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EOS 100D 후기 - 초소형 DSLR 카메라

 

캐논 EOS 100D 후기 - 초소형 DSLR 카메라

 

 2013 P%I 를 통해 가장 기대감이 높았고 이슈가 되었던 제품은 플래그쉽 바디도 아니고 미러리스도 아닌 바로 가장 작은 초소형 바디의 캐논 EOS 100D 였습니다. DSLR 보급형 시장을 평정한 캐논은 더이상 보급형 라인의 650D 보다 작은 소형 DSLR 카메라가 나올꺼란 생각을 하지 못했던 분위기였기 때문에 더욱 이슈가 되고 있는 제품이 아니었나 싶어요. 미러리스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휴대성, 작은 크기 때문인데 바로 캐논 EOS 100D 는 그런 휴대성과 작은 크기 그리고 EF 마운트를 그대로 제공하기에 좀 더 효율적이고 DSLR 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동시에 출시한 보급형 라인의 최강자 700D 조차 위협하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진으로만 보았을 때 작으면 얼마나 작겠어? 라고 했는데 실제 제품을 만져보면 얼마나 작은 카메라인지 몸소 느끼게 될것이며, 많은 이들이 그립감이 불편하지만 작은 크기와 휴대성으로 인해 미러리스 카메라를 많이 구입을 합니다. 메인으로 미러리스 카메라를 쓰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서브 카메라로 활용하는 분들 대부분이 DSLR + 미러리스 조합인데, 문제는 독립된 렌즈를 따로 사용을 해야 하는 부분 이고 광학성능이 EF,EF-S 렌즈 급의 화질을 보여주지 못하는 화질 불만족이 있으면서도 울며 겨자먹기로 서브 카메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바로 이런 부분이 모두 해결해 주는 제품이 캐논 EOS 100D 입니다. 

 



 

 

 

 

 

 
호주머니에 쏙~
 



 40mm 팬케익 렌즈에 적용되었던 STM 이 이번 100D 번들렌즈인 18-55mm 렌즈에도 STM 이 적용이 되어 좀 더 조용한 영상촬영은 물론이고 100D 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부분에 접목되어 기존 캐논 DSLR 에서 볼 수 없었던 빠른 라이브뷰 촬영을 할 수 있답니다.
캐논 EOS 100D 는 전문가급 처럼 뷰파인더를 들여다 보면서 촬영을 해야하는 제품이기 보다 누구나 편하게 미러리스나 디지털카메라 처럼 LCD 만을 보고 쉽게 촬영할 수 있도록 엔트리 기종에 맞게 출시된 제품이라고 보심 좋은데요.

최초로 탑재된 하이브리드 CMOS AF II 방식이어서 가능한 것이죠.

 

 

 

 

하이브리드 CMOS AF II
 



 700D 전작인 EOS 650D 에 최초로 적용된 하이브리드 CMOS AF 는 기존 캐논 제품의 라이브 뷰와 비교를 해보면 많이 빨라졌지만 우리가 원하는 만큼의 AF 속도를 체감하기 쉽지가 않았는데 이번 EOS 100D 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CMOS AF II 방식을 적용하여 기존 제품 대비 만족할만한 수준의 속도 체감을 느낄 수 있을 만큼 큰 개선이 눈에 들어옵니다.

뷰파인터를 통해 촬영하거나 때론 라이브뷰 LCD 를 보면서 촬영하는 선택의 폭이 넓어진 EOS 100 인데요.
가볍고 뷰파인터를 통해 사용하기 낯설어 하는 디지털 카메라 유저들에겐 라이브뷰 촬영에 재미까지 선사합니다.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느낄 수 없었던 DSLR 만의 광학식 뷰파인더와 하이브리드 CMOS AF II 로 빨라진 라이브뷰 촬영까지 ...



 

 

 


하이브리드 CMOS AF II (2세대) 방식은 100D 에만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CMOS AF II 를 탑재하여 좀 더 빠르고 정확한 100D 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STM 렌즈에 최적화 되어 있는 것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USM 렌즈들도 STM 렌즈 못지 않은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연식이 오래된 구형 USM 렌즈까진 확인할 수 없었지만 큰 차이의 성능을 보여주지 않으리라 생각을 하며 100D 에만 채용한 하이브리드 CMOS AF II 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캐논에서 이번 100D 에 얼마나 많은 신경을 썼는지 잘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EOS 650D 도 크게 느껴지는 EOS 100D
 



 EOS 650D 도 EOS 100D 앞에서는 외형이 크게 느껴질 정도로 초소형화 시킨 EOS 100D 입니다.
손이 큰 남성에겐 다소 작은 사이즈가 불편할 수 있겠지만 왠만한 남성들도 편한 DSLR 에서만 느낄 수 있는 그립감을
제공을 하고 기존 캐논 DSLR 과 비교하여도 조작감이 비슷하고 쉽게 되어 있어 큰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EOS 100D 라이브뷰 AF 테스트


 
 EOS 100D 라이브뷰 AF 영상을 보시면 얼마나 빨라졌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EOS 100D 작아진 만큼 기능도 작아졌어? NO!!
 



 100D 가 출시가 되면서 가장 위협받는 자리는 보급형의 강자로 있던 650D - 700D 라인업인데요.
캐논에서 팀킬은 보기 힘들 정도로 각 라인업에 대해선 확실한 선이 그어져 있는데 반해 100D 에만 채용된
하이브리드 CMOS AF II 를 통해 좀 더 자유로운 사진촬영과 휴대성까지 갖추고 그외 기능들도 거의 차이가 없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반인들이 느끼기엔 큰 차이가 없는 성능을 갖추고 있고 미러리스카메라 또는 디지털카메라 처럼 편하게 라이브뷰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사진을 찍고 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라이브뷰 상태에서도 고속 연사가 가능한 것이 캐논 EOS 100D!!


 

 


 

 EOS 100D 라이브뷰를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영상을 찍어 보자

 

 캐논 EOS 100D 는 재미있는 영상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고 선명하고 풍부한 Full HD 동영상 촬영을 지원합니다.
동영상 촬영시 미니어처 효과를 5배,10배,20배의 기록 속도 선택을 통해 다이내믹한 영상촬영이 가능하죠.
또한 빠른 조작이 가능하도록 전원 레버버튼에 동영상 모드를 추가해서 빠른 촬영 모드 변환이 가능합니다.
긴 영상촬영은 물론이고 스냅촬영이 가능하도록 비디오 스냅샷도 추가해 놓았습니다.
 
 


 

 ▲ EOS 100D 라이브뷰 AF 테스트

 

 

 

 

 

 

 캐논 100D 를 통해 영상을 촬영할 때, 터치를 통해서 원하는 곳에 AF 지정을 할 수 도 있고 Al Servo 를 통해 자연스럽고 스무스한 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비디오 스냅샷을 통해 지정된 초 단위로 끊어져 촬영할 수 있는데요. 이런 비디오 스냅샷을 통해 짧은 영상을 이어서 영상을 만드는 분들에겐 좀 더 편한 작업을 할 수 있고 미니어처 효과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미니어처 효과 영상의 경우 5배,10배,20배로 설정하여 다이내믹한 촬영을 보여줍니다.

 

 

 


 

▲ EOS 100D 미니어처 효과 영상



 

 

EOS 100D 작아졌지만 편의성은 그대로!!
 



 캐논 EOS 100D 초소형 DSLR 카메라로 크기가 작아지면 그동안 익숙해져 있던 버튼 구조의 변화로 인해 불편할 수 있겠지만
기존 캐논 DSLR 에서 느낄 수 있었던 버튼 구조에 큰 변화 없이 그대로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를 사로잡는 EOS 100D
 



 미러리스가 많이 발전을 하고 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DSLR 을 선호하고 기능과 크기에 대한 부분을 해소할 수 있는
현존하는 유일한 초소형 캐논 EOS 100D이고 미러리스 카메라는 디자인과 휴대성이 좋지만 AF 성능이나 뷰파인더 사용 그리고 렌즈 확장성 면에서 다소 제약이 있는데 반해 EOS 100D 는 같은 기능을 원했던 사용자를 위한 제품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 주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어요.   



 

 

쉽고 편리해진 EOS 100D
 



 엔트리급 제품으로 고성능의 다양한 기능을 원하는 사용유저가 메인이 아닌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하는 사용자를 대처하거나
처음 DLSR 을 접하면서 크기게 부담을 가지지 않고 아기의 사진을 찍거나 영상을 촬영하여 기록을 남기는 DSLR 첫 사용자에게 강한 어필을 할 수 있는 EOS 100D 인데요. 다이내믹하고 순간의 촬영을 위해선 항상 카메라를 옆에 두고 다녀야 할만큼 열정적인 분들도 EOS 100D 와 40mm 펜케익 렌즈만 있다면 주머니에 쏙 넣고 다니면서 순간의 포착,찰나의 순간등 멋진 사진을 찍는
모습이 상상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