 무엇인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보더브레이크는 클랜배틀 시스템을 채용하여 단순히 퀘스트 위주의 TCG게임에서 벗어나 1:1 대결이 아닌 클랜배틀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데 기존 세가는 TCG게임에서 20:20 이란 클랜 배틀을 선보인 바 있었고 보더브레이크를 통해 무려 50:50 클랜배틀을 제공을 합니다. 화려한 일러스트를 통해 미소녀들과 메카닉의 만남이 의외로 섹시하게 느껴집니다. 
 

 

 

 

 
 보더브레이크를 처음 실행하면 가장 먼저 진행해 볼 수 있는 것이 튜토리얼을 통해 클랜배틀전을 진행해 볼 수 있을 만큼 보더브레이크가 내세우는 가장 큰 무기라고 볼 수 있고요. 미리 체험을 통해 클랜배틀이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미리 즐겨볼 수 있으니 보더브레이크만의 색깔을 정확히 짚고 넘어갈 수 있겠죠.
 
클랜배틀은 매일 오후 12시, 7시, 10시 총 3회 진행이 됩니다.
 
클랜배틀에는 최대 50:50 으로 진행이 되며, 1:1이 아닌 대규모의 전투이기 때문에 굉장히 긴장감도 높고 또 다른 재미를 선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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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더브레이크의 가장 큰 핵심인 클랜배틀이기 떄문에 튜토리얼을 완료한 후 캐릭터명을 작성 후, 바로 추천 클랜을 통해 내가 원하는 클랜에 가입을 먼저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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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CG게임의 가장 기본적인 진행 방식은 퀘스트 시나리오를 통해 아이템을 모을 수 있는 방식은 기존 TCG게임과는 조금 다른 진행 방향을 엿볼 수 있었는데 전체적인 게임의 디테일은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일반적인 일러스트와 단순한 배경으로 처리했던 다른 TCG게임들과 다르게 고퀄리티의 그래픽을 통해 깔끔한 화면을 엿볼 수 있었답니다.
 
퀘스트 시나리오는 지형에 따라 한 단계식 퀘스트 맵을 꺠 나가는데 대부분 게임이 그러하듯 한칸씩 움직이면서 진행하는 방식과 다르게 로봇들이 출현하여 공격버튼을 눌러 적을 무찌르면서 진행이 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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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나리오 진행을 하다보면 레벨업을 통해 AP와 BP 에 배분을 할 수 있는데 초반에 빠르게 레벨업을 하고 싶다면 AP 에 집중 투자하는 것이 좋고 클랜배틀을 즐기는 유저라면 BP 에 투자하는 것이 좋지만 초반 진행에 있어서 어느정도 보더를 수집을 해야 하고 강화를 해야 하기 때문에 AP를 통해 빠른 레벨업에 집중을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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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퀘스트 시나리오 진행을 하다보면 단순히 적 로봇과의 전투외에 다양한 환경에 대화를 보여주는 재미도 나쁘지 않고 그래픽의 퀄리티는 무엇보다 높게 평가하고 싶을만큼 깔끔하고 많은 부분에 신경을 쓴 흔적을 볼 수 있었어요. 실사와 같은 느낌의 배경 그래픽은 물론이고 로봇의 퀄리티 높은 표현력도 보더브레이크의 장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높은 그래픽 퀄리티 때문인지 다소 로딩이 길게 느껴지는 점이 다소 아쉽게 느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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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CG게임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보더 강화와 한계돌파죠. 이런 부분이 더욱 강한 보더를 만들고 클랜배틀을 통해서도 진가를 보여줄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 어떤 게임보다 보더브레이크에선 보더의 강화가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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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더들을 강화하고 한계돌파를 통해 강한 보더로 꾸며나가면서 클랜배틀에서 클랜의 중심에 서있는 모습을 생각하면 얼마나 뿌듯할까요. TCG게임중 클랜배틀 시스템이 없는 게임들이 많은데 내가 키운 카드의 능력치가 어느정도 위치에 있는지 솔직히 갸늠할 수 없었고 그냥 자기만족으로 즐기는 수준이었다고 하면 대규모 50:50 클랜배틀을 통해 내 보더들의 능력치들이 클랜내에서도 어느정도 인지할 수 있다보니 강화와 한계돌파를 통해 보더들의 능력치가 한층 더 빛이 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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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로 이런 부분이 있기 때문에 초반부터 레벨업을 통해 BP 에 투자하기 보다 AP 에 집중 투자를 하여 어느정도까진 클랜배틀 보단 퀘스트 진행을 통해 레벨업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이 먼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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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랜배틀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보더브레이크! 최대 50:50 으로 45분간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클랜전을 통해 하루 총 3회 진행되는 대규모 전쟁을 즐기는 재미는 그 어떤 TCG게임에서 즐길 수 없었던 보더브레이크 만의 재미를 느끼게 해줄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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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어떤 미소녀들이 나오는 게임보다 더욱 빛이 나는 로봇과 미소녀들의 만남이 이색적이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터치 조작방식은 쉽게 빠르게 진행할 수 있어서 좀 더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기존 TCG게임에서 느낄 수 없었던 재미를 보더브레이크를 통해 느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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