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레전드 TCG 카드게임 다르네?

 
트랜스포머 레전드 TCG 카드게임 다르네?
 
 트랜스포머 레전드는 영화 트랜스포머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TCG 카드게임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오토봇과 디셉콘과의 대결구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완성도가 높은 편이고 무엇보다 기존 카드 배틀 게임에서는 미션이나 스테이지 진행을 통하며 다양한 카드를 얻어낼 때 사실 게임 유저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죠. 
 
그냥 다음~ 다음 정도만 눌러주는 진행방식을 갖추고 있었던 것이 대부분이어서 쉽게 게임에 지쳐버리기도 하는 단순한 패턴이 무엇보다 카드 배틀 게임의 가장 큰 게임 단점이라고 볼 수 있는데 트랜스포머 레전드는 이런 부분에 신선한 방식을 조합하여 한층 더 재미있고 게임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부분을 추가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트랜스포머 레전드는 다음 모바게에서 제공하는 TCG 카드 배틀 게임으로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고 애플 iOS 에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트랜스포머 레전드는 트랜스포머의 다양한 로봇들이 싸우는 장면을 멋지게 인트로 영상으로 제공을 하는데 굉장히 멋있습니다. 파괴하고 방어하고 싸우는 트랜스포머의 로봇들의 모습을 그렸는데 중간중간 짧은 영상도 볼만하고 다른 카드게임과 달리 완성도가 이런부분에 있어 높은편이라 볼 수 있고 무엇보다 트랜스포머는 영화로 알려졌기 때문에 대부분 게임의 스토리를 알고 있을 만큼 새로운 게임의 스토리를 알아야 할 필요없이 가지고 있는 지식만으로 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알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2013-08-25 17;09;05.jpg
 
 처음 게임 진행시 트랜스포머의 진영을 선택합니다. 오토봇을 할 수 있고 디셉티콘중 하나의 진영을 선택한 후 진영의 대장을 선택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3가지 오토봇을 제공하고 각 오토봇에 따른 능력치가 다른데 기본적인 능력치를 알려주기 때문에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여 대장을 선택을 해주세요. 
 
 
 
2013-08-25 17;09;09.jpg
 
 
 트랜스포머 레전드는 진영에 상관없이 양 진영의 카드를 모두 수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작팀만 결정합니다. 미션도 양쪽 미션을 전부 수행할 수 있습니다. 
 
 
 
2013-08-25 17;09;13.jpg
 
어라 카드가 움직이네?
 
 트랜스포머 레전드의 신선한 부분인데 카드가 G센서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움직인다는 것인데요. 좀 더 다이내믹한 카드의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는 증거인데 각 로봇의 그래픽도 상당히 훌륭한 편입니다. 기본적인 공격과 HP 그리고 방어를 카드의 하단에 표시를 하고 있어 카드의 능력치를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2013-08-25 17;09;16.jpg
 
 트랜스포머 레전의 메인화면입니다. 미션,전투를 비롯해 업그레이드등 다양한 기능들이 화면을 내리면서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게임의 진행인 [미션]을 통해 크레딧을 얻어 업그레이드에 사용할 수 있으니 꼭 많은 크레딧을 모아보세요. 크레딧은 카드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더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게임 진행에 있어 꼭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2013-08-25 17;09;19.jpg
 
 미션을 선택하여 진영을 통해 미션이 진행이 됩니다. 
전체적으로 컴퓨터 그래픽을 보여주는 듯한 배경화면이 멋지게 구현되어 있고 로봇들의 대전이라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참 좋은 편입니다. 
 
 
 
 
2013-08-25 17;09;23.jpg
 
 
 미션의 배경은 실사와 컴퓨터 그래픽이 적절히 사용되어 마치 3D 입체 화면을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만큼 보는 눈의 재미를 주는데 기존 카드게임들과 다른 분위기가 트랜스포머 레전드의 게임 집중과 재미를 더 제공을 하는데요. 또한 다른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다이내믹한 부분이 미션 진영을 수색하는 도중 상대의 로봇이 나타나 미사일을 쏘는 위협적인 공격을 하는데 미사일에 맞지 않게 날라오는 미사일을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여 막기 전에 공중에서 터트리면 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013-08-25 17;09;27.jpg
 
 미션 보스몹을 만나 전쟁을 하는 모습입니다. 특별히 긴장감을 보여주진 않지만 기존 카드 게임에 비추어 본다면 박진감 넘치는 전투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2013-08-25 17;09;31.jpg
 
 알수 없는 신호를 통해 전투 은닉처를 발견하여 랜덤으로 총 5가지의 카드중 무작위로 섞은 후 카드를 뒤짚어서 한장의 카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데 무조건 정해진 카드 1장을 받는 것보다 확실히 5장의 랜덤 카드중 한장을 직접 선택하여 뽑는 재미를 제공을 합니다. 
 
 
 
2013-08-25 17;09;35.jpg
 
 카드는 무조건 많이 먹으면 좋지만 카드 뽑는 능력이 없는지 동일한 스케빈저 카드만 계속 획득을 하는군요. 또한 수색 과정에서 PVP 매복을 만나는데 혼자 미션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미션중에 다른 플레이어와 전투를 벌이는 PVP 매복 이벤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무조건 상대와 배틀을 하기위해서 별도 메뉴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아닌 자연스럽게 미션을 진행하면서도 다른 플레이어와 전투를 즐기는 연계성은 굉장히 좋습니다.. 
 
 
 
2013-08-25 17;09;39.jpg
 
 전투에는 총 9개의 카드를 통해 진행이 되고 3개의 그룹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바로 이 그룹을 만드는 과정에 따라 승패가 좌우가 됩니다. 전투력과 능력치를 잘 확인하여 그룹을 만들어 놓는 것이 게임 진행에 있어 유리한 고지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레벨이 더 높음에도 불구하고 그룹 설정 때문에 전쟁에서 패하고 말았네요.
 
 
 
2013-08-25 17;09;42.jpg
 
 
 팀 결성에 있어서는 추천을 통해 자동으로 분배되기도 하고 직접 카드를 선택하여 그룹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013-08-25 17;09;46.jpg
 
 카드 업그레이드는 기본이겠죠? 좀 더 강력한 카드를 만들기 위해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업그레이드할 카드를 선택 후 재료로 사용할 캐릭터를 추가하여 강한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것이 카드 뿐 아니라 강화 재료를 통해서도 카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는 점!! 
 
 
 
2013-08-25 17;09;50.jpg
 
 
 업그레이드 비용은 크래딧을 사용하기 때문에 미션 진행을 하면서 상대 로봇의 공격을 유저가 직접 컨트롤하여 상대의 공격을 막으면 크래딧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차이일지 모르겠으나 다른 카드게임에 비해 진행되는 속도가 빠르다고 느꼈고 무엇보다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부분이 굉장히 많고 단순히 반복적인 미션 게임에 쉽게 질리는데 반해 트랜스포머는 영화로 잘 알려진 만큼 스토리 이해도 쉽고 미션 진행중 다른 플레이어와 PVP 배틀은 물론이고 직접 미션 중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부분까지 근래 즐겨본 TCG 카드 배틀게임 중 가장 완성도가 높은 게임이었던 트랜스포머 레전드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