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 찍고 WIFI 로 사진 올리자 미러리스 카메라 NEX-5R

주변에 소니 유저들이 많은데 소니 바디들 마다 각 바디만의 특징이 뚜렷한데 이번 NEX-5R 제품의 특징이라면 바로 180도 회전LCD 와 다양한 촬영설정을 비롯해 언제 어디서든지 자유롭게 스마트폰에 사진을 바로 전송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NEX 시리즈의 최상급 제품인 NEX-7 을 위협할 정도의 빠른 듀얼 위상차 AF 와 화질까지 더한 NEX 시리즈에서 돋보이는 제품이죠.

소니유저들도 NEX-5R 을 만져보고 바꾸고 싶다고 탐을 내더군요.

 

 

미러리스 카메라 셀카에 최적화된 NEX-5R

똑딱이보다 선명하고 아웃포커싱(심도) 조절이 자유롭고 화사한 뽀샤시 효과와 휴대성까지 갖춘 제품이라면 바로 소니 NEX 시리즈인데 특히 NEX-5R 은 NEX-F3 가 여성유저들에게 엄청난 인기고를 올렸던 점을 감안하면 바로 180도 회전 LCD 를 통해 자유롭고 편하게 셀프카메라를 촬영할 수 있었던 것인데요.

NEX-5R 에는 180도 회전 LCD 를 탑재하였고 거기에 인물까지 뽀샤시~ 하게 보정기능인 "소프트 스킨"까지 갖추고 있어 스마트폰 셀카보다 화질도 뛰어나고 선명한 셀프카메라를 찍고 바로 소프트 스킨으로 뽀샤시하게 보정하고 내장된 WIFI 기능을 활용하여 내 스마트폰에 저장을 하거나 PC 에 옮길 수 있는 멋진 제품이랍니다~

 

 

셀프족을 위한 전용 카메라는 절대 아니다!!

소니 NEX-5R 이 부곽되는 기능중 하나가 셀카를 좀 더 편하게 촬영할 수 있는 180도 회전 LCD 인데요. "아""어" 말이 다르듯 잘못 전달되면 NEX-5R 은 마치 셀프카메라를 위해 태어난 제품으로 비추어질 수 있는데 모든 기능이나 성능을 종합하고 완성도에 비추어보면 180도 회전 LCD 는 하나의 기능일뿐이라는 거에요.

성능은 기존 NEX-F3 보다 훨등히 좋고 부가적인 기능및 다양한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라고 보면 좋을꺼 같아요.

그래도 여성분들은 이렇게 셀카를 찍느라 정신이 없으시더군요. ㅎㅎㅎ

 

 

셀카를 찍기에 좋은 회전 LCD

근래 미러리스 카메라를 비롯하여 똑딱이, DSLR 에서도 다양한 회전LCD 를 사용하고 있는데 셀프카메라를 찍기에 그다지 편하지 않다는 것이에요. LCD 를 보고 찍어야 하는데 좌우로 회전하는 LCD 나 촬영 각도에 편할 정도만큼의 회전LCD 를 탑재한 제품들이 대부분이죠. 그에 반해 NEX-5R 는 180도 직각까지 회전을 하여 나를 정확히 보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 휴대성이 강한 크기와 무게로 인해 여성분들도 한손으로 편하게 셀카를 찍을 수 있고 2~3명 정도까지 한화면에 담기에 무척 편합니다.

16-50 OSS 렌즈를 통해 35mm 환산 24mm 의 광각렌즈로 하여금 셀카는 얼굴만 꽉차게 나온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배경까지도 깔끔히 살릴 수 있는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죠.

 

 

뽀샤시하게 사진찍자 "소프트 스킨" 설정

뽀샤시 하게 셀카를 찍을 수 있게 도와주는 소프트 스킨을 활용하여 좀 더 화사하고 포토샵 부럽지 않은 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있는 기능으로 설정을 통해 미리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촬영 후 이미지에 대해선 소프트 스킨을 사용할 수 없더군요.

 

 

설정 - 카메라를 선택하여 들어가면 하단쯤에 "소프트 스킨 효과"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설정 - 카메라를 선택하여 들어가면 하단쯤에 "소프트 스킨 효과"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소프트 스킨 효과는 끔/켬으로 설정할 수 있고 소프트 스킨의 강도를 조절 할 수 있는 총 3가지로 LO , MID , HI 로 강도를 상중하 설정할 수 있어요.

설정에 따른 뽀샤시 효과는 어느정도 나올까요? 셀카를 촬영했던 지인이 얼굴이 나오는 것을 극히 싫어해서 소프트 스킨 효과는 조금 다르게 하여 보여드릴께요.

 

 

무한도전 하하,준하,홍철이 캐릭터를 통해 소프트 스킨 LO , MID , HI 순으로 효과를 본 것을 볼 수 있는데 준하의 피부톤을 보시면 소프트 스킨의 효과 차이를 알 수 있을텐데요. 피부의 질감이 점점 부드럽게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셀카는 남녀노소 구분없이 다들 한두번쯤은 찍어보는데 누구한테 사진한장 찍어달라고 부탁하는 것이 부담스럽고 여행가서 삼각대를 놓고 연인들이 사진찍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는데 그런것이 누구에게 부탁하면서 사진을 찍는게 불편해서 그러죠. 저도 여행을 가거나 하면 개인 사진을 남기고 싶지만 거의 대부분 셀카로 해결하고 마는데 얼굴만 꽉 차게 나오지 배경은 어디서 찍었는지 구분도 안가는 이현실이..............

 

 

NEX-5R 은 참 이런 부분에서 좋은 카메라의 역활을 합니다. 가볍고 한손으로 LCD 를 보면서 사진을 찍기에 무리도 없을 뿐더러 16-50 OSS 35mm 화각 24mm 광각으로 인해 좀 더 넓은 배경과 함께 찍을 수 있고 누구에게 부탁하지 않아도 되고 멋지지 않나요?

 

 

 

[해당 포스팅은 소니 협찬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