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3쿱, K3쿠페 시판정보 추적자 후속 영상 공개

K3쿱, K3쿠페 시판정보 추적자 후속 영상 공개

 

 최근 가장 HOT 한 자동차 키워드중 하나가 바로 K3 의 새로운 버젼인 K3쿱인데요. K3 쿠페 모델의 차명을 기아(KIA) 와 K 시리즈를 의미하는 K 그리고 쿠페를 결합한 K3쿱(KOUP)로 최종 확정을 하고 이름에 걸맞는 성능과 스타일, 프리미엄을 두루 갖춘 K3쿱이 시판에 들어 갔어요. 기아에서 쿱을 내놓은지가 벌써 4년이나 되었는데 2009년데 포르테 쿱을 출시한 이후 K3쿱이 선을 보였고 최근에 현대의 아반테 쿠페가 판매를 시작하였기에 국내 자동차 업계에선 국산 쿱의 인기도를 갸늠할 수 있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27일 런칭행사를 통해 K3쿱은 슈퍼모델 출신의 김무영과 슈퍼모델 남자 1회 최우수상 수상자인 Jack Kim 이 함께 하였는데 해외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남성 대표 모델이라고 하는데 K3쿱과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K3 가 작년 모습을 공개하면서 큰 이슈를 불러일으켰던 추적자 후속 영상을 공개하였는데 "최고다 이순신"의 고주원, 추적자 박용식이 출연하는 영상으로 추격하는 장면이 일품인 K3쿱 추적자 후속 영상 감상해 보시죠.^^ 
 

 

 

 날렵한 디자인과 함께 K3쿱의 메인색상인 레드는 젊은 남성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하고 있고 기존 K3 에 비해 많이 달라진 디자인이 가장 눈에 들어와요. 기아 패밀리룩의 디자인에 어울리는 모습인데 이럴줄 알았음 최근에 레이를 구입했는데 조금 참아볼껄 그랬나봐요.ㅎㅎ 

 

 

 

 

 

 이전 K3 두가지 디자인을 본 적이 있었는데 둘다 훌륭하더군요. 정확히 말하자면 포르테 후속 모델인 K3쿱은 포르테쿱과 흡사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국내 준중형중 유일하게 프레임리스 도어(Frameless Door) 를 적용하고 차급을 넘어서는 고급감을 구현하였어요.  HID 헤드램프와 LED 주간주행등을 통해 개성있는 외관 디자인을 완성하였죠. 

 

제 레이도 면발광이 가능하지만 LED 면발광 선택안한 것을 두고두고 후회하고 있습니다 ㅠㅠ 

 

 

 

 

 

 

 또한 동급 최초로 안개등을 LED로 둘러싼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데 차별화된 이미지를 부각시킨 "LED 라운딩 프로젝션 안개등"을 적용하여서 독특한 컨셉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아이언맨 심장이라고 불리어지고 있을만큼 환영받았던 안개등 디자인이에요. 

실제로 안개등 적용된 거 보니 아이어맨 심장과 비슷하게 보이기도 하죠? 

 

 

 


 

 

 K3쿱은 일반 세단과 동일한 느낌을 드는 내부 디자인을 만들었고 실제로 K3쿱은 K#와 동일한 설계도를 적용하여서 승차감을 우선 고려한 부분이고, 제 레이에도 있는 바로 2열 6:4 폴딩 시트가 공통적으로 적용이 되었다고 해요. 폴딩 시트 굉장히 유용한데 시트를 접어서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점은 말로 표현할 수 없어요. 어제 저도 폴딩 시트 접고 자전거를 싫고서 다녔는데 정말로 유용합니다. 

또한 K3쿱은 2개의 문밖에 없다보니 뒷자석에 타고내릴 때 불편함이 있는데 워크인 디바이스를 설치하여 내릴 때 좁은 공간 때문에 겪는 불편함을 최소화하였고, 신장 180cm 이상의 성인이 탑승해도 불편함 없이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7.0kg*m 감마엔진 1.6GDI 을 탑재한 모델과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 감마엔진 1.6 터보GDI  두 가지 모델을 시판하였어요. 후면의 머플러가 가장 인상적이군요.  

 

또한 터보 모델에는 고성능에 최적화 되도록 변속기와 서스펜션을 세팅하고 대구경 디스크 브레이크와 패들 쉬프트를 적용하였답니다. 

VSM 기능과 6개의 에어백을 장착하였고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인 HAC 채용, 급제동 경보 시스템 ESS 까지 안전사양을 대거 기본적으로 탑재한 것이 특징이구요. 

 

 

 

 

 

 쿠페를 타는 운전자는 대부분 젊은층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최근에는 오히려 이런 젊은 스타일을 즐기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고 국내 쿠페 모델이 다양하고 많지 않다보니 다양한 쿠페의 차량을 원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이에요. 최신의 다양한 신기술은 물론이고 점점 고급화되어 가는 기능을 보면 부럽기만 한데 개인적으로 휠 디자인이 참 좋네요.ㅎㅎㅎ 

 

 

 

 

 


 

 K3쿱 고형사의 추격일지!! 

재미있는 추적자 후속 영상은 어떤 내용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볼까요. 역동적인 K3쿱을 타고 고주원이 여자친구와 만나는 장소를 시작으로 여자친구도 새롭게 고주원이 받은 K3쿱의 디자인에 시승을 통해 감동을 느낍니다. 역동적인 디자인을 갖춘 K3쿱 

  

 


 

 

 고주원이 여자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던 사이 전편 추적자에 나왔던 박용식이 감방에서 출소를 하면서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야 하는데 K3 세단을 보더니 또 예전병이 도지네요.. 이것을 타야 하나 말아야 하나~ 

 

  

 


 

 

 추적자편에서 박용식은 손현주의 K3 를 훔쳐 달아나고 끝내 경찰인 손현주에게 잡혀 철창신세를 지게 되는 예전 생각에 잠시 빠지는듯 하더니 버릇 남 못 준다고 또다시 K3 세단을 훔쳐서 달아납니다. 

 

 


 

 

 여자친구와 달콤한 시간을 보내고 차량으로 온 고주원은 없어진 여자친구의 K3 를 보고 범인을 잡기위해 여자친구에게 차량위치추적을 하라고 시킵니다. 기아 차량에 장착되어 나오는 UVO(유보)!! 왜 제 레이에는 유보가 없습니까!!! 

고주원은 UVO 를 통해 차량의 위치를 확인하고 박용식을 잡으러 출발합니다~ 

 

 


 

 

 추적 끝에 박용식의 차량을 찾아 검거를 하게 되는 고주원..다시한번 K3 절도로 수갑을 차게 되는 박용식...박용식의 운명은 참 거시기 하군요. ㅎㅎㅎㅎ 

 

기존에 북미 홍보용 영상을 보고 K3쿱이 플라위 훨을 달고 나올 것이라 많은 분들이 예측을 했는데 국내 런칭되는 휠은 알로이 휠로 더 좋은 것이고 다이나믹한 디자인의 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적자 영상은 단순히 K3쿱 홍보용이 아닌 K3쿱에 새롭게 적용된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데 세련되고 역동적이며 스포티하고 다이나믹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만족할만큼 완벽할 순 없잖아요. 생각보다 K3쿱에 대한 호불호가 심히 갈리기도 하는데 기존 K3 세단에 비해 더욱 얇아진 그릴 부분이 저는 쿱의 디자인과 잘 맞아 떨어진다고 생각하지만 모닝과 비슷하다는 분들도 있고 그릴부분의 호불호가 심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K3쿱에 적용된 LED 라운등 프로젝션 안개등은 K3쿱의 가장 큰 포인트로 보여지는데 이렇게 보니 정말 아이언맨 심장과 똑같은 디자인 같지 않나요? 

  

 


 

 

  작년 K3 가 처음 선을 보인 후 시승기회가 있어서 K3 시승을 해보았는데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기존 K3 에 비해 더욱 날렵해진 디자인이 꼭 한번 시승을 해보고 싶은데 기회가 올려는지 모르겠지만 레이를 운전하면서 6:4 폴딩 시트의 활용도는 정말 엄청난데 더군다나 K3쿱은 기존 K3 에 비해 트렁크도 더 넓어졌다고 하더군요. 거기에 폴딩 시트를 이용하여 2열 시트를 접었을 때 광활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 2열 레그룸이 승용차에서 가장 넓다는 레이보다도 더 긴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지 않을까 싶어요.

 

사실 레이와 비교하긴 어려운 부분인데 최근에 기아 차량들이 대부분 폴딩 시트를 채용하고 있는데 기아차의 가장 큰 핵심 기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활용도가 굉장히 좋기 때문인데, 날렵하고 다이나믹한 K3쿱 멋지지 않나요? 

 

 

 

 

" 위 포스팅은 기아자동차의 지원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